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짐승친구들' 손잡은 크리에이터 커머스 플랫폼은 [Geeks' Briefing] 2022-12-29 18:19:27
성장시키는 발판을 마련하고, 핸드허그는 젤리크루를 통해 검증된 상품 기획과 개발, 마케팅 및 유통 역량을 활용하여 짐승친구들 콘텐츠를 빠르게 사업화할 예정이다. 브랜디, 플레이인더박스에 입점 패션쇼핑앱 브랜디가 즉석 사진 기반 놀이 공간을 운영하는 플레이인더박스와 함께 쇼핑의 중심지인 서울 건대, 강남, 신...
"때로는 스승, 때로는 친구"…스타트업 대표 7인의 멘토·롤모델은? [긱스] 2022-11-07 08:50:37
‘젤리크루’를 기반으로 크리에이터들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회사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상품과 콘텐츠를 아우르면서 ‘크리에이터 이코노미’를 만들어가고 있다. 8년차 창업자인 박 대표는 시드 투자 유치 이후 5년 간 후속 투자를 받지 못하며 자금적으로도, 또 인간적으로도 많은 어려움이...
유튜버 잘나가는데 소속사들은 '적자'라고요?…무슨 일이 [긱스] 2022-07-25 09:20:10
교육 스타트업 젤리스맥이 국내 시장 진출을 선언하면서다. 젤리스맥은 음식·게임·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의 국내 크리에이터들을 지원하겠다고 포부를 밝힌 바 있다. 샌드박스네트워크는 대체불가능토큰(NFT)과 '돈 버는 게임(P2E·play to earn)’ 사업에 뛰어들었다. 자체 개발한 지식재산(IP) 메타 토이...
굿즈는 아이돌 전유물?…유튜버·웹툰 작가도 '나만의 템' 만든다 2022-07-06 17:06:18
박스가 운영하는 머치머치에는 ‘초통령’이란 별명이 붙은 유튜버 도티의 슬로건이 박힌 티셔츠와 고양이 유튜버 순무농장의 폰케이스가 올라와 있다. 샌드박스 전체 매출 중 크리에이터의 IP를 활용한 커머스 사업 매출 비중은 15~20% 정도다. 크리에이터 커머스를 내세운 스타트업도 주목받고 있다. 마플코퍼레이션이...
내 캐릭터 들어간 '굿즈'로 돈벌 수 있을까…여기선 됩니다 [긱스] 2022-07-06 14:04:26
판매된다. 샌드박스네트워크의 마켓인 머치머치엔 '초통령' 도티의 슬로건이 박힌 티셔츠와 고양이 유튜버 순무농장의 폰케이스가 올라와있다. 새롭게 크리에이터 커머스를 내세운 스타트업들도 주목받고 있다. 마플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크리에이터 샵 ‘마플샵’, 캐릭터 작가들의 문구가 특징인 핸드허그의...
2022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대상 (2) 2022-05-31 09:00:02
박스, 수납함, 정리함, 바스켓까지 다양해 주거공간의 모든 곳에 활용할 수 있다. 바퀴를 달아 쉽게 넣고 꺼낼 수 있는 주방 다용도 수납함 같은 차별화된 아이디어 상품을 대거 갖춘 점도 경쟁력이다. 뿐만 아니라 다수의 제품이 국내에서 생산돼 품질을 믿을 수 있고, 8종 중금속 테스트를 통과해 안전성이 높다. 바탕...
유튜버 전성시대의 그늘…MCN은 눈덩이 적자 2022-04-27 17:27:25
가라앉았다”고 했다. 여기에 미국계 대형 MCN인 젤리스맥이 한국 시장 진출을 선언한 것도 변수다. MCN이 최근 새 먹거리 찾기에 활발하게 나서고 있지만 수익성 악화를 타개할 수 있을지는 미지수다. 샌드박스네트워크는 대체불가능토큰(NFT)과 ‘돈 버는 게임(P2E·play to earn)’ 사업에 뛰어들었다. 트레져헌터도 NFT...
"친구·동료끼리도 선물 주고받는 날"…'화이트데이' 대목 정조준 2022-03-07 21:00:01
열고 초콜릿·사탕·젤리 등 인기상품을 할인가에 선보인다. 화이트데이 기획전 행사 상품을 2만원어치 이상 구입하면 5000원 상품권도 증정한다. 롯데마트는 화이트데이가 이성이 아닌 직장 동료나 친구들끼리도 가볍게 사탕이나 선물을 주고받는 기념일로 자리 잡았다고 보고, 사탕 선물을 준비하는 소비자들에게 경품을...
"오늘은 뭐 먹는 날?"…3.3은 삼겹살, 3.7은 삼치 '마케팅 경쟁' 2022-03-02 21:00:03
미니스톱은 킨더조이 제품을 달걀처럼 포장한 상품과 하리보 젤리를 곰돌이 모양 박스에 담은 상품, 옛날 과자를 모은 레트로 선물 박스 등 70여종을 판매하는데, 일부 제품을 행사 카드로 사면 50% 할인해 준다. 이같은 '데이 마케팅' 효과는 상당하다. 롯데마트에 따르면 지난해 '삼치·참치 데이' 판매...
11일만에 100만잔 팔린 '이 음료' 돌아온다…봄맞이 나선 유통가 2022-02-22 21:00:01
딸기 젤리 토핑을 올린 신메뉴다. SPC삼립이 운영하는 '그랩앤고'는 산뜻한 봄나물을 더한 밀박스 '스프링 밀박스 인더시티' 2종을 기획했다. 제과업계도 봄맞이 준비에 열심이다. 해태제과는 초코과자 '오예스' 계절 한정판으로 '딸기치즈케이크’를 출시했다. 오예스의 12번째 한정판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