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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홀로 성장' 젠테, 명품 플랫폼 매출 1위 차지 2024-04-15 18:10:25
명품 플랫폼 업체들의 실적이 나빠졌다”고 설명했다. 명품 플랫폼 업체들은 코로나 때 유명 연예인을 모델로 써 TV 광고에 나서는 등 출혈 경쟁을 벌여 경영이 악화했으나 지난해 광고선전비를 대폭 줄이고 인건비 감축, 사옥 매각 등으로 재무 건전성을 확보하는 등 내실 경영에 집중했다. 그 결과 영업손실이 대폭...
매출 신기록 샤넬, 영업익은 30% 감소…에루샤 '희비교차' 2024-04-15 17:57:44
집계됐다. 판매촉진비와 광고선전비 항목의 증가가 두드러졌다. 지난해 샤넬은 광고선전비로 전년보다 37.9% 많은 480억원을 지출했다. 판매촉진비도 29.5% 늘어난 1182억원을 썼다. 존황 샤넬코리아 재무 책임자는 "지난해 매출이 7%대 성장했고, 브랜드 및 인적자원, 사회적 책임 부분에 대한 투자를 확대했다"면서 "패션...
현대차…아이오닉6, 독일 전기 세단 평가 1위 2024-04-15 15:59:18
제쳤다. 특히 아이오닉 6는 항속거리, 전비, 소음 및 진동 등과 관련된 파워트레인 항목에서 평가 항목 중 가장 높은 점수인 104점을 받았다. 폴스타2는 해당 항목에서 103점, ET5는 93점을 각각 받았다. 아이오닉 6는 평가 모델 중 가장 적은 용량인 77.4㎾h 배터리를 탑재했음에도 1회 충전 가능 거리가 433㎞로, 가장 큰...
"불황에도 이건 못 참지" 2024-04-14 08:08:34
해외여행지에서 명품을 구매하는 사례가 늘고 고물가에 소비심리도 위축돼 매출이 급감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여기에 머트발 3사는 유명 연예인을 모델로 발탁해 TV 광고를 하는 등 과도하게 광고선전비를 지출하는 '출혈 경쟁'을 벌여 경영이 악화했다. 이에 광고선전비를 대폭 줄이고 인건비 감축, 사옥...
올해 1분기 의류기업 '명암'…신세계인터 웃고, 한섬 울고 2024-04-14 07:15:01
투자로 광고선전비와 감가상각비 등 판매관리비 부담이 늘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의류업계에서는 고금리와 고물가 부담이 줄어들 것으로 기대되는 올해 하반기부터 한섬의 실적 개선이 본격화될 것으로 전망한다. 한섬은 미국 스트리트 브랜드 '키스'(KITH)와 독점 유통 계약을 맺고 상반기 서울 성수동에...
불황에 온라인 명품플랫폼 매출 반토막…중고 거래는 활발 2024-04-14 06:15:00
이들 3사는 경영에 빨간불이 들어오자 광고선전비를 대폭 줄이고 인건비 감축, 사옥 매각 등으로 재무 건전성과 유동성 확보에 집중했다. 지난해 각사 광고선전비는 머스트잇 36억원, 트렌비 29억원, 발란 101억원 등으로 줄었다. 머트발 3사에 이어 온라인 명품 플랫폼 점유율 4위를 차지하던 캐치패션은 경영난으로...
[시승기] 부드러운 승차감, 더 긴 주행거리…'더 뉴 아이오닉5' 2024-04-14 06:02:02
충전이 필요 없었다. 이번 더 뉴 아이오닉5의 최대 주행 가능거리는 485㎞로 이전 모델 대비 27㎞가량 늘어났다. 에너지 밀도를 높이고 배터리 용량을 키운 덕분이다. 전비 효율도 양호해 차량 반납 시 기록된 전비는 kWh(킬로와트시)당 7.2㎞였다. 공인 복합 전비는 kWh당 4.9㎞다. winkite@yna.co.kr (끝) <저작권자(c)...
"오히려 좋아"…톱모델 김혜수·주지훈 사라지자 벌어진 일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4-04-13 14:49:12
대폭 줄었다. 2022년 158억원에 달했던 광고선전비를 37억원으로 허리띠를 졸라맨 영향이 컸다. 앞서 실적을 발표한 트렌비와 발란 역시 수익성 개선 노력이 반영된 성적표를 내놨다. 트렌비는 지난해 매출이 402억원으로 54.5% 감소했지만 적자 규모를 80% 넘게 줄였다. 지난해 영업손실과 순손실은 각각 32억원,...
오비맥주, 작년 영업익 2,348억원...전년보다 35% 감소 2024-04-12 17:00:09
부담, 광고선전비 등 마케팅비 증액, 긴 장마와 여름철 폭우 등으로 인한 영업환경 악화의 영향으로 실적이 부진했다고 설명했다. 실제 지난해 오비맥주의 광고선전비는 1,246억 원으로 13.3% 늘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올해 계속되는 어려운 시장 상황 속에서도 지속적인 제품 혁신과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 제공을...
머스트잇, 작년 순이익 달성…3년만에 흑자전환 2024-04-12 11:17:51
선전비 효율화 등 내실 강화에 집중해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고 설명했다. 머스트잇은 광고선전비를 2022년 157억원에서 지난해 37억원으로 77% 줄였고, 회사 사옥을 매각해 자금 유동성을 확보했다. 머스트잇 관계자는 "앱 신규 설치 건수에서 작년 1분기 이후 경쟁사를 큰 폭으로 앞지르며 1위를 지키고 있다"며 "사용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