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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일부터 야빠들 '후끈'…프로야구 리그 시작에 유통가 마케팅 접전 2025-03-21 20:00:06
자극하는 마케팅이 구매로 이어질 확률도 높아서다. 21일 편의점 업계에 따르면 SPC삼립이 지난 19일 출시한 '크보빵'은 출시 직후 개별 편의점 및 온라인에 풀린 물량의 약 90%가 소진된 것으로 집계됐다. 이 상품은 국내 프로야구 10개 구단 중 롯데 자이언츠를 제외한 9개 구단을 각각 상품화한 빵이다. GS25...
'1000만 관중' 야구 개막…누가 '마케팅 홈런' 치나 2025-03-21 17:38:13
유통가의 마케팅 전쟁도 불이 붙었다. 21일 편의점업계에 따르면 SPC삼립이 사흘 전 출시한 ‘크보빵’은 시중에 풀어 놓은 물량의 90%가 소진된 것으로 집계됐다. 크보빵은 한국야구위원회의 영어 약자인 KBO에서 이름을 따왔다. 국내 프로야구 10개 구단 가운데 롯데 자이언츠를 제외한 9개 구단을 각각 상품화한 빵이다....
걷기는 기본, 주가 예측하고 퀴즈도…쏠쏠한 앱테크 2025-03-16 18:15:44
포인트를 적립해주며 포인트는 편의점, 카페 등 다양한 제휴처에서 쓰거나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주요 만보기 앱으로는 캐시워크, 비트버니, 야핏무브 등이 있다. 앱테크를 할 때는 유의해야 할 점이 있다. 앱테크 업체들은 소소한 보상을 주면서 앱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사용자 정보를 확보하려는 게 주된 목표다....
엑스포 초반 방문땐 티켓 '반값' 2025-03-16 17:38:39
스마트폰 등으로 전용 사이트에서 이름 등을 등록하고 엑스포 ID를 취득한 뒤 전자 티켓을 구입할 수 있다. 편의점 등에서 입장 날짜 지정이 필요 없는 종이 티켓을 살 수 있지만 혼잡이 예상되는 특정 날짜에는 사용할 수 없다. 엑스포 현장에서 ‘당일권’도 팔지만 방문 예약이 많으면 판매하지 않을 수도 있다는 점에...
홈플러스 급하게 팔고 한국 떠나더니…대형마트의 놀라운 근황 [최종석의 차트 밖은 유럽] 2025-03-16 08:00:03
& Easy)라는 편의점으로 진출했다가 2013년에 매각하며 철수했습니다. 아시아에서는 한국 이어 태국, 일본, 말레이시아에도 진출했었지만 모두 접었습니다. 매장은 크기에 따라 테스코 엑스트라(평균 약 6000㎡), 테스코 슈퍼스토어(3000㎡), 테스코 메트로(1000㎡), 테스코 익스프레스(200㎡) 4가지 포맷으로 나뉩니다....
"누워서 용돈 벌어요" 입소문 나더니…4050까지 푹 빠졌다 2025-03-15 14:19:41
포인트를 적립해주며 포인트는 편의점, 카페 등 다양한 제휴처에서 쓰거나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주요 만보기 앱으로는 캐시워크, 비트버니, 야핏무브 등이 있다. 앱테크를 할 때는 유의해야 할 점이 있다. 앱테크 업체들은 소소한 보상을 주면서 앱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사용자 정보를 확보하려는 게 주된 목표다....
[MZ 톡톡] '헬스장보다 영양제?' 건강관리 패러다임의 전환 2025-03-14 17:12:58
둘째, 디지털 접근성이 뛰어나다. 스마트폰으로 빠르고 쉽게 건강정보를 검색하고 자신에게 맞는 영양제를 찾아 복용할 수 있다. 셋째, 개인 맞춤형 복용이 가능하다. 유전자 검사 및 건강검진 결과를 기반으로 한 맞춤형 영양제 복용이 가능하고 구독 서비스까지 할 수 있다. MZ세대의 건강관리 트렌드가 변하고 시장이...
모바일 주민등록증 전국 발급…디지털 신분증 시대 열린다 2025-03-13 12:00:14
△편의점 △선거 등에서 신분 확인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앞서 금융권에서는 모바일 주민등록증을 활용한 신분 확인이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구축했다. 현재 국민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우리은행 등 15개 은행이 창구 및 모바일 뱅킹 앱에서 △계좌 개설 △이체 한도 상향 △계좌 비밀번호 변경 등의 업무 처리 시...
"휴대전화 이용자, 데이터 가치를 통화·문자의 2배로 인식" 2025-03-05 09:13:32
편의점·영화관 할인 등)이 7.1%로 가장 많았고 데이터 공유·추가(테더링·리필 등) 5.2%, OTT·음악 등의 구독 서비스 3.6%, 고객응대 서비스 2.0% 등이 포함됐다. 컨슈머인사이트는 "비통신 서비스의 가치는 전통적 통신 서비스의 핵심인 통화·문자의 가치에도 크게 뒤처지지 않았다"며 "소비자는 모바일 경험 전반을...
이승건 "금융 넘어 글로벌 슈퍼앱 진화…토스, 올해 연간 흑자 기대" 2025-02-26 17:48:57
있는 ‘페이스페이’를 GS25, CU, 세븐일레븐 등 편의점 3사에 도입했다. 이 대표는 “토스 서비스 그대로를 전 세계인이 쓸 수 있도록 글로벌 시장을 공략할 것”이라며 “5년 내 사용자 중 절반을 외국인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토스 사용자는 국내에서만 2800만 명에 이른다. 토스는 5년간 스타트업 발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