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비행기 옆자리가 효리 언니"…희소병 유튜버 '폭풍 감동' 2023-12-20 09:41:12
온에어된 브랜드는 △롯데온 △리복 △롯데렌터카 △뉴트리원 △달바 △풀무원 등이다. 기업들은 '이효리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롯데온은 이효리와 광고 캠페인을 시작한 10월부터 11월까지 두 달간 매출과 거래액이 올해 1~9월 월평균보다 30%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방문 고객 수와 구매자...
토스 앱에서 '타다' 부른다…동대문 의류 '해외 재판매 서비스' 출시 [Geeks' Briefing] 2023-12-11 15:38:09
도매 의류 브랜드 및 제품을 소개하는 '샤카라카-프로젝트'를 운영하며 올해 2만2000달러 수출 성과를 달성했다. 파타고니아, 룰루레몬, 노스페이스, 랄프로렌 등 미국 상위 20개 브랜드의 30%는 RaaS(Resale as a Service)를 운영중이다. 오케스트로-파이오링크 업무협약, 클라우드 시너지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에이블리·하이버 등 패션앱 돌풍…번개장터는 중고 패션 시세 기능도 [Geeks' Briefing] 2023-12-06 14:23:01
브랜드 랭킹' 고가 명품을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는 '하이엔드' 탭 기능을 내놨다. 등록된 패션 상품을 연령 성별 선호도 순위로 확인할 수 있고, 일간 주간 월간 등 기간별 집계도 된다. 또 동일 모델 상품을 모아 보여주고 시세 정보를 확인할 수도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국내 공유오피스 수요 증가"...
스타트업 릴레이 팝업전시 '비즈니스 소프트웨어의 새로운 방식' 신당동에서 개최 2023-12-01 16:46:00
구독 서비스를 제공하며, 브이에이는 건축, 인테리어, 시각디자인, 브랜딩, 포토그래퍼 및 메이커스로 구성된 토탈디자인 스튜디오이다. 전시는 신당동 브이에이 갤러리(VA gallery) 전층에서 다음달 14일부터 23일까지 10일간 진행되며, 브랜드 서비스 체험 시, 시그니쳐 음료와 함께 기념 굿즈로 현장 제작 사원증을...
"아이패밀리에스씨 주가 많이 싸다…높은 해외매출 비중 긍정적"-미래 2023-11-28 08:51:57
해외 매출 비중은 60% 이상으로 다른 중소 브랜드 대비 높다"며 "해외 매출 비중을 보면 클리오 35%, 마녀공장 55%, 브이티 90%로 나타난다"고 설명했다. 지역 다변화도 눈에 띈다. 해외 지역별 비중을 살펴보면 아이패밀리에스씨는 일본 55%와 동남아 등 기타 국가 30%, 중국 15%로 분포됐고 브이티는 일본이 약 90%의...
2030 움직이니 대기업도 움직이네…"젊을 때부터 챙겨야" 2023-11-26 16:48:52
들어가지 않은 식물성 크림빵을 내놨다. 신제품 '브이브레드(Vbread) 크렘드 아망드'는 동물성 원료를 일체 사용하지 않고 비건(채식) 인증 두유와 식물성 크림,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등을 재료로 만들었다. 차별화된 효소 기술로 볼륨감과 빵의 노화 지연 기능과 풍미를 살렸다고 세븐일레븐은 소개했다. 채...
중소형 화장품株 호실적…주가도 예쁘네 2023-11-16 17:49:55
판매가 급증한 브이티는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144억원으로 작년 같은 기간보다 433% 급증했다. 증권사 평균 예상치(99억원)를 훌쩍 웃돌았다. 제조업자개발생산(ODM) 업체인 코스메카코리아는 3분기 영업이익이 137억원으로 367%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미국 법인 영업이익이 92억원을 기록하며 호실적을 이끌었다. 중소...
"올해만 주가 4배 '껑충' 뛰었다"…큰손들 폭풍 매수한 종목 2023-11-16 17:08:38
신제품 ‘리들샷’으로 일본 시장에서 판매가 급증한 브이티는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14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33% 증가했다. 증권사 평균 예상치(99억원)를 훌쩍 상회했다. 제조업자개발생산(ODM) 업체인 코스메카코리아는 3분기 영업이익이 137억원으로 367% 증가했다. 미국 법인 영업이익이 92억원을 기록하며...
수학 문제까지 푸는 GPT 개발... 노인 돌봄 플랫폼 케어닥, 170억 투자유치 [Geeks' Briefing] 2023-11-15 17:01:24
브이캣은 1년 만에 약 50만 건의 소재를 제작했다. 현재 네이버, G마켓, 롯데온, SSG, 쿠팡 등이 제품 영상과 배너 이미지를 자동 제작 중이다. 정범진 브이캣 대표는 “이제는 생산성에서 벗어나 마케팅 소재로서의 광고 성과를 제고하고 글로벌 브랜드의 마케팅 자산을 보호하는 과정에 집중하고 있다”며 "로레알은...
AI가 최적의 광고 제작...'브이캣', CES 2024 혁신상 2023-11-15 15:47:22
것이다. 브이캣을 통해 제작된 광고 소재는 1년 만에 약 50만 건을 넘었다. 현재 네이버, G마켓, 롯데온, SSG, 쿠팡 등이 제품 영상과 배너 이미지를 자동 제작 중이다. 정범진 브이캣 대표는 "AI를 활용한 마케팅 소재 제작은 이미 사람의 생산성을 뛰어넘었다"며 "이젠 생산성에서 벗어나 마케팅 소재로서의 광고 성과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