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외국인 매출 4년새 12배…'K컬처 성지'로 떠오른 롯데월드몰 2025-10-26 17:25:41
한국인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바꿔놓은 이 거대한 복합 단지는 외국인 친화적 상품과 서비스로 오프라인 유통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 롯데타운 잠실 매출 3조원 넘어26일 롯데쇼핑에 따르면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 방문객은 올 들어 9월까지 약 4500만 명에 달했다. 이런 추세라면 작년 기록한 5900만 명을...
"추워서 피신 왔어요" 북적북적…다들 어디갔나 했더니 2025-10-26 15:59:18
날씨에 민감하게 반응할 수밖에 없는 이유다. 복합쇼핑시설도 활기를 띠고 있다. 지난 18~21일 기준 서울 용산 아이파크몰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2%나 뛰었다. 패션(43.7%), 식음료(36.1%), 리빙(14.5) 등 시설 내 모든 카테고리에서 매출이 고르게 올랐다. 같은 기간 서울 송파구에 있는 롯데월드몰의 방문객 수...
광주 첫 복합쇼핑몰…드디어 첫 삽 뜬다 2025-10-26 14:45:16
광주시는 더현대 광주가 지역 첫 복합쇼핑몰이자 도시 이용인구 3천만 시대를 실현할 핵심 기반 시설이 될 것으로 보고 통상적인 행정 절차 기간보다 8개월가량 단축한 11개월 만에 주요 절차를 마무리했다. 광주시는 복합쇼핑몰 상생발전협의회를 중심으로 지역 상권과의 상생 방안도 마련하고 있다. (사진=광주시)
르노코리아, 강남 전시장에 세계 최초 F&B 도입 2025-10-24 14:58:00
전시장 컨셉트인 ‘뉴알(NewR)’이 녹아 있으며 주요 도심과 복합 쇼핑몰 등 고객 접근성이 높은 지역의 경우 스몰 앤 팬시(Small & Fancy) 테마로 재구성되고 있다. 새롭게 단장하는 르노코리아 전시장들은 상담, 시승, 계약, 출고와 같은 차량 구매 관련 서비스는 물론 의류, 패션 액세서리 등 프랑스 감성을 지닌 ...
가챠존·파델 코트·건담숍…'덕후'가 키운 아이파크몰 2025-10-23 17:49:11
일본 서브컬처와 게임, 애니메이션 중심의 복합공간으로 바꿔나갔다. 닌텐도 공식 매장, ‘귀멸의 칼날’과 ‘원피스’ 굿즈를 판매하는 SMG 스토어, 반다이남코의 피규어 매장, 경품 뽑기 전문점 이치방쿠지 등이 들어섰다. 도파민 스테이션의 하루평균 방문객은 새 단장 이후 한 달 만에 약 1만4000명에서 3만 명으로 두...
세일 경쟁 대신 '콘텐츠' 무장…오프라인 유통의 반격 2025-10-23 17:39:12
쇼핑몰…확 바뀐 경쟁 패러다임 "온라인 이기려면 체류시간 늘려야…건물 크기 아닌 스토리가 경쟁력"더현대서울은 ‘공원 같은 백화점’으로 불린다. 판매보다 머무는 경험을 설계한 공간형 백화점의 원형이 됐다는 평가다. 천장을 걷어 올려 조성한 실내 정원 ‘사운즈 포레스트’는 백화점이 단순한 쇼핑 공간이 아니라...
'타임빌라스 수원' 재단장 1년…럭셔리 늘리자 VIP 매출 2배 2025-10-23 16:56:23
수원점을 전면 재단장해 지난해 10월 정식 개장한 프리미엄 복합쇼핑몰이다. 재단장을 거치며 타임빌라스 수원의 에비뉴엘 등급(VIP) 고객 매출은 2022년 대비 두 배가량 늘었다. 업계에 따르면 올 상반기 타임빌라스 수원 매출은 216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1.8% 늘었다. MZ세대 신규 이용자도 급증했다. 신규 이용자 ...
현대백화점, 태국 시암피왓그룹과 협력…현지 뷰티·생활용품 소개 2025-10-23 15:46:44
시암피왓그룹은 태국을 대표하는 복합쇼핑몰 운영사로, 방콕의 시암 파라곤·시암 센터·시암 디스커버리·아이콘시암 등을 보유하고 있다. 1959년 설립 이후 백화점·호텔·레저·부동산으로 사업 영역을 넓혀왔다. 우사라 용피야쿨 시암피왓그룹 리테일 비즈니스 부문 최고경영자는 “한국 시장은 트렌드 변화가 빠르고...
롯데百 '타임빌라스 수원' 재단장 1년 만에…VIP 매출 2배 증가 2025-10-23 15:13:26
전면 재단장해 지난해 10월 정식 개장한 프리미엄 복합쇼핑몰이다. 재단장을 거치며 타임빌라스 수원의 애비뉴엘 등급(VIP) 고객 매출은 2022년 대비 두 배 가량 늘었다. 타임빌라스 수원의 전체 매출도 증가세다. 업계에 따르면 타임빌라스 수원의 올 상반기 매출은 2161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31.8% 늘었다. 재단장 후...
'타임빌라스 수원' 1주년…우수고객 매출 2배 증가 2025-10-23 10:00:44
‘쇼핑몰 사업’을 확대해 미래 성장 동력으로 키워 나갈 계획이다. 특히 타임빌라스의 지향점을 반영해 수성, 상암, 송도에는 ‘대형 복합 쇼핑몰’의 신규 건설을 진행 중이다. 이승희 롯데백화점 쇼핑몰본부장은 “앞으로도 차별화된 고객 경험과 가치를 전하는 프리미엄 복합 쇼핑몰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