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폭염에 쇼핑족 몰려…백화점·몰 웃고 대형마트 울었다 2025-07-28 11:01:26
지난 주말 패션, 스포츠, 식품, 명품 등 모든 부문의 매출이 고르게 증가했다고 전했다. 여의도 더현대 서울은 실내 정원을 하와이 휴양지처럼 꾸며 하루 평균 5천명이 인증샷을 찍고 실내 바캉스를 즐기고자 몰려들었다고 귀띔했다. 백화점 관계자는 "백화점은 소비쿠폰 사용을 할 수가 없지만 역대급 폭염으로 시원한...
현대아울렛, 폭염 뚫고 '매출 역주행'…비결은? 2025-07-24 11:09:41
버버리 등 일부 명품 매장 앞에는 최근 잘 보이지 않았던 긴 대기줄까지 등장했다. 구찌 매장의 경우 입장하는 데 최대 30분 이상이 소요됐다. 지하 주차장도 차로 가득했다. 차 댈 곳이 없어 빙빙 도는 차량들이 빈 자리가 나면 싸우듯 덤벼들었다. 폭염 탓에 오프라인 가두 매장들이 영업난을 겪고 있는 가운데, 유독...
본업도 신사업도 추락…한화갤러리아, 앞이 안 보인다 2025-07-23 10:10:41
5개 점포를 운영 중인데요. 지난해 서울 명품관 매출이 1.5% 줄었고요. 다른 곳도 마찬가지입니다. 경기 침체 여파로 백화점 업계가 전반적으로 쉽지 상황입니다만 롯데, 신세계, 현대백화점 주력 점포는 괜찮았거든요. 롯데백화점 잠실점,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더현대서울은 매출이 7~10% 늘었습니다. 한화갤러리아만...
백화점 '부진의 늪' 탈출하나…매출 개선 뚜렷 2025-07-22 17:34:42
백화점 3사는 내수 진작 분위기를 틈타 핵심 점포를 대대적으로 재단장하는 등 실적 모멘텀 확보에 집중하고 있다. ◇현대百, 역대 최대 이익 전망22일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롯데그룹 온·오프라인 유통사업을 총괄하는 롯데쇼핑은 올해 매출 14조914억원, 영업이익 5944억원을 낼 것으로 전망된다. 작년과...
세계적 건축가가 설계한 상가, 한국선 안 통한 이유 [더 머니이스트-최원철의 미래집] 2025-07-17 06:29:01
때문입니다. 현대백화점에서도 잘되는 점포 위주로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 폐점했다고 설명했지만, 업계에는 큰 충격으로 다가왔습니다. '한국판 롯폰기힐스'를 꿈꾸며 야심 차게 선보인 디큐브시티의 상업시설이 무너질 동안, 일본 롯폰기힐스 내 상업시설은 여전히 명품 상가로 잘 나가고 있습니다. 후쿠오카의...
"겨울옷 싸게 사요"…'패딩 80% 파격 할인' 470억어치 풀린다 2025-07-16 10:42:13
2만5000원 할인쿠폰을 지급하고, 셀린느·루이비통 명품 가방도 추첨해 증정한다. 앞서 신세계라이브쇼핑은 지난달 말 유로컬렉션 밍크 재킷을 판매해 5억원 넘는 매출을 거뒀다. 당초 목표 수량보다 20% 이상 초과 매출을 올렸다. 지난 2일엔 '블루핏X로보 스웨이드 코트'를 팔아 목표액 대비 10% 초과 달성하는...
"롯데쇼핑, 하반기 실적 개선세 두드러질 것…목표가 상향"-LS 2025-07-16 07:46:13
기존 점포 신장률은 0~1% 안팎으로 추정되고, 명품과 식품, 가전 등의 매출 호조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e그로서리 사업 이관 비용이 올 1분기 109억원에서 2분기 150억원 수준으로 확대된 것으로 파악되지만, 해외 사업은 양호한 흐름이 예상되는 만큼 할인점 전체 사업 영업적자는 전년 동기 수준으로 방어할 수...
"10배 더 비싸도 살래요"…명품도 아닌데 못사서 '난리' [대세로 뜨는 '덕질 소비'] 2025-07-08 16:43:12
출점 4년 만에 백화점 점포 매출 순위 '톱10'에 진입하는 성과를 거뒀다. 스타필드를 운영하는 신세계프라퍼티 역시 같은 기간 매출이 4300억원으로 전년(약 3757억원) 대비 약 14% 늘었다. 백화점 1층 노른자위 공간에 명품 매장이 아닌 팝업 전용 공간을 유치하는 사례도 눈에 띈다. 신세계백화점은 강남점 1층...
롯데百, 4∼13일 '웨딩페어'…웨딩마일리지 두 배 적립 2025-07-01 06:00:08
점포에서 예비부부를 위한 '롯데웨딩페어'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웨딩페어는 작년보다 15% 늘어난 142개 브랜드가 참여해 '웨딩마일리지 추가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웨딩마일리지는 롯데웨딩멤버스 가입 후 9개월간 롯데백화점에서 구매한 금액을 적립해 누적 금액의 최대 7% 상당을 롯데상품권으로...
[기고] 불황형 내수산업에서 글로벌 수출산업으로…'중고시장 패러다임' 전환의 순간 2025-06-20 20:30:02
차·명품·전자기기 등 다양한 품목이 활발히 거래되며 이 중 상당수는 이미 수출 유망 품목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중고차의 경우 지난해 63만8000대, 6조3000억 원 규모로 성장해 주요 수출 품목으로 부상했다. 중고 휴대폰은 물론이고 한류 스타의 포토카드 한 장이 중고거래 플랫폼을 통해 수백만원에 해외로 수출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