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파키스탄·아프간 무력충돌 후 국경폐쇄…양국 모두 물가상승 2025-10-24 11:48:23
채소, 탄산음료, 의약품, 밀, 쌀, 설탕, 육고기, 낙농제품으로 이뤄져 있다. 연간 교역액은 23억달러(약 약 3조3천억원)에 이른다. 국경검문소 폐쇄 이후 양국에선 물가가 오름세를 보이기 시작했다. 일례로 파키스탄에서 요리에 널리 쓰이는 토마토 가격은 400% 이상 올라 1kg당 약 600파키스탄루피(약 3천원)에 거래되고...
롯데칠성음료, '밀키스' 글로벌 음료시장 돌풍…美·러·동남아에서 큰 폭 성장 2025-10-23 15:53:20
롯데칠성음료의 대표 탄산음료 ‘밀키스’가 글로벌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1989년 출시된 밀키스는 부드러운 우유 풍미와 탄산의 청량함을 결합한 독특한 콘셉트로 오랜 시간 사랑받아온 브랜드다. 2023년 ‘밀키스 제로’ 출시 이후 해외 판매가 급증하면서 출시 34년 만에 연매출 1000억 원을 돌파, 메가 브랜드로...
전기차 4억대 생산 가능, 폐건물 가득한 관광지…'리튬의 사우디'로 환생 2025-10-22 17:45:25
1800만t의 탄산리튬이 매장돼 있다고 발표했다. 전기차 3억8200만 대를 생산할 수 있는 분량이 발견된 것이다. 개빈 뉴섬 캘리포니아 주지사는 2023년 이곳을 찾아 “리튬 매장량에 관해 캘리포니아주는 사우디아라비아나 마찬가지”라고 선언했다. 1970년대부터 솔턴시의 리튬 매장 가능성을 제기해 탐사에 참여한 마이클...
코카콜라, 기대넘는 매출과 이익 보고 2025-10-21 20:45:49
감소세에서 반전됐다. 그러나 주요 시장인 라틴 아메리카와 북미 판매량은 이번 분기에 정체됐다. 전 세계 시장에서는 생수, 스포츠 음료, 커피, 차 부문에서 판매량이 2~3%씩 증가했다. 탄산음료 판매는 정체됐고 주스, 부가가치 유제품, 식물성 음료 부문은 판매량이 3% 감소했다. 코카콜라는 2026년에는 환율 변동으로...
롯데칠성, 재생 플라스틱 원료 100% 사용한 '칠성사이다' 선보여 2025-10-21 08:47:53
= 롯데칠성음료[005300]는 국내 탄산음료 가운데 처음으로 재생 플라스틱 원료를 100% 사용한 칠성사이다 500㎖ 제품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자원의 절약과 재활용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령 개정에 따라 내년 1월부터 연간 5천t(톤) 이상의 페트병을 사용하는 음료 제조 업체는 페트병을 제조할 때 쓰는 전체...
"캐나다를 휩쓴 K-주류의 힘" 황선양 코비스 대표의 새로운 도전 2025-10-17 14:45:55
2배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2023년에는 RTD(Ready-to-Drink) 탄산 소주 ‘소주 스프리츠(Soju Spritz)’를 자체 개발·출시했다. 블랙체리·복숭아·망고·파인애플 4종으로 시작해 시장 안착에 성공했고 리치·아시안 배·샤인머스캣·블러드 오렌지 4종을 추가...
에스엠씨지, '2024 소재부품기술개발사업' 1세부 주관기관 선정 2025-10-14 15:21:07
탄산원료기술 개발'이다. 유리 원료 저탄소화·비탄소화 기술과 'FEMS'(Factory Energy Management System·정보통신 기반 에너지 관리 시스템) 및 머신러닝 알고리즘 기반의 에너지 절감 용융로 운전 기술을 개발한다. 이 사업은 국내 최대의 유리 전문 컨소시엄을 구성해 '유리산업 탄소중립'이라는...
이산화탄소 3만t 포집…현대건설 컨소시엄, CCU 플랜트 준공 2025-10-14 15:00:02
등 총 339억원을 투입한 블루수소·탄산 전환 실증 과제를 통해 현대건설[000720] 주관 컨소시엄이 개발한 것으로 이산화탄소를 전환해 액화탄산 및 드라이아이스를 생산하는 설비다. 기존 포집 기술인 액상 흡수제를 이용한 습식 방식에 더해 분리막으로 이산화탄소를 선택적으로 투과시키는 기술을 적용하는 국내 최초...
'한중일 크루즈' 7년 만에 뜬다…롯데관광개발, '속초·부산' 출발 상품 출시 2025-10-13 11:02:39
모든 승선 고객에게 기존 유료로 판매하는 맥주, 탄산음료, 생수 등 음료를 무제한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크루즈 상품을 다음 달 30일까지 예약하면 1인 40만원 할인을, 롯데관광 크루즈 이용 경험이 있는 고객에게는 1인 10만원 추가 할인하는 재구매 감사 이벤트도 진행된다. 롯데관광개발 관계자는 "7년 만에...
매일 1억 가까이 버는데…"불장에 왜 이 주식만 떨어지나요"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5-10-07 07:00:08
서비스 경험으로 삼양패키징만이 가능한 탄산, 단백질, SAC(알갱이 형태가 살아있는 과립음료)와 같은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를 바탕으로 판매를 확대하겠다”고 답했다. 국내 아셉틱 1위로서 수출 확대를 통해 해외 영토를 넓힐 계획도 갖고 있다. 그는 “용기 사업은 고객사의 자가화와 내열 음료의 아셉틱 전환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