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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럼] 중소기업 ESG 경영, 생존을 넘어 글로벌 경쟁력으로 2025-09-01 17:48:47
선택하겠다고 응답했다. 특히 MZ세대를 중심으로 확산되는 윤리적 소비 문화는 ESG를 실천하는 중소기업에 브랜드 가치 상승과 소비자 신뢰 확보라는 이중의 효과를 제공한다. 이는 광고나 마케팅 예산이 한정적인 중소기업에 매우 효율적인 시장 대응 전략이 될 수 있다. 물론 ESG 도입은 단기적으로 기업에 부담이 될 수...
롯데온, 뷰티 최대 세일 행사 '뷰세라' 개최 2025-09-01 15:03:39
15만원 이상 구매 고객 전원에게는 롯데온 단독 굿즈인 '한정판 포켓 키링'을 선착순 증정한다. 이번 굿즈는 립밤, 틴트 등을 액세서리처럼 활용하는 키링 트렌드에 맞춰 제작됐다. 롯데온 김다솜 버티컬마케팅팀장은 "이번 굿즈는 MZ세대의 키링 트렌드에서 착안한 만큼, 할인 혜택과 함께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지드래곤 내세워 MZ 사로잡더니…美 빅테크도 '러브콜' 던졌다 2025-09-01 12:31:30
가수 지드래곤(GD)을 전면에 내세워 MZ세대 사용자 비중이 확대됐다는 분석도 나온다. 데이터 테크 기업 아이지에이웍스는 KT 950만 셋톱박스 데이터와 자체 기술을 활용해 분석한 결과 지난 6월 3주차를 기준으로 뤼튼 광고가 이 기간 총 1억3202만회 노출됐다고 발표했다. 같은 기간 TV 광고 노출 순위에서 3위를 기록한...
"2주만에 동나" 농심, '새우탕면' 정식 출시 2025-09-01 10:35:37
바탕으로 한 깊고 진한 해물맛 국물에, 건더기로 건새우, 어포, 건미역, 당근 등을 풍성하게 담았다. 특히 이번 정식 출시를 맞아 후첨 분말로 새우와 시원한 맛을 더욱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농심 관계자는 "2월 한정판 출시 당시 MZ세대부터 중장년층까지 다양한 소비자로부터 깊은 새우 풍미에 대한 긍정적 반응을...
롯데온, 뷰티 행사 ‘뷰세라’ 개최…MZ 겨냥 한정판 굿즈도 선봬 2025-09-01 09:24:27
정품 증정 세트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MZ(밀레니얼+Z)세대를 겨냥한 한정판 굿즈도 마련했다. 최근 화장품을 액세서리처럼 활용하는 키링 트렌드를 반영해 뷰세라 상품을 15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포켓 키링을 선착순 증정한다. 김다솜 롯데온 버티컬마케팅팀장은 “뷰세라는 롯데온의 대표 뷰티 행사로 시즌마다...
CJ제일제당, 매운맛 김치 '습김치'에 이은 '습파김치' 선봬 2025-09-01 08:44:27
먹은 후기를 소셜미디어(SNS)에 게시하면 참가자 전원에게 햇반 한 박스를, 우수 참여자에게는 러쉬 스파이용권을 각각 증정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앞으로도 디지털 환경과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 등에 맞춘 제품 기획과 마케팅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kez@yna.co.kr (끝) <저작권자(c)...
롯데온, 14일까지 뷰티 최대 세일행사 '뷰세라' 2025-09-01 06:00:01
구매한 고객 전원에게 단독 굿즈인 '한정판 포켓 키링'을 선착순 증정한다. 김다솜 롯데온 버티컬마케팅팀장은 "뷰세라는 대표 뷰티 행사로 차별화된 혜택을 선보이고 있다"며 "이번 굿즈는 MZ세대의 키링 트렌드에서 착안한 만큼 할인 혜택과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noanoa@yna.co.kr (끝)...
'케데헌' 열풍 타고…검색창 지배한 신라면 2025-08-31 17:17:50
마케팅을 준비 중이다. 농심은 이번 협업으로 글로벌 MZ세대와의 접점을 확대하고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업계에서는 신라면 검색량 급증이 K콘텐츠와 K푸드의 시너지를 입증할지 지켜보고 있다. 케데헌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 ‘골든(Golden)’은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100’에서 통산 4주 연속 1...
TV 채널 어쩌나…홈쇼핑 엇갈린 생존전략 2025-08-31 17:13:11
잘나가는 ‘부업’에 힘을 쏟는 곳도 있다. ◇ CJ는 MZ 공략…현대는 50603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CJ온스타일은 올 하반기 ‘팬덤 커머스’ 확대에 본격 나선다. 유명 인플루언서를 섭외해 라이브 커머스를 제작하고 유튜브, 틱톡,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MZ세대를 공략한다는 게 주된 전략이다. 지난 7월 인플루언서들과 공...
4050 취향 저격한 세포랩…K뷰티 바람 타고 해외 진출 2025-08-31 17:11:03
브랜드에는 공통점이 있다. ‘가성비’가 뛰어나고, MZ세대를 겨냥한 독특한 마케팅을 잘한다는 것이다. 아누아, 조선미녀, 스킨천사 등이 그랬다. ‘세포랩’은 이런 K뷰티의 성공방정식을 따르지 않았다. 155mL짜리 에센스가 한 병에 13만원에 이른다. 지금껏 별다른 마케팅도 하지 않았고, 패키징도 라벨 없는 투명한 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