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웹툰·영화·AI로 확장하는 부천 콘텐츠 혁신 2025-12-08 09:26:25
글로벌 시장이 한국 콘텐츠에 집중하는 흐름 속에서 부천시는 산업 기반을 정교하게 다듬고 있다. 1980년대 제조업 중심 도시였던 부천은 영화·만화·애니메이션 등 문화 콘텐츠 산업을 전략적으로 육성해 ‘문화도시’로 변모했다는 평가다. 시는 여기에 AI 교육, 작가 양성, 기업 성장 지원을 더하며 산업 구조를 더욱...
[2025 광운대학교 산학협력단 스타트업 CEO] 점포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의 도전을 실현하는 ‘혁신성장 청년 예비 소상공인 지원사업’ 2025-12-07 20:57:26
확장해 건강하고 재미있는 한국식 어묵 문화를 세계에 알리는 것이 목표입니다.“ 아이템에 대해 자세히 소개 부탁드립니다. ”호랭이어묵의 가장 큰 특징은 밀가루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어육 함량을 97% 이상으로 높여 깊은 맛과 건강함을 동시에 살렸다는 점입니다. 시중의 어묵이 간식이나 군것질 개념에...
한때 '3초백'이었는데…한국서 힘 못쓰는 '루이비통' 결국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5-12-07 11:45:01
하우스로 거듭난 과정을 ‘시간 여행’처럼 체험할 수 있게 연출한 공간이다. 이어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1~3층 매장, 루이비통의 역사를 테마별로 담은 4~5층 문화 체험형 공간, 6층 레스토랑, 마지막에 들른 4층 기프트숍과 카페까지 루이비통을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는 여정이 쭉 이어졌다. 여성 가죽 제품과 액세서리,...
첫눈 한파 뚫은 팬심…AGF 2025 '역대급 인파' 2025-12-05 10:07:04
체험형 이벤트를 제공한다. 엔씨소프트[036570]는 AGF에서 퍼블리싱 신작 '리밋 제로 브레이커스' 부스를 내고 코스프레, 미니게임 3종, 보너스 룰렛, 포토존 등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국내 게임사 빅게임스튜디오가 개발한 '리밋 제로 브레이커스'는 내년 상반기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이용자와의 접점을...
3만 명 찾은 부산일러스트레이션페어V.6, 성황 속 마무리 2025-12-05 10:00:00
보여주는 새로운 시도를 펼쳤다. 현장에서 진행된 체험 및 이벤트 프로그램에는 총 2,000여 명의 관람객이 참여해 키캡 문화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멸종위기 동물을 주제로 한 포스터 공모전 ‘더포스터부산 2025’는 야생동물 멸종 위기의 심각성을 전하는 의미 있는 전시로 주목받았다. 위너 수상자를 ...
"VR로 산재 실감 체험"...찾아가는 산업안전보건 2025-12-04 18:23:30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이 김주영 더불어민주당 의원(산재예방TF 단장), 고용노동부와 함께 4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찾아가는 안전 전시회'를 열었다. 오는 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전시회는 전시회는 체험형(4개)·전시형(4개) 등 총 8개 전시부스로 구성됐으며 정부의 산업재해 예방·안전보건 정책을 국민에...
[인터뷰] 룰루레몬 아태 사장 "한국은 아시아의 핵심 시장" 2025-12-04 13:51:30
스포츠 체험 행사를 통해 소비자들과 하나의 커뮤니티를 만드는 것이죠.” ▶커뮤니티 형성에 있어서 이번 플래그십 매장이 갖는 의미는 무엇입니까? “이번 플래그십 매장은 단순히 제품을 판매하는 공간이 아니라 커뮤니티가 실제로 모이고 연결되는 허브 역할을 할 계획입니다. 국내 처음으로 도입한 남성 전용 공간은...
오세훈 시장, 하노이·쿠알라룸푸르와 협력 강화…K뷰티·관광 정조준 2025-12-04 11:28:01
진출을 지원하는 내용도 발표한다. 한국 화장품이 베트남을 포함한 동남아 시장에서 주요 수출 품목으로 성장한 만큼, 대형 유통망과의 협업을 통해 판로를 넓히겠다는 전략이다. 서울시 인재 유치에도 공을 들인다. 오 시장은 하노이대학교에서 대학생 4백여 명을 대상으로 서울시 정책과 유학 제도를 소개하는 특별강연을...
국중박도 대박났는데…'케데헌' 전세계 첫 팝업, 최고 인기템은? [현장+] 2025-12-04 09:00:13
공간이 나왔다. 1층에서 최종적으로 혼문을 완성하는 식으로 팝업 체험은 끝이 난다. '케데헌'의 전 세계적인 인기와 함께 한국 문화에 대한 외국인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국립중앙박물관은 올해 처음으로 관람객이 600만명을 넘어설 전망이다. '케데헌' 공개 이후 박물관 문화상품인 '뮷즈' 열풍...
[우분투칼럼] 아프리카 알고보면⑾ 넷플릭스에서 '아프리카' 찾아보기 2025-12-04 07:00:04
한국 OTT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넷플릭스(2025년 6월 스마트폰 기준 40%)는 영화와 오리지널 시리즈 등 아프리카 관련 콘텐츠를 폭넓게 제공하고 있다. 구독료만 내면 방대한 프로그램을 통해 아프리카를 간접 체험할 수 있으니, 영화 애호가뿐만 아니라 아프리카에 관심 있는 일반 시청자에게도 접근성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