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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사 직원이 아이템 찍어내 현금화하다 적발 2025-07-10 12:46:19
게임사 직원이 아이템 찍어내 현금화하다 적발 DB 접근해 비정상으로 아이템 강화…"내부 감사 시스템 강화"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국내 한 게임사 직원이 권한을 악용해 고가의 게임 아이템을 만들어낸 뒤 현금화해 부당이익을 챙기다 적발됐다. 넷마블[251270] 'RF 온라인 넥스트' 제작진은 10일...
다시 쓰는 흥행공식…'IP 리부트' 게임 돈되네 2025-07-07 15:40:13
평가다. 넥슨뿐 아니라 국내 주요 게임사들도 과거 히트작을 재해석해 성공적인 리부트 사례를 창출하고 있다. 넷마블은 2014년 출시된 ‘세븐나이츠’를 현대적으로 재구성한 ‘세븐나이츠 리버스’를 지난 5월 출시했고, 불과 4일 만에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를 동시에 달성했다. 또 다른 넷마블 IP...
최신 기술로 고전게임 재탄생…'IP 리부트' 잇달아 2025-07-02 17:23:58
아니다. 국내 주요 게임사 역시 최근 과거의 대표작을 되살리는 데 적극적이다. 2014년 출시된 ‘세븐나이츠’를 재해석한 넷마블의 ‘세븐나이츠 리버스’는 지난 5월 출시 4일 만에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를 동시에 차지했다. 넷마블의 또 다른 IP인 ‘RF 온라인’을 활용한 ‘RF 온라인 넥스트’도...
카카오게임즈, 슈퍼캣 신작 '프로젝트 OQ' 퍼블리싱 계약 2025-07-01 16:20:13
기자 = 카카오게임즈[293490]는 국내 게임사 슈퍼캣이 개발 중인 신작 '프로젝트 OQ'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프로젝트 OQ'는 고전 게임풍 감성이 담긴 그래픽과 개성 있는 연출이 돋보이는 2.5D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이다. 슈퍼캣의 2D 그래픽 엔진을 기반으로 제작된 독창적인...
가상자산부터 SNS까지… 상속은 어디까지 가능한가 2025-07-01 06:01:20
저작물에 이르지 않지만 일정 수준의 창작물이 포함된 온라인 콘텐츠는 ‘콘텐츠산업진흥법’에 따라 5년간 보호되며, 이 권리 역시 상속 가능하다. 또한 게임 아이템, 온라인 상품권, 사이버머니, 마일리지 등은 전자지급약정에 따른 채권적 권리로 분류돼 상속이 가능하다. 디지털 기술의 발전과 함께 우리의 ...
주목받고 있는 게임 산업 10대 트렌드는? [삼정KPMG CFO Lounge] 2025-06-25 10:19:50
게임 산업 전반에 AI 도입이 확대되고 있다. 국내 게임사들도 AI 전담 조직을 강화하고, 생성형 AI를 제작과 운영에 적극 활용하고 있으며, 크래프톤 등 일부 기업은 로보틱스 등 AI 기반 신규 사업 영역으로 확장을 모색하고 있다. AI는 게임 제작의 효율성과 창작 기회를 확대하는 동시에, 윤리성, 저작권, 자원 격차,...
"한류 유행 식을 것" 충격 전망…'위기론' 꺼내든 넥슨 2025-06-24 12:12:03
내다봤다. 그러면서 넥슨과 같은 국내 대형 게임사가 게임 마케팅 방식 전환, 제작 과정 혁신 등을 통해 위기를 뚫고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 부사장은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한 패키지 게임들은 수년 전부터 트레일러를 공개하고 기대감을 끌어올린다"며 "한국에선 게임 출시 약 두 달을 앞두고서야 비로소 트레일러...
“단기 수익 중심 아닌 유저 몰입이 중요” 플레이오 데이터로 본 ‘게임 애정 설계’의 힘 2025-06-24 11:33:10
성과 지표보다 유저의 이동과 정서적 연결을 추적하는 데이터가 더 큰 의미를 갖게 될 것”이라며 “’플레이오’는 이런 흐름을 가장 먼저 포착할 수 있는 위치에 있으며, 게임사들이 마케팅 전략이나 운영 KPI를 조정할 때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실무 도구가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국제유가 강세 전망...이번주 파월·PCE 주목 - 와우넷 오늘장전략 2025-06-23 08:29:28
국내 온라인 커머스 생태계의 한 축(2024년 CMV 50조원)을 담당하고 있으며 네이버페이를 이미 보유 중. 시장에 참여하지 않을 이유는 없어. 또한 최근 변수와 별개로 하반기 광고/커머스 성장을 바탕으로 한 이익 증가의 가시성이 높아. - 크래프톤: 훌륭한 상반기, 하반기도 걱정 없다 (하나증권, BUY, 목표주가 53만원)...
넷마블, 크래프톤 제치고 K-브랜드지수 게임 상장사 부문 1위 2025-06-23 00:04:53
상위 주요 기업을 대상으로, 2025년 5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457만 7596건을 분석했다. K-브랜드지수 게임 상장사 부문은 넷마블이 1위의 영예를 차지한 가운데, 위메이드(2위), 엔씨소프트(3위), 컴투스(4위), 크래프톤(5위), 시프트업(6위), 펄어비스(7위), 카카오게임즈(8위), 이스트소프트(9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