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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B손보,'화물차 운전자 안전운전 UBI 특별약관' 배타적 사용권 2025-11-04 10:29:06
운행기록정보 활용 안전운전 UBI 특별약관'이 손해보험협회 신상품심의위원회로부터 3개월의 배타적사용권을 부여받았다고 4일 밝혔다. 이 특별약관은 전자식 운행기록장치(DTG)에 수집된 운행기록 데이터를 활용해 운전자의 위험운전 행동을 분석하고, 일정 기준(81점 이상) 안전운전 점수를 획득한 운전자에게 최대...
앵글컴퍼니, KB라이프에 AI 기반 보험안내자료 검토 서비스 공급 2025-11-03 10:06:13
다양한 보험 관련 자료(시행세칙, 상품설명서, 약관 등)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복잡한 문서 검토 과정을 AI로 자동화해 효율성과 정확도를 높이기 위한 디지털 혁신 프로젝트다. 앵글컴퍼니는 자사의 멀티모달 추론형 AI 플랫폼 데우스(DEUS) AI를 적용해 텍스트·이미지·도표 등 비정형 데이터를 별도의 OCR 전처리...
"보험금 지급 대상도 거짓으로 서류 제출하면 보험사기" 2025-11-03 09:30:54
도로에 넘어져 팔꿈치 골절상을 입었다. 이는 보험 약관상 보험금 지급이 제한되는 사고였지만 B씨는 A·C 씨와 함께 사고 내용을 조작해 보험금을 청구하기로 공모했다. A씨는 상해 원인을 '넘어져서 다침'으로 허위로 기재하고, 응급초진차트를 의도적으로 누락시켜 보험금을 청구한 것으로 파악됐다. 1심 재판부...
"지스타에 변호사 뜬다"…법무법인 바른, 게임업계 무료 상담 부스 운영 2025-10-30 16:47:07
DRX 자문, △H사의 모바일 소셜게임 약관 검토, △중국에서의 한국게임기업간 저작권 이용 허가 및 라이선스 비용 등의 분쟁 관련한 소송과 자문, △게임엔터회사와 상장사간의 합병 자문 등 다수의 게임산업 법률이슈를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바른은 '변호사를 이겨라'라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진행 부스에 있는...
크라우드웍스, 메리츠화재 AI 에이전트 성능 평가 사업 수주 2025-10-30 08:50:02
보험약관, 보장 내용, 보험 용어 등을 학습해 설계사의 보험 설계 업무를 효과적으로 지원한다. 크라우드웍스는 메리츠화재 AI 에이전트의 응답 평가를 중점적으로 수행할 예정이다. 전문가 기반 평가 데이터셋을 구축해 응답의 정확성, 과업 성공률, 신뢰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이 과정에서 크라우드웍스가 자체...
서비스 종료 사유가 '기타'?…은행 60개 불공정약관 적발 2025-10-29 12:00:04
금융기관의 제·개정 약관을 심사한다. 공정위는 은행이 자의적으로 서비스를 변경하거나 중단·제한할 수 있는 조항을 대표적인 불공정 약관으로 꼽았다. 고객에게 예측할 수 없는 피해를 주는 조항이기 때문이다. A 은행은 외환계약거래에서 '기타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와 같이 추상적이고 포괄적인 사유로...
'얼마나 바빴으면'…지하철 2호선 보쌈녀 등장에 '경악' 2025-10-28 10:05:12
강조했다. 서울교통공사 여객운송약관 제34조 제1항 제5호에 따르면 ‘불결하거나 악취로 불쾌감을 줄 우려가 있는 물건’은 열차 내 반입이 금지되어 있다. 다만 현행법상 지하철 내에서의 음식 섭취를 직접적으로 금지하는 규정은 없다. 따라서 법적 처벌은 어렵지만, 타인에게 불쾌감을 줄 경우 제지나 하차 조처를 받을...
"레일바이크·모노레일, 기상악화 환급규정 미비"…거래주의보 2025-10-27 12:00:26
보장, 당일 취소 시 미사용 탑승권 환급 불가 약관의 개선을 권고했다. 소비자에게는 탑승권을 예약하기 전에 취소·변경 방법과 가능 시간을 확인하고 이용약관 및 취소 위약금 기준을 포함한 거래조건을 확인할 것을 당부했다. chomj@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카카오페이손보, 출범 3년 만에 누적 가입자 600만 돌파...절반 이상이 2030 2025-10-27 11:53:14
"출범 초기부터 복잡한 약관과 전문 용어를 쉽게 풀고, 가입부터 청구까지 사용자가 겪는 불편을 최소화하는 데 주력했다"고 강조했다. 실제로 해외여행보험은 출시 이후 가입 기간 확대, UI·UX 개선, 사용자 친화적 용어 적용 등 77차례 개정을 거치며 사용자 편의성 향상을 위한 세부 조정을 반복했다. 최근에는 전체...
'6000원 김밥' 100줄 주문했다가 노쇼하면 위약금이… 2025-10-22 14:09:38
표준약관의 내용을 반영하여 기준을 현행화했다. 이번 개정안은 행정예고기간을 거쳐 이르면 올해 안에 시행될 전망이다. 공정위는 "소비 경향과 업계 상황의 변화에 맞춰 공정하고 원활한 분쟁 해결이 이뤄질 수 있도록 기준을 현실화한 것"이라며 "1985년 제정된 소비자분쟁해결기준이 앞으로도 시대 변화에 유연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