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크래프톤 "인도·AI 투자 확대…신규 인력 채용 동결"(종합2보) 2025-11-04 17:15:08
캐릭터 'CPC(Co-Playable Character)'를 고도화할 방침이다. 크래프톤의 CPC 기술이 적용된 'PUBG 앨라이(Ally)'는 PUBG 내 아케이드 모드를 통해 내년 상반기 처음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AI 퍼스트' 전환이 인건비 감축과도 관련이 있냐는 질문에 배동근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오리지널 IP를...
크래프톤, 3분기 누적 영업익 첫 1조…"인도·AI 투자 확대"(종합) 2025-11-04 15:59:25
영업익 첫 1조…"인도·AI 투자 확대"(종합) PC 배틀그라운드 매출 급증…AI 캐릭터 'CPC' 내년초 일반 공개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크래프톤[259960]이 대표작 'PUBG: 배틀그라운드' 지식재산(IP)의 성과에 힘입어 올해 3분기 매출이 크게 늘며 누적 영업이익 1조 원을 돌파했다. 크래프톤은 연결...
콘텐츠 강국 대한민국, 이번엔 '독도 강치'로 활약한다 ‘강치아일랜드’ 기대해! 2025-11-04 15:46:50
이치, 망치)이 주인공으로, 이름만 들어도 캐릭터 특징이 짐작이 간다. 다섯 마리의 강치는 실제 독도에 서식하는 동식물 등 생태 자원을 마법의 한 요소로 활용한다. 마법 카드에 능력을 담아 각 캐릭터가 문제 해결과 위기 상황을 극복하도록 돕는 장치다. 시청자들은 강치아일랜드를 보며 함께 성장하는 희열을 느끼고,...
K애니 퇴마록, 체험전 시작 전부터 '전 회차 매진' 성과 내 2025-11-04 10:21:01
네 주인공의 캐릭터에 몰입하여 세계관을 체험하고, 미션을 완료한 후 특전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체험존 외에 무료 입장이 가능한 굿즈존에서는 준후의 아버지가 만들어준 목각인형을 모티브로 한 목각인형 노리개 키링, 쿠션 등과 현암의 태극패를 모티브로한 반지와 목걸이 등 각 캐릭터의 특징을 담은 굿즈를 선보인다....
카카오, 한글 점자의 날 맞아 점자 달력 배포 2025-11-04 09:18:21
상생 사업이다. 올해는 전년 대비 수량을 167% 확대한 8천부를 제작했다. 카카오는 전국 시각장애 특수학교에 2천200부,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등 시각장애 기관에 5천200부를 배포한다. 지난해와 달리 성인 시각장애인에게도 배포하고 비장애인도 경험할 수 있도록 카카오메이커스에서 600부를 판매한다. 달력은...
"티니핑 게 섰거라"…'아기 상어' 핑크퐁도 코스닥 도전 2025-11-03 14:31:33
유명한 SAMG엔터테인먼트를 비교 기업으로 꼽았다. 다만 사업 구조가 달라 직접 비교는 어렵다고 설명했다. SAMG엔터의 매출 대부분은 캐릭터 관련 제품과 라이선스에서 창출된다. 상반기 더핑크퐁컴퍼니 매출액의 67.6%는 자체 IP 콘텐츠 프로듀싱에서 나왔다. 라이선스는 10.1%, MD 및 기타상품의 매출 비중은 22.2%에...
[IPO챗] 더핑크퐁컴퍼니 "압도적인 노출량으로 브랜드 확장" 2025-11-03 13:29:16
188억원으로 371% 늘었다. IP별 매출 비중을 살펴보면 대표적 캐릭터인 핑크퐁·상어가족·호기 등 '핑크퐁유니버스'의 비중이 지난 2017년 기준 100%였다면, 지난해에는 76.8%로 내려갔고 대신 새로 출시한 '베베핀'의 비중이 14.6%로 늘어나 상품 다각화가 이뤄졌다. 더핑크퐁컴퍼니는 이번 IPO를 통해...
미도인, 청년이 주도하는 ‘AI 콘텐츠 마케팅’… 마케팅잡 프로젝트 3기 참여 2025-11-03 10:27:48
캐릭터를 활용한 ‘가상의 식당’ 콘셉트로 자연스럽고 창의적인 브랜드 콘텐츠를 선보인다. 광고처럼 보이지 않으면서도 브랜드의 핵심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해 SNS 주 사용층인 10대 후반~30대 고객, 특히 20대 커플의 공감을 유도할 계획이다. 또한, 댓글 이벤트 및 설문 참여형 프로모션을 통해 소비자와 적극적으로...
"어머 이건 사야해"…한번에 340만원 '쿨결제' 인기 폭발 2025-10-30 09:36:40
더 이상 단순한 스토리 콘텐츠가 아니다. 캐릭터, 상품, 전시, 공연, 협업 등으로 확장되며 하나의 산업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 유현석 한국콘텐츠진흥원 원장직무대행은 "웹툰은 이제 하나의 콘텐츠 장르를 넘어, 다양한 영역으로 확장하는 산업적 가치를 가진 핵심 지식재산(IP)"이라며, "창작·유통·사업화 전 단계를...
"불닭 등 K푸드 해외 위조상품 차단금액 88배↑…보호책 전무" 2025-10-29 14:34:44
중국 기업은 삼양식품 불닭볶음면의 마스코트 캐릭터인 호치 등을 모방한 제품을 출시해 판매했다. 최근에는 북한에서도 불닭볶음면을 모방한 '매운김치맛 비빔국수'를 생산해 중국에 수출했다는 의혹이 제기되기도 했다. 아울러 인도네시아에서는 한국의 '대천김', '성경김', '사조'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