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중화권 증시 하락 출발...美 금리인하 기대감 후퇴 영향 2025-11-14 10:47:42
소매판매, 산업생산 그리고 고정 투자에 대한 시장 예상치 같은 경우에는 10월 수치가 9월보다는 둔화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 중에서 가장 주목해볼 만한 지표는 아무래도 소비, 소매판매일 텐데요. 하반기부터 중국의 소비 부양책 효과가 더 이상 크게 반영되지 않으면서 중국의 소매판매 같은 경우에는...
"예전 같지 않네"…아무리 할인해도 매출 반토막 '비명' 2025-11-12 17:33:37
판매 증가율은 5월 6.4%에서 6월 4.8%로 크게 꺾인 후 하락세를 거듭하고 있다. 9월엔 3% 늘어나는 데 그쳤다. 과거와 달리 최근엔 광군제 외에 쌍십이절(12월 12일), 징둥 쇼핑축제(6월 18일) 등 각종 온라인 쇼핑 행사가 넘쳐난 것도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이 나온다. 베이징=김은정 특파원/이혜인 기자 kej@hankyung.com
침체 빠진 中, 광군제 특수 실종…관세 충격 美, 블프 할인율 '뚝' 2025-11-12 17:33:28
예상된다. 금액으로는 처음 1조달러를 넘지만 증가율은 지난해 수준(4.3%)에 못 미칠 것으로 보인다. 프라이스워터하우스쿠퍼스 역시 올해 평균 연말 쇼핑 지출액이 작년보다 5% 감소할 것으로 예상했다. 특히 17~28세 소비자의 연말 예산은 같은 기간 23% 급감할 것으로 전망된다. 소비재 및 전자상거래 수요를 가늠할 수...
편의점 '컬래버 빼빼로' 통했다…"품절에 추가 물량 공수까지" 2025-11-12 09:46:54
판매 시작과 동시에 조기 품절되기도 했다. CU는 올해 빼빼로데이 트렌드와 소비자 선호도를 면밀히 분석해 내년 밸런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에도 이색적인 차별화 상품을 대거 출시할 계획이다. 세븐일레븐도 빼빼로데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20% 늘었다. 역시 지난해 50% 성장률을 훌쩍 넘은 것이다. '헬로키티...
"10년 젊어져" 줄서더니 돌변…잘나가던 '연어주사'에 무슨 일? [종목+] 2025-11-12 08:26:19
상승의 핵심이었던 '리쥬란'의 매출 증가율이 주춤하다는 분석 때문이다. 정동희 삼성증권 연구원은 12일 "리쥬란의 내수와 수출 증가세가 직전 분기 대비 동시에 둔화된 데다 국내 강세장 속에 의료 미용 섹터의 수급이 약화했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79만원에서 64만원으로 내려잡았다. 정 연구원은 "리쥬란 외...
"장사 안 된다더니"…홈쇼핑 업체 돈 쓸어담은 '반전' 이유 2025-11-10 20:00:05
2.8% 늘어나 1조788억원이었다. 세부적으로 보면 현대홈쇼핑이 가장 이익 증가율이 컸다. 올 3분기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81.1% 급증한 163억원이다. 같은 기간 CJ온스타일은 영업이익이 37.5% 늘어난 126억원, 롯데홈쇼핑은 4.8% 늘어난 103억원을 각각 기록했다. 4개사 중 GS샵만 영업이익이 37.6% 급감해 116억원에 그쳤...
"폭탄 세일해도 안 갔는데"…MZ들 백화점 갈까 고민하는 이유 2025-11-10 19:35:01
현대는 두 자릿수 영업이익 증가율을 기록했다. 이러한 기세를 이어가 모객 효과가 큰 크리스마스 마케팅으로 4분기 매출도 늘려가겠다는 방침이다. 11월에는 백화점 방문객을 유인할 별다른 기념일, 공휴일 등이 없다는 점도 백화점들이 이른 크리스마스 마케팅에 나선 배경이다. 한 백화점 업계 관계자는 "통상 11월은...
1000대 기업 수익성, 20년새 반토막 2025-11-10 17:41:22
비중이 10%포인트 늘면 정상기업의 매출 증가율이 2.04%포인트, 수익성은 0.51%포인트씩 줄어든다고 분석했다. 대한상의는 “정부 지원을 등에 업고 덤핑 판매를 하기 때문에 정상기업이 피해를 보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대한상의는 성장 기업에 국가 재원을 집중하는 식으로 정책 방향을 전환해야 한다고 제언했다....
프라다·티파니와 나란히…중국 인형의 '반란' 2025-11-10 12:26:30
판매는 전년 동월 대비 3% 늘어나는 데 그치며 지난해 11월 이후 가장 낮은 증가세를 보였다. 특히 중국의 명품 시장 규모는 2021년 4천710억위안(약 96조원)으로 정점을 찍은 뒤 매년 뒷걸음치고 있다. 반면 팝마트나 음료 체인점 미쉐빙청 등 감성적 가치를 추구하는 브랜드의 매출은 3분기 기준 각각 전년 대비 245%,...
"프라다 옆에 라부부 매장…中 쇼핑몰 풍경도 급변" 2025-11-10 12:08:31
판매는 전년 동월 대비 3% 늘어나는 데 그치며 지난해 11월 이후 가장 낮은 증가세를 보였다. 베인앤컴퍼니에 따르면 중국의 명품 시장 규모는 2021년 4천710억위안(약 96조원)으로 정점을 찍은 뒤 매년 뒷걸음치고 있다. 지난해 시장 규모는 정점 대비 20% 감소한 3천800억위안(약 77조원)에 그쳤고, 올해에는 2∼5%가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