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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켓인사이트]‘예상 몸값 2兆’ HK이노엔 상장예심 청구…하반기 대어 몰려온다 2021-05-06 10:24:09
기업이다. 일반인들 사이에선 숙취해소음료 ‘컨디션’과 갈증해소음료 ‘헛개수’ 등 유명 음료 브랜드로 널리 알려져있다. 이 회사는 한국콜마를 새 주인으로 맞은 이후 병원용 화장품과 피부질환 치료제, 기능성 헤어제품 등을 출시하며 사업영역을 넓히고 있다. 화장품 제조자개발생산(ODM) 기업인 한국콜마와의 시너지...
HK이노엔도 상장 예비심사 청구 2021-05-05 10:36:52
제약·바이오 기업이다. 일반인 사이에선 숙취해소음료 ‘컨디션’과 갈증해소음료 ‘헛개수’ 등 유명 음료 브랜드로 널리 알려져 있다. 제약 사업과 신사업의 고른 성장에 힘입어 지난해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매출 5984억원, 영업이익 870억원을 냈다. HK이노엔이 상장 일정을 구체화하면서 또 다른 대어급 기업들...
[직업의 세계] “바텐더는 ‘바’라는 무대 위의 배우라고 생각해요” 서정현 장생건강원 오너 바텐더 2021-03-31 15:21:33
전체의 음료를 담당하는 최연소 관리자였다. 대리 급에 과장 대우를 받는 유망주였다.(웃음) 충분히 좋은 기회였지만 계속해서 나만의 브랜드를 만들어보고 싶다는 갈증이 있었다. 리더로서 팀을 이끈 경력도 인정받았고, 팀 경영 관리에 대한 경험도 해봤으니 내 가게를 해보고 싶다는 목표를 이룰 때가 됐다고 생각했다....
하이트진로음료 지난해 영업익 141% `껑충` 2021-02-16 10:18:48
기간 검정보리차 음료 ‘블랙보리’는 13% 증가했다. 헛개차, 옥수수수염차를 등 국내 액상차 시장이 전반적으로 하락세를 겪는 가운데 일군 두자릿수 성장이다. ‘진로 토닉워터’는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30% 증가하며 최근 3년간 3배의 매출 성장을 보이고 있다. 한국형 소주 칵테일 문화(일명 ‘소토닉’)를 비롯한...
제약·바이오 대어 줄줄이 증시 입성 [이슈플러스] 2021-02-09 17:17:53
700억 원의 매출을 올렸습니다. 숙취해소음료나 헛개음료 판매도 꾸준하고, 고혈압이나 당뇨 같은 만성질환치료제, 항암제, 수액제 등 200여 개의 다양한 의약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노엔으로 출범하면서 신약 개발에도 적극적인데요, 자가면역질환 치료제와 비알코올성지방간염 신약은 임상 1상을 완료했습니다. ...
HK이노엔, 신약 파이프라인만 20여개…세포 치료제로 확장 2021-02-03 15:04:58
시장에도 도전장을 던진다. 숙취해소음료 ‘컨디션’과 갈증해소음료 ‘헛개수’ 등 기존 주력 제품 외에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뉴틴’도 내놓았다. 비타민C, 스피룰리나, 유산균 등 다양한 제품이 나올 예정이다. 지난해 베트남 호찌민에 법인을 설립하고 1만여 개가 넘는 약국 및 편의점에 ‘컨디션’ 브랜드의...
블랙보리 3년간 1.5억병 팔렸다…옥수수수염차·헛개차 제쳐 2021-01-25 13:07:08
중이다. 보리차음료는 2000년 국내 최초 액상차 시장을 개척했지만 옥수수수염차와 헛개차 등 후발 차음료에 가려 빛을 보지 못했다. 그러나 3년 전 블랙보리가 출시 첫해 4200만병이 판매되며 보리차의 약진이 시작됐다. 지난해는 전체 차음료 카테고리에서 보리차가 처음으로 1위로 올라섰다. 실제로 음료업계에 따르면...
건기식으로 변신한 요거트 '폭풍 성장' 2021-01-17 18:00:21
확산 영향이 컸다. 집에서 건강 음료로 간편하게 마시거나 식사 대용식으로 활용하는 사람이 늘었다. 커지는 시장을 선점하려는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최근 발효유 시장은 ‘아이디어 전쟁터’가 됐다. 지난해 하반기부터 장 건강을 위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증식에 도움을 주는 프리바이오틱스 등 기본적인 기능에 더해...
"커피 말고 자몽차 주세요"…2030, 차(茶)에 빠지다 2020-09-02 10:43:08
차음료 카테고리 매출 5위에 올랐다. 차 음료 매출 5위 안에 보리, 헛개, 녹차 외의 맛이 진입한 것은 지난 2013년 마테차 열풍 이후 처음이다. 뜨거운 고객 반응에 힘입어 CU는 오는 3일 오리지널 여우티 미니사이즈(3900원)를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다. 해당 상품에는 어디서나 간편하게 여우티를 우릴 수 있는 미니...
'헉깨·깨수깡·없던일로'…숙취음료 작명전쟁 2020-05-18 17:24:07
짜서 마시는 농축액 ‘광동 헛개파워 찐한포 알바린’을, 동아제약은 기존 ‘모닝케어’에 강황, 토마토 등을 넣은 제품 등을 내놨다. 중외신약은 짜 먹는 ‘릴리프88’을 출시했고, 한독은 젤리 형태의 ‘레디큐’로 외국인을 공략했다. 음료업계 1위인 롯데칠성음료도 올해 14년 만에 숙취해소음료 ‘깨수깡’을 내놓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