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무신사 뷰티, 코스맥스 기술 입고 신제품 개발 나선다 2025-09-25 11:40:15
브랜드인 오드타입, 위찌, 무신사 스탠다드 뷰티 등의 전문성을 강하하기 위해 추진됐다. 무신사 관계자는 "이번 협력을 통해 코스맥스 독자 미백 기술인 '화이트 플러스좀'을 적용한 새로운 미백 기능성 원료를 통해 자체 브랜드의 신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양사는 신규 원료 공동 개발, 신제품 관련 신기술...
다이텍연구원, 국내 최초 ‘초임계유체 염색기’ 본격 가동 2025-09-25 10:55:26
염색 기술은 나이키, 아디다스 등 글로벌 패션 브랜드들이 이 기술을 활용한 제품을 시장에 선보이며 전 세계적 주목을 받고 있다. DYETEC연구원이 이번 장비를 도입한 이유는 단순한 기술 확보가 아니라, 국내 섬유기업들이 강화되는 글로벌 환경규제를 넘어설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서다. 탄소중립과 ESG 경영이 세계...
KT알파 쇼핑, 패션쇼서 신상품 40여종 공개…AI 가상모델도 활용 2025-09-25 10:43:52
브랜드(PB) 르투아를 비롯해 공동 기획 전략 브랜드 새미보이트 등 모두 16개 브랜드가 참여해 가을·겨울 제품 40여개를 고객에게 제안했다. 행사에서 선보인 제품은 KT알파 쇼핑 TV, 모바일을 통해 순차 공개한다. 박승표 KT알파 대표이사는 "AI 기반 영상 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패션 콘텐츠 개발을 지속 확대해, 기술과...
'대신 디딤 올라운드 펀드' 1년 수익률 19.29%…디딤펀드 중 1위 2025-09-25 10:00:44
자산운용사가 공동브랜드를 내세워 출시했다. ‘대신 디딤 올라운드 펀드’는 대신증권을 비롯해 교보, 미래에셋, 신한, 우리투자, 하나, 한국투자, 현대차 등 8개 증권사에서 판매 중이다. 나중혁 대신자산운용 자산솔루션본부장은 “디딤펀드는 각 자산운용사의 자산배분 역량이 집중된 펀드인 만큼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무신사, 뷰티 판 더 키운다…코스맥스와 손잡고 화장품 개발 2025-09-25 09:51:01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양사는 무신사의 브랜드 기획력과 코스맥스의 연구개발(R&D)·제조 역량 등을 통해 뷰티 제품 경쟁력을 끌어올린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신규 원료 공동 개발 △신제품 관련 신기술·제형 개발 협업 △무신사 뷰티 브랜드의 코스맥스 차이나 생산 프로젝트 공동 수행 등 다방면의 협력을 추진...
무신사, 코스맥스와 업무협약…"뷰티 신제품 공동 개발" 2025-09-25 08:14:12
공동으로 개발하기로 했다. 무신사는 코스맥스의 독자 기술을 적용한 새로운 미백 기능성 원료를 개발해 자체 브랜드 신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또 무신사 뷰티 브랜드의 코스맥스 차이나 생산 프로젝트를 공동으로 수행하는 등 다각적인 협력을 이어가기로 했다. 코스맥스 관계자는 "무신사를 이용하는 소비자를 만족시킬...
공동묘지 값만 '4000만원' 충격…유족 울리는 '최후의 부동산' [글로벌 머니 X파일] 2025-09-25 08:00:02
미국소비자연맹(CFA)과 장례소비자연합(FCA)의 공동 조사에 따르면 SCI 소유 장례식장의 서비스 가격은 동일 지역 내 독립 장례식장보다 평균 47%에서 최대 72%까지 높은 적이 있다. 소비자단체의 공동 보고서는 “SCI 계열의 브랜드 장례식장은 독립 업체 대비 가격 프리미엄이 크지만 소비자들은 이를 알기 어렵다”고...
"5개월째 삼시세끼 햄버거만"…기니인, 김해공항에 갇힌 사연 2025-09-24 17:34:38
모두 햄버거만 제공된 날이 많았고, 메뉴도 특정 브랜드의 동일 메뉴였다"며 "심지어 A씨가 아침 9시 이후 기상한 날은 아침 식사를 제공하지 않기도 했다"고 전했다. 지난 2015년에도 비슷한 사례가 발생했다. A씨처럼 난민 신청이 거부돼 인천공항 출국 대기실에 머물러야 했던 수단 출신 B씨에게도 당시 식사로 거의 ...
위벨롭먼트,‘1943·인쌩맥주·이자카야 시선’ 브랜드 K-Beer · K-이자카야 글로벌 시장 공략 나서 2025-09-24 16:26:09
국내외 다수의 외식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안착시킨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 주식회사 위벨롭먼트(공동대표 정승민·최혜성)가 글로벌 시장 공략을 본격화하고 있다. 국내에서 검증된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K-Beer’와 ‘K-이자카야’를 대표하는 선두주자로 해외 시장을 선점해 나가고 있다는 것이 관계자 측 설명이다....
알리익스프레스, 지재권 보호 활동 성과 공개…"침해 우려 97% 선제 차단" 2025-09-24 16:07:02
콘퍼런스'를 공동 개최해 K-뷰티 브랜드 관계자들과 해외 진출 전략과 지재권 보호의 중요성을 공유했다. 또한, 중소·영세기업을 위해 온라인 지식재산권 보호 관련 자료 및 지원을 제공하는 '중소기업 성공 지원 센터'를 개설해 운영 중이다. 또한 지재권 보호 인식 제고와 문화 확산 활동에도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