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세계 1위 '불장' 맞아?"…'178만원→28만원' 추락에 눈물 [노정동의 어쩌다 투자자] 2025-11-01 10:17:14
럭셔리 뷰티 제품에 대한 선호도까지 떨어진 것이 '실적 한파'의 배경이 됐다. LG생활건강은 지난해 기준 중국 매출 비중이 45%에 달할 정도로 의존도가 높은 것이 리스크로 지적돼왔다. 내수 위주의 생활용품 및 음료부문은 화장품이 부진할 때 실적 버팀목이 돼 왔지만, 매출 증가 여력이 제한된 분야다. 특히...
"백악관 女대변인도 샀다"…외국인 몰리자 'APEC 특수' 누린 곳 [APEC 2025] 2025-10-31 06:30:07
카테고리에서 고른 오름세를 보였다. 특히 여행 중 자주 찾는 용품의 매출이 눈에 띄게 증가했다. 같은 기간 립케어 제품은 299.1% 뛰었으며 헤어스타일링 제품(146.5%)과 썬케어 제품(105.6%) 등 ‘여행 필수템’ 소비가 크게 늘었다. K뷰티 열풍이 전 세계로 확산하는 가운데 올리브영도 ‘APEC 특수’를 톡톡히 누리고...
지페어코리아 2025 개막..."K-브랜드 수출강화" 2025-10-30 18:00:55
이번 전시회는 뷰티·패션, 식품, 생활용품, 건강·헬스, 테크 등 5개 테마관으로 구성되며, 500여 개 기업이 600여 개 부스를 운영한다. 특히 44개국 800여 명의 국내·외 바이어가 참가해 글로벌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하며, 중소기업의 수출성과 창출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지난해에 이어 166개 기업이 연속 참가하는...
나암S&H, 한중무역회와 중국 하이난에 '한국국가관' 개관 2025-10-30 13:59:41
헬스·뷰티 전문 유통기업 나암S&H는 오는 12월 18일, 중국 하이난(海南)에 위치한 한중무역회(韓中貿易會)와의 전략적 협력을 통해 한중 도매센터 ‘한국국가관’을 공식 개관한다고 30일 밝혔다. ‘한국국가관’은 한국의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생활용품 브랜드를 중국 시장에 소개하기 위한 상설 유통 허브로, 한국...
알리익스프레스, 브랜드 인지도 85% 기록…"현지화 서비스 성과 뚜렷" 2025-10-30 09:26:59
경쟁 플랫폼 대비 높은 응답률을 기록했다. 카테고리별 만족도에서는 '사무/문구 용품"이 가장 높게 나타났다. 이어 '생활용품', '의류/패션 상품' 순이었다. 할인 혜택을 가장 크게 체감하는 카테고리는 '생활용품/가정', '패션/뷰티', '전자제품' 순으로 집계됐다. 이번 조...
한우부터 자동차까지 파격할인…전국 소비축제 '그랜드페스티벌' 2025-10-29 06:30:02
제철 신선 농·축·수산물, 가공식품, 제빵, 생활용품 분야 다양한 할인전을 펼친다. 백화점 5개사도 한섬, 삼성물산 등과 협업해 인기 의류 할인전을 연다. F&B(식음료) 특별할인과 와인위크 등도 준비돼 있다. 공영홈쇼핑, 홈앤쇼핑 등 8개 TV 홈쇼핑사는 상생기획전을 운영하고 경품 증정, 결제 적립을 비롯한 특별...
“생활 패턴에 맞췄더니 통했다”…GS샵, 상반기 매출·고객 25% 증가 2025-10-28 10:27:38
오후 6∼8시에, 뷰티 제품은 외출 준비 시간인 오전 11시와 오후 11시에 주로 선보이고 생활·주방용품은 집안일이 끝날 무렵인 오전 11시∼오후 3시에 편성하는 식이다. 오민규 GS샵 MD(상품기획자)팀장은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신상품을 소개함으로써 상품의 본질적 가치를 제대로 전달하는 것이 목표다”라며...
깨끗한나라, 100% 천연 펄프로 만든 프리미엄 백판지 블랑크(Blanq) 출시 2025-10-27 15:35:21
생활용품 등 감성적 품질이 중요한 고급 패키징 분야를 주요 타깃으로 삼았다. 라인업은 용도와 인쇄 특성에 따라 식품 포장재 및 범용 패키지용 ‘블랑크 크림’, 의약품·헬스&뷰티 등 프리미엄 패키징 전용 ‘블랑크 HBP’, 농산물·전자·산업용 합지 전용 ‘블랑크 라이트’, 패션·뷰티·리테일 산업을 위한...
국내 최대 수출전시회 ‘지페어 코리아 2025’ 30일 개막 2025-10-26 22:36:45
개척과 수출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한다. 전시회는 뷰티·패션, 식품, 생활용품, 건강·헬스, 테크 등 5개 테마관으로 구성돼 500여 개 기업이 600여 부스를 운영한다. 44개국 800여 명의 국내·외 바이어가 참여해 수출 상담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해외 바이어 초청 상담회 △해외시장 진출 세미나 △무역위기 대응존...
'코리아그랜드페스티벌' 광주서 닻 올린다…"희망이 되는 소비" 2025-10-26 12:00:09
용품과 식품, 뷰티 등 다양한 분야의 우수 제품을 직접 만나볼 수 있고, QR코드를 통해 현장에서 바로 온라인 구매도 할 수 있다. 개막행사에는 광주·전남 지역의 우수 소상공인 50개가 참여해 지역특산품과 수공예품, 로컬푸드 등을 선보이는 판매전을 함께 연다. 최근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굿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