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국내증시 지지부진…해답은 ‘실적기대주’ [이슈레이더] 2024-04-24 08:46:54
건설 부문 신규 수주 호조에 따른 겁니다. 여기에 패션 부문도 성수기 효과와 온라인 매출 성장 지속에 힘입어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는 분석입니다. 다음은 LG이노텍입니다. 1분기 매출액은 전년 대비 0.9%, 영업이익은 17.3%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글로벌 소재·부품기업인 LG이노텍은 삼성바이오로직스와 마찬가지...
코치 모회사, 베르사체 인수…가격인상 우려에 제동 건 美 2024-04-23 18:12:28
지적했다. FTC 측은 “중저가형 명품 패션 시장에서 태피스트리가 지배적인 지위를 확보할 수 있다”며 “마이클 코어스와 코치 등 브랜드 간 ‘직접적인 경쟁’이 사라져 수천만 명의 미국 소비자가 이용하는 제품 가격이 오를 수 있다”고 주장했다. FTC는 코치, 케이트 스페이드, 마이클 코어스 등의 브랜드는 가격 등을...
美 FTC, 코치·마이클코어스 합병 반대…"가격 올릴 위험 커" 2024-04-23 17:09:44
명품 패션 시장에서 지배적인 지위를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마이클 코어스와 코치 등 브랜드 간 '직접적인 경쟁'이 사라져 수천만명의 미국 소비자들이 이용하는 제품의 가격이 오를 수 있다"고 주장했다. FTC는 성명서에서 코치, 케이트 스페이드, 마이클 코어스가 가격 정책 등을 결정하기 위해 서로의...
빅토리아 베컴 50세 생일 맞아 다시 뭉친 스파이스걸스 2024-04-23 14:23:54
데뷔곡 '워너비'로 37개국 음원 차트에서 1위에 오르며 단숨에 세계적 스타가 된 그룹이다. 이후 '스톱', '마마'(Mama), '스파이스 업 유어 라이프'(Spice Up Your Life) 등의 히트곡을 내며 전 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았다. 스파이스 걸스의 앨범 판매량은 모두 8천500만장으로, 비틀스...
"남자 뉴진스? 만들어도 내가 만들지"…민희진, 분노한 이유 2024-04-23 10:20:02
티셔츠를 매칭해 유행시킨 것도, 엑소 '으르렁' 활동에 교복 패션을 고안해낸 것도 민 대표였다. 비디오테이프 모양의 음반으로 감각적이고 몽환적인 콘셉트를 자랑했던 f(x)의 '핑크 테이프(PINK TAPE)'는 민 대표의 '역작'으로 꼽히기도 한다. 방탄소년단 뷔 역시 이 앨범을 언급하며 "민 대표님...
"루이비통이 왜 이런 도박을…" 패션계 발칵 뒤집힌 까닭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4-04-22 20:00:01
성과를 내지 못하면 오래 기다리지 않고 패션 수장을 해고하고 새로 고용하는 경향이 두드러진다는 얘기다. 일각에선 잦은 변화가 브랜드 신뢰도를 훼손할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온다. 하지만 명품 소비가 확 꺾인 마당에 새 고객을 끌어들이기 위해선 '과감한 변화'가 필요하다는 게 명품 브랜드들의 셈법이다....
K패션에 꽂힌 中알리바바…에이블리 1000억 투자 2024-04-22 18:39:18
그룹이 사용자 수 국내 1위 패션 플랫폼 에이블리에 1000억원을 투자한다. 알리바바가 국내 e커머스 기업에 지분 투자하는 첫 사례로 중국 e커머스의 영향력이 초저가 상품 판매에서 K패션으로 확대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22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에이블리 운영사인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은 알리바바와 1000억원...
'2조 대어' 에이블리, 中 알리 업고 세계로 진출 2024-04-22 18:33:12
패션 플랫폼 중 가장 많았다. 전체 모바일 쇼핑앱으로 넓히면 쿠팡(3086만 명), 알리익스프레스(887만 명), 테무(829만 명) 등에 이어 4위다. 11번가(740만 명), G마켓(548만 명) 등 주요 국내 오픈마켓보다 사용자 수가 많다. 알리바바는 2020년 무렵부터 국내 e커머스업계와 접촉하며 인수 또는 지분 투자를 타진해 왔다....
'공병수거·헌옷나눔'…패션·뷰티업계, 지구의 날 맞아 캠페인 2024-04-22 10:24:36
'공병수거·헌옷나눔'…패션·뷰티업계, 지구의 날 맞아 캠페인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화장품·뷰티업계에서 공병 회수, 헌 옷 수거 등에 나선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와 지구의 날을 맞아 화장품 유리병 회수를 위한 시범사업을 본격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용자 늘었지만…"1인당 결제액 알리 3만3천원·테무 4천400원"(종합) 2024-04-21 11:47:50
가장 많았고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플랫폼인 G마켓(옥션 포함)이 3조5천548억원으로 뒤를 이었다. 다음으로 11번가(2조631억원), 티몬(1조8천435억원), 위메프(7천736억원) 등의 순이었다. 결제 추정액만 놓고 보면 알리익스프레스는 비교 대상 국내 이커머스 종합몰 가운데 쿠팡, G마켓, 11번가, 티몬에 이어 4위권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