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소비재 검색량 또 신고점…"에이피알·휴젤·인바디" 2025-08-19 15:07:01
빠르게 올라온 걸 보면, 코스트코 같은 주요 유통 채널 입점 효과가 실적에 반영되고 있습니다. 실제로 화장품 매출 비중은 최근 3개 분기 연속으로 두 자릿수를 유지하면서 안정적으로 자리 잡는 모습입니다. <앵커> 2분기 실적시즌의 주인공을 꼽는다면 단연 K뷰티 시총 1위로 등극한 에이피알. 에이피알이 가진...
"세계가 반했다"…'K패션' 격전지 된 곳, 어디길래? 2025-08-19 15:00:04
대비 11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일본 누적 회원 수와 구매자 수도 전년 대비 두 배 이상 늘어났다. 한 유통업계 관계자는 "도쿄는 글로벌 패션 산업에서 중요한 도시로 인정받고 있고 물리적 거리도 가까울 뿐더러 동남아 등과 비교해 구매력도 높다"며 "도쿄에서 인기를 검증받으면 다른 국가에서도 성공할...
2030 직장인, 취미로 '러닝' 시작했다가…"매달 수십만원씩 써요" [패션시장 강타한 러닝태풍 下] 2025-08-19 13:40:09
한섬도 같은 기간 영업이익이 83% 줄어든 7억원에 그쳤다. 삼성물산 패션부문도 영업이익이 36% 이상 감소하는 등 대다수 패션 브랜드가 매출과 영업이익이 동반 하락하며 수익성이 악화했다. 이 와중에 러닝복 시장은 나 홀로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다. 이랜드월드가 수입하는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는 2분기 매출이 두...
마이토시스, 바이낸스 월렛서 TGE 진행 2025-08-19 13:09:12
비율에 따라 계산된다"며 "프로모션의 최대 스테이킹 기간은 7일"이라고 설명했다. 연간 수익률(APR)은 총예치자산(TVL)을 기준으로 산출되며 매 시간 업데이트된다. 또 바이낸스는 "이번 TGE 토큰은 구독 기간 종료 전까지 거래할 수 없다"며 "사전 유통되는 토큰에 주의하고, 공식 채널에서 계약 주소를 반드시 확인하...
글로벌 사모펀드 시장 '흔들'…'스마트 머니' 전성기 끝나나 [글로벌 머니 X파일] 2025-08-19 07:00:07
달러로 집계됐다. 전년보다 20% 감소했다. 같은 기간 작년에도 전년 대비 24% 줄어들었던 흐름이 이어졌다. 반면 PE의 드라이 파우더(투자하기로 약정됐지만 집행되지 않은 투자 준비금)는 사상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올해 초 기준 글로벌 PE 드라이 파우더는 약 2.5조 달러 규모로 추정된다. 이는 투자 집행보다 자금...
실적 부진에 식품주 주춤…소비재 ETF '살 맛' 안나네 2025-08-18 17:08:26
등 식품주를 비롯해 화장품, 유통 관련 종목을 높은 비중으로 편입하고 있다. ‘VITA MZ소비액티브’(-6.66%) ‘TIGER 200생활소비재’(-5.9%) ‘ACE Fn성장소비주도주’(-5.6%) 등도 주가가 줄줄이 떨어졌다. 국내 소비재 중심 소비재 종목에 집중 투자하는 이들 ETF의 수익률이 주춤한 것은 최근 식품주가 약세를 보이고...
방글라데시, 작아 보이는 시장을 지금 주목해야 할 이유 2025-08-18 16:01:57
같은 기간 동아시아 평균인 4%를 크게 앞질렀다. 현지 진출 한국 기업 수도 100개 수준이다. 특히 올 들어선 인조섬유, 모빌리티, 유통 등 신산업 부문에서 진출 문의가 늘고 있다. 인프라 건설 분야는 방글라데시의 대표적 유망 산업 중 하나다. 한국 기업이 시공한 신규 국제공항이 내년 다카에서 개항할 예정이며, 향후...
[게시판] 농협중앙회, 21일까지 2025 을지연습 2025-08-18 15:24:31
종합훈련인 '2025 을지연습'을 18일부터 21일까지 전국적으로 실시한다. 농협중앙회는 전시에 ▲ 시·군 부식 및 수도권 시민 부식 공급 ▲ 농축산물 유통 통제 ▲ 가격안정 대책 수립 등 임무를 맡게 되며 을지연습 기간 전시 전환 절차 교육, 도상연습, 전시 현안 과제 발표·토의, 실제 훈련 등 프로그램을...
나노엔텍, 상반기 매출 전년比 27.3%↑…영업익 '흑자행진' 2025-08-18 15:20:57
나노엔텍은 앞서 독일 현지 유통업체 지분 전량 인수로 유럽 시장 직판 체제를 구축하며 신규 거래처 발굴에 집중하고 있다. 미국 시장에서는 자체적으로 보유한 안정적인 사업 인프라를 통해 게임데이 성장세에 맞춰 가맹점을 늘리고 혈액원 네트워크와 신규 제품군 판매로 외형 성장과 수익성을 동시에 확대한다는...
[커버스토리] 골리앗 꺾은 '올다무'의 혁신 2025-08-18 10:01:04
유통 방식을 통해 신생·중소 브랜드가 함께 성장한다는 사실입니다. ‘K-OO’라고 이름 붙일 수 있는 산업은 이들 기업과 손잡고 세계시장을 개척하는 셈입니다. 경쟁 우위 오래 지속될지 관심 이런 강소기업이 오랜 기간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을지, 아니면 잠깐의 유행에 그칠지도 궁금해집니다. 여러분이 사회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