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하이투자증권 "롯데칠성, 비수기 끝 성수기 기대" 2024-05-03 08:29:50
탄산 제품의 최근 시장 점유율은 45% 수준으로, 현재의 시장 지위가 당분간 공고할 것이라고 이 연구원은 전망했다. 파키스탄 및 미얀마 법인은 성장 기조가 지속되고 있으며, 향후 성수기 이익 기여가 커질 것이라고 관측했다. 필리핀 자회사 펩시필리핀은 최근 들어 실적이 빠르게 정상화하고 있어 올해 전망치를 달성할...
롯데칠성 영업익 28.5% 급감…원재료 부담, 판관비 증가 여파 2024-05-02 19:00:08
다만 제로칼로리 탄산음료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9.4% 증가한 700억원을 기록하는 성과를 냈다. 전체 탄산 카테고리 내 비중이 30%까지 늘어나 중요도가 높아지는 추세다. ‘밀키스’와 ‘알로에주스’를 앞세운 수출 실적도 14.4% 올랐다. 미국·일본·동남아 등 50여개국에서 다양한 음료 브랜드가 판매된다. 회사 측은...
롯데칠성, 1분기 영업익 28.5%↓…"원재료값 상승 여파" 2024-05-02 17:07:46
차지하며 중요도가 커졌다. 롯데칠성음료는 제로 탄산음료 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해 1분기에 △밀키스 제로 딸기&바나나 △칠성사이다 그린플럼 △펩시 제로슈거 제로카페인 등 신제품을 출시했다. 또 지속되는 건강 트렌드에 맞춰 식물성 음료 '오트몬드'를 선보였고, 3분기에는 귀리를 함유한 라떼 타입 커피 신...
롯데칠성음료 1분기 영업이익 424억원…28.5% 감소(종합) 2024-05-02 16:16:38
다만, 제로칼로리 탄산음료 1분기 매출은 700억원으로 9.4% 늘고 탄산음료 전체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30%까지 높아졌다. 에너지음료는 매출이 작년 동기보다 31.3% 증가했고 과일 가격 상승에 따른 대체 수요 증가로 주스 매출도 2.9% 늘었다. '밀키스', '알로에주스' 등을 앞세워 미국, 일본, 동남아 등...
롯데칠성음료, 1분기 영업익 424억원...전년비 28.5% 감소 2024-05-02 16:13:40
9.4% 증가한 700억 원을 기록하며, 전체 탄산 카테고리의 30%까지 매출 비중이 증가했다. 집중력 강화, 야외 활동 시 에너지 보충 등 수요가 증가하며 에너지음료 매출도 전년비 31.3% 상승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제로 탄산시장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1분기에 밀키스 제로 딸기&바나나, 칠성사이다 그린플럼 등...
햄버거·피자 또 오른다…맥도날드·피자헛 가격 인상 2024-05-02 07:55:05
단품 가격은 동결됐지만, 탄산음료와 사이드 메뉴 가격이 인상돼 세트 가격은 각각 6900원에서 7200원으로 300원씩 올랐다. 피자헛도 이날부터 프리미엄 메뉴 중 갈릭버터쉬림프, 치즈킹 2종의 메뉴 가격이 인상된다고 밝혔다. 피자헛 역시 지난해 6월 원자재 가격, 인건비 상승을 이유로 가격을 인상한 바 있다. 파자헛...
맥도날드 메뉴 2.8% 인상…빅맥세트 7천원 넘었다 2024-05-02 06:05:12
버거 단품 가격은 동결이지만, 버거와 함께 나오는 탄산음료와 사이드 메뉴 가격이 인상돼 세트 가격은 각각 6천900원에서 7천200원으로 300원씩 올랐다. 피자헛도 이날부터 프리미엄 메뉴 중 갈릭버터쉬림프, 치즈킹 2종의 메뉴 가격을 올렸다. 피자헛은 지난해 6월 원자재 가격과 인건비 상승 등을 들어 가격을 올렸고,...
오늘부터 맥도날드 메뉴 2.8% 인상…빅맥세트 7천원 넘어 2024-05-02 06:01:00
단품 가격은 동결이지만, 버거와 함께 나오는 탄산음료와 사이드 메뉴 가격이 인상돼 세트 가격은 각각 6천900원에서 7천200원으로 300원씩 올랐다. 피자헛도 이날부터 프리미엄 메뉴 중 갈릭버터쉬림프, 치즈킹 2종의 메뉴 가격을 올렸다. 피자헛은 지난해 6월 원자재 가격과 인건비 상승 등을 들어 가격을 올렸고, 1년이...
제로 슈거 라더니…주당들 '화들짝' 2024-05-01 12:00:00
강조하는 제로 식품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 국내 제로 탄산음료 시장규모는 2020년 924억 원에서 2022년 3,683억 원으로 약 4배 성장했다. 한국소비자원은 대다수 소비자가 제로슈거 소주 열량이 상당히 낮다고 인식하나, 실제 열량과 당류는 일반 소주와 비교해 큰 차이가 없었다고 밝혔다. 국내 판매 중인 5개 종...
[2024 경희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굴 껍데기 활용해 친환경 수처리제 연구개발하는 스타트업 ‘블루랩스’ 2024-04-30 17:46:29
지었습니다.” 블루랩스는 탄산칼슘으로 이루어진 굴 껍데기를 화학적 공정 처리를 통해 불소와 납, 카드뮴 등 유해 중금속을 흡착하는 수처리제로 탈바꿈한 오이스터퓨리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정 대표는 미국의 체사피크만에서 굴 껍데기를 통해 지역 연안 환경을 개선하는 캠페인을 진행했다. 캠페인을 실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