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효성, 3代에 걸쳐 호국보훈에 앞장…'1사 1병영', 장병 복지 지원 2025-09-29 15:48:58
닦기, 잡초 제거 등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지난 5월 효성을 비롯해 효성티앤씨, 효성중공업, 효성화학 임직원들이 국립서울현충원에서 현충탑을 참배하고, 결연을 맺은 제9묘역에 태극기를 꽂고 현화했다. 제9묘역은 순직 군인 및 경찰관 627위가 안장된 곳이다. 충청지역 사업장(세종·옥산·대전공장)과 경북 구미공장...
[기고] "태권도는 외교다"…국기원이 만들어온 세계적 순간 2025-09-18 15:15:11
태극기를 가슴에 새긴 채 국기원 측과 교류하며 “태권도는 훌륭한 스포츠, 한국을 사랑한다”라고 말했다. 그는 “재선에 성공하면 의회 연설에서 태권도복을 입겠다”는 언급까지 남겼다. 이때 전달된 도복은 현재 국기원박물관에 전시되어 있으며, 단순한 기념품을 넘어 신뢰의 상징이자 무형의 외교 자산으로 자리하고...
제주 명소서 벌어진 치파오 공연…中 여성들 단체 춤 '논란' [영상] 2025-09-17 06:53:48
다양한 반응이 나왔다. 일부는 "백두산에서는 태극기도 못 꺼내는데 제주도에서는 난리 났다", "남의 나라 와서 왜 저러는 걸까", "그냥 춤추는 거면 괜찮은데 노래 크게 틀고 하는 건 좀 아닌 것 같다" 등 비판적인 의견을 보였다. 최근 한 한국인 유튜버가 백두산 천지에서 애국가를 부르며 태극기를 흔들다 중국 공안에...
"자유다!" 외침에 환호성…대부분 건강한 모습 속 지친 기색도(종합) 2025-09-12 17:46:14
귀국을 환영합니다"라는 문구가 태극기와 함께 떠 있었다. 근로자들이 입국장으로 들어서자 박수가 터져 나왔고, 일부는 손을 들어 인사하거나 박수로 화답하기도 했다. 귀국 소감을 묻는 기자들의 질문에는 "집에 오니까 좋습니다"라는 답이 나왔고, 건강이 괜찮은지 묻자 고개를 끄덕이기도 했다. 한 근로자는 버스를...
"돌아왔다! 자유다!" 외친 근로자들…박수와 환호성 터진 귀국 현장 2025-09-12 16:19:50
"국민 여러분 귀국을 환영합니다"라는 문구가 태극기와 함께 떠 있었다. 첫 번째 버스가 상봉 장소로 이동하면서 감격의 상봉 장면이 연출됐다. 공항 인근 주차장에 4, 5층에 마련된 대기 장소에 앞서 1층에서 기다리던 여성은 남편이 내리자마자 "여보!"라고 외치며 포옹했다. 주변 모두가 박수를 치고 환호성을 보냈고,...
덕후 픽 넘어선 귀멸의 칼날…무협·고전 아우른 판타지 완결판 2025-09-11 16:09:45
감독의 ‘태극기 휘날리며’ 같은, 12세 이상의 대다수 관객을 동원하는 영화가 보편 시장을 움직인다고 전문가들은 내다본다. 팬덤 시장의 크기는 그에 훨씬 못 미친다. 그간 팬덤 시장의 관객 수는 최고 200만이 한계였다. ‘귀멸의 칼날: 무한성편’의 인기는 이 팬덤 시장이 급격하게 확대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며...
"이재명 대통령은 열기가 다르네요"…새벽부터 '오픈런' [현장+] 2025-09-11 15:37:33
반려견 토리 사진을 넣었으며, 박근혜·이명박 전 대통령은 태극기와 본인 사진을 중심에 배치했다. 앞서 지난 8월 18~19일 진행된 온라인 사전 예약에서는 기념 우표첩이 이틀 만에 매진됐다. 당시에는 1인 1부 제한이 있었고, 접속 폭주로 혼잡이 빚어졌다. 이번 발행 규모는 전지 22만 장(낱장 328만 장), 소형시트 45만...
팬덤시장에서 보편시장으로...귀멸의 칼날은 어디를 향하는가 2025-09-10 15:16:03
감독의 ‘태극기 휘날리며’ 같은, 12세 이상의 대다수 관객을 동원하는 영화가 보편 시장을 움직인다고 전문가들은 내다본다. 팬덤 시장의 크기는 그에 훨씬 못 미친다. 그간 팬덤 시장의 관객 수는 최고 200만이 한계였다. ‘귀멸의 칼날: 무한성편’의 인기는 이 팬덤 시장이 급격하게 확대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며...
"'큰손' 유커 온다"…무비자 허용에 유통가 '들썩' 2025-09-07 07:37:22
외국인 수요가 높은 점포를 중심으로 태극기·마패·상평통보 등 한국을 상징하는 콘텐츠를 활용한 열쇠고리, 보조배터리 등 관광객용 상품 라인업을 강화했다. 롯데면세점은 조만간 광저우와 칭다오 등을 찾아 현지 에이전트, 주요 여행사와의 관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신라면세점은 중국 현지 사무소를 통해 여행사들과...
'요즘 중국손님 뭘 좋아할까'…유통가 유커맞이 준비 돌입 2025-09-07 06:35:00
높은 점포를 중심으로 태극기·마패·상평통보 등 한국을 상징하는 콘텐츠를 활용한 열쇠고리, 보조배터리 등 관광객용 상품 라인업을 강화했다. 단체관광객 무비자 입국을 가장 반기는 곳은 단연 면세점이다. 단체 관광객은 면세업계의 주 고객으로, 면세점은 부가가치세와 관세가 면제되는 가격 메리트에 대형 버스 주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