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집으로 찾아오는 배달음식에…편의점 관련주 좋은 시절 지났나 2020-11-27 15:51:18
이 속도라면 내년에는 배달 음식 산업의 규모가 편의점과 비슷해질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코로나19도 큰 변수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2단계로 격상되면서 관광지와 유흥가, 학교 및 학원가 점포 매출이 줄었다. 이지영 NH투자증권 연구원은 "BGF리테일은 경쟁사 대비 특수 입지 점포의 매출 비중이 높고, 배달 및 모바일...
GS리테일-홈쇼핑 `합병`…`유통공룡` 탄생 [박해린의 뉴스&마켓] 2020-11-12 13:02:24
GS편의점으로 잘 알려져 있죠. 전국에 운영하는 점포만 1만5천개가 넘습니다. 또 GS홈쇼핑은 3천만에 가까운 TV홈쇼핑 시청 가구와 1,800만명 넘게 사용하는 모바일 쇼핑앱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GS측은 두 회사 간 시너지를 통해 2025년까지 거래액을 25조 원까지 늘리겠다는 전략입니다. <앵커> 두 회사가 합병을 하면...
BGF리테일, 전일대비 5.3% 올라... 외국인 2,643주 순매수 2020-11-11 14:37:40
11일 코스피시장에서 국내 편의점 1위의 전문유통기업인 BGF리테일(282330)이 높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1.52% 하락출발한 주가는 꾸준히 상승하여 오후 2시 37분 현재는 전일대비 5.3% 수준인 13만9000원을 기록하고 있다. 차트를 살펴보면 주가가 5일, 20일 이동평균선보다 높게 위치하며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다....
몸집은 커지는데…GS리테일·홈쇼핑 합병 실효성은? 2020-11-11 11:28:25
국내 편의점(오프라인)과 홈쇼핑(오프라인)업계 1위인 GS리테일과 GS홈쇼핑의 합병 후 통합법인 모습이다. 양사는 유통업계의 '판'이 바뀌는 상황에서 물류·고객·채널을 통합하고 온라인 쇼핑과 오프라인 매장을 통합한 ‘옴니채널’ 전략으로 2025년 매출을 25조원까지 끌어올리겠다는 청사진을 제시했다. 11일...
GS리테일·GS홈쇼핑 합병…초대형 온·오프 통합 유통사 탄생(종합2보) 2020-11-10 17:17:32
편의점 GS25를 운영하는 GS리테일과 온라인쇼핑몰 GS샵을 운영하는 GS홈쇼핑이 합병한다. GS리테일과 GS홈쇼핑은 10일 각각 이사회를 열고 합병을 결의했다고 밝혔다. 합병 후 존속법인은 GS리테일이며, GS홈쇼핑 주식 1주당 GS리테일 신주 4.22주가 배정되는 방식으로 합병한다. 합병 후에도 GS25와 GS샵(GS SHOP) 등 기존...
GS리테일·홈쇼핑 합병…편의점·홈쇼핑부터 호텔까지 '초대형 유통사' 2020-11-10 16:55:30
GS그룹 내에서 편의점과 슈퍼마켓, 호텔 사업을 담당하는 계열사 GS리테일과 홈쇼핑 회사 GS홈쇼핑이 합병해 초대형 유통사가 탄생한다. 내년 7월 출범 예정인 통합법인은 자산 9조원, 연간 매출은 15조원 규모에 달한다. GS리테일과 GS홈쇼핑은 10일 각각 이사회를 열고 합병을 결의했다고 밝혔다. 합병 후 존속법인은...
GS리테일-GS홈쇼핑 뭉친다…`유통업계 최강자` 목표 2020-11-10 16:48:46
성장의 돌파구를 만들겠다는 포부다. 전국 1만 5천여 개 편의점을 비롯해 슈퍼마켓(GS더프레시 320여 개), 호텔(그랜드 인터컨티넨탈 등 6개) 등을 보유중인 GS리테일은 최근 5년 사이 평균 10%의 고성장을 이뤄냈다. 다만 점포 수 정체와 경쟁 격화, 비대면 소비 확산 등에 따라 온라인 커머스를 중심으로 한 성장 발판...
GS리테일-GS홈쇼핑 합병…자산 9조원 통합법인 내년 7월께 출범(종합) 2020-11-10 16:17:54
= 편의점 GS25를 운영하는 GS리테일과 GS홈쇼핑이 합병한다. GS리테일과 GS홈쇼핑은 10일 각각 이사회를 열고 합병을 결의했다고 밝혔다. 합병 후 존속법인은 GS리테일이며, GS홈쇼핑 주식 1주당 GS리테일 신주 4.22주가 배정되는 방식으로 합병한다. 통합법인은 기업결합 심사와 내년 5월께 양사 주주총회 등을 거쳐 7월께...
'JYP 신인' 니쥬, 日 코카콜라 모델 발탁…남다른 대세 행보 2020-11-06 12:31:08
모델로 선정됐을 뿐 아니라, 롯데제과와 일본 편의점계의 대기업으로 꼽히는 로손의 얼굴로도 낙점돼 뜨거운 인기와 화제성을 입증했다. 오는 10일 일본 전역에 위치한 로손 매장에서 멤버들의 모습을 패키지로 한 '니쥬빵' 판매도 시작될 예정이다. 또한 니쥬는 신인으로서는 이례적으로 일본 대표 음악 프로그램...
"어디서 살 수 있죠?"…곰표맥주, 품절 대란 2020-11-02 17:01:57
편의점 CU가 대한제분과 손잡고 출시한 곰표 밀맥주(사진)가 출시 5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개를 넘어섰다. 2일 CU에 따르면 곰표 밀맥주는 지난 5월 출시 직후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품절 사태가 이어지고 있다. 소규모 양조장에서 생산되는 수제 맥주의 특성 때문에 공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하는 상황이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