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디저트 알린다"…SPC삼립, 국제식품박람회 '아누가' 참가 2023-09-21 09:17:54
제품으로 선정하고 미니꿀약과, 궁중꿀약과 등 약과 제품 12종을 소개한다. SPC삼립 관계자는 "이번 전시에서 SPC삼립의 역량과 기술력을 글로벌시장에 선보이고, 세계인에게 'K-디저트'의 매력을 적극적으로 알리는 한편 전시를 계기로 본격적인 수출 확대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PC삼립은 약과, 호빵,...
[주말N쇼핑] 추석 명절 먹거리 할인…선물세트도 저렴하게 2023-09-16 07:00:05
셰프진이 공동 개발한 '백종원의 빽팬' 프라이팬과 궁중 팬도 출시한다. ▲ 롯데마트 = 20일까지 추석 명절 할인 행사를 연다. 미국산 LA 냉동 갈비와 호주산 불고기 등을 엘포인트 회원을 대상으로 할인 판매한다. 해양수산부와 함께 '수산대전'을 열고 국산 문어와 참조기, 제주 갈치 등을 최대 35%...
아트페어 'KIAF' 보러 인천공항 갈까 2023-09-11 18:54:03
궁중잔치) 등 다양한 문화예술 행사를 둘러볼 수 있다. 인천공항 제1교통센터에선 한국화랑협회와 함께 ‘2023 KIAF 인천공항 특별전’을 열고 있다. 총 29개 화랑이 참가했으며, K아트의 미래를 이끌어갈 49세 이하 젊은 작가 30명의 대표 작품 57점이 전시됐다. 특별전에는 △곽인탄(MZ세대 조각가) △박종필(꽃으로 삶의...
[포토] 덴비, 첫 아트 콜라보레이션 제품 선보여 2023-09-10 12:41:00
‘덴비X단하 콜렉션’은 조선시대 궁중 보자기 패턴인 '봉황문'과 '태평성대' 문양을 재해석한 제품이다. 모델들이 지난 9일 서울 삼청동 덴비브랜드 하우스 '화문점(花紋店)'에서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영국 프리미엄 테이블웨어 덴비(Denby)가 첫 아트 콜라보레이션으로 ‘덴비X단하 콜렉션’을...
'약과 오픈런' 하던 2030…이젠 '고려시대 간식'에 빠져든다 [여기잇슈] 2023-09-07 19:47:37
직원은 "궁중 레시피 그대로를 반영해 만들고 있는데, '옛날 느낌 그대로의 맛'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유독 많이 찾는다"며 "TV 프로그램이나 SNS에 개성주악이 나오지 않았다면 이렇게까지 유행하진 않았을 것 같다. 유행을 따라 호기심에 한 번 구매했다가 그 맛에 빠져서 꾸준히 구매하러 온다"고 전했다. 퓨전식...
[포토] 경복궁에서 차 마시고 병과도 먹고 2023-09-07 12:22:10
7일 경복궁에서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와 한국문화재재단이 함께 개최한 '2023년 경복궁 생과방' 하반기 행사에 참가한 시민들이 궁중병과와 약차를 맛보고 있다.궁중다과를 즐기며 궁궐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경복궁 생과방' 프로그램은 10월 21일까지 하루 4회씩 열린다. 강은구 기자
'K-궁중 디저트' 뜬다...하반기 행사는 1분 만에 매진 2023-09-05 19:43:46
체험한 '경복궁 생과방'은 제호탕을 비롯해 궁중에서 즐겼을 약차와 병과(餠菓·떡과 과자)를 즐길 수 있는 자리였다. 생과방은 각종 다과를 비롯해 차, 화채, 죽 등 임금의 별식을 만들던 곳이다. 생과방 공간을 활용한 행사는 오는 7일부터 10월 21일까지(매주 화요일 제외) 하루 4차례씩 진행된다. 나인을...
이천시, 임금님표이천쌀 소비촉진 위해 '프리미엄 도시락 비빔밥 2종, 이마트24 편의점' 출시 2023-09-01 15:06:09
준비했다. 유명 한정식집인 대표이자 궁중요리 전문가인 ‘임금님 쌀밥집’ 조리기능장의 감수를 받아 구성 반찬부터 프리미엄 도시락 상품을 개발했다. 이마트24 편의점에서는 홍보에 집중하고 있다. 임금님 도시락 비빔밥 2종 홍보를 위해 배우 ㅇ임호 씨를 활용해 홍보영상 제작과 K드링크 식혜 증정, 이천쌀 도시락...
"中 포기 못해"…LG생건 마케팅 드라이브 2023-08-31 17:54:27
행사를 열었다. ○“다시 대륙 뚫는다”LG생활건강은 궁중 화장품 브랜드 ‘더 히스토리 오브 후’의 대표 제품 ‘천기단’을 리뉴얼해 글로벌 시장에 선보인다고 31일 발표했다. 더후 천기단은 중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제품 중 하나로 2010년 1월 출시 이후 13년 만에 재단장했다. 첫선을 보이는 국가도 중국이다. 9월 중...
"脫중국 없다"…상하이서 셀럽 100명 몰린 K뷰티 마케팅 [하수정의 티타임] 2023-08-31 15:35:25
뚫는다"LG생활건강은 궁중 화장품 브랜드 ‘더 히스토리 오브 후’의 대표 제품인 ‘천기단’을 리뉴얼해 글로벌 시장에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더후 천기단은 중국에서 가장 인기있는 제품 중 하나로 2010년 1월 출시 이후 13년 만에 재단장했다. 첫 출시 지역은 중국이다. 9월 중국을 시작으로 세계 시장에 단계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