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문체부, 관광서비스 상생 지원단 발족…"전국 관광지들 점검"(종합) 2024-02-27 16:27:47
뷰티 체험·홍보관 뷰티플레이의 외국인 관광객 방문 현황, 의류·화장품 상점의 모바일 결제 편의성, 마포구 관광정보센터 운영 상황 등을 꼼꼼히 점검했다. 장 차관은 "10개 중에 몇 개라도 우리가 조금 더 고치고 보완해나가려고 지원단 발대식을 하게 된 것"이라며 "필요한 것을 하기 위해서는 문체부뿐 아니라 지자체...
문체부, 관광서비스 상생 지원단 발족…"전국 관광지들 점검" 2024-02-27 15:00:05
K-뷰티 체험·홍보관 뷰티플레이의 외국인 관광객 방문 현황, 의류·화장품 상점의 모바일 결제 편의성, 마포구 관광정보센터 운영 상황 등을 꼼꼼히 점검했다. 장 차관은 "우리 눈높이에 맞아야 방한 관광객들도 만족하고 신뢰할 수 있는 관광 서비스가 된다고 생각한다"며 "지원단이 국민을 대표해 선제적으로 현장을...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본부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환경친화적 단백질 생산 기술을 연구·개발하는 ‘엔지틴’ 2024-02-26 22:15:55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주최하는 바이오 벤치마킹 스쿨을 수료하는 등 창업에 대해 준비를 하다가 창업하게 됐습니다. 미래에 대한 리스크가 크기에 박사과정을 마치기도 전 창업한 사례가 생명과학 쪽에는 잘 없지만, 이론이 아닌 실전으로만 배울 수 있는 부분이 많을 것이라는 확신이 들어 창업하게 됐습니다.”...
알리, '케이베뉴' 판매자 지원 강화…한국어 전담 직원 배치 2024-02-26 10:18:48
센터를 가동하고 한국어 서비스 전담 직원을 배치해 판매자가 언어 소통의 불편 없이 상품 판매에만 집중하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레이 장 알리익스프레스 한국 대표는 "케이베뉴 채널의 한국 판매자를 적극 지원해 더 역동적이고 풍부한 쇼핑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참여형 마켓플레이스를 조성해 한국 기업의 발전을...
"인플루언서 검색·관리·정산 한번에"…네이버 전문 플랫폼 개편 2024-02-26 09:28:11
브랜드 커넥트는 2021년 '네이버 인플루언서 센터' 내에서 출시된 서비스로, 네이버 인플루언서와 캠페인사 간 협업을 지원해왔다. 현재 약 1만1000명의 네이버 인플루언서와 2300여 개의 스마트스토어, 브랜드스토어, 광고대행사가 캠페인사로 브랜드 커넥트를 이용하고 있다. 지난 2년4개월 동안 누적 제휴 2만...
권윤아 지사장 "동남아에서 활로 찾은 K셀러, 5년 만에 40배나 늘었죠" 2024-02-21 18:31:20
21일 서울 역삼동 센터필드에서 한국경제신문과 만나 “쇼피는 다른 곳과 비교해 한국 셀러에 대한 투자가 가장 큰 플랫폼”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쇼피는 2015년 싱가포르에 설립돼 현재 대만 태국 필리핀 등 7개국에서 월간활성이용자(MAU)와 체류 시간 1위를 기록 중인 동남아시아 최대 e커머스 플랫폼이다. 최근 쇼피는...
'IPO 대어' 에이피알 "글로벌 뷰티테크 기업 목표…퀀텀점프 자신" 2024-02-13 13:41:00
홈 뷰티 수요가 폭증하던 시기도 잘 맞물렸다. 시장 조사업체 유로모니터 등에 따르면 글로벌 홈 뷰티기기 시장은 2023년부터 2030년까지 연평균 35% 증가할 것으로 전망됐다. 에이피알은 뷰티기기 관련 기술 고도화를 위해 작년 1월 전문 연구개발(R&D) 센터 'ADC'를 설립했다. 이곳에서 원천 기술을 개발해 향후...
'이제는 잘파세대다'…오프라인 매장 무섭게 늘리는 무신사 [설리의 트렌드 인사이트] 2024-02-12 13:13:48
체결했다. 장보기와 뷰티에 특화된 혁신 오프라인 매장을 개발하고, 공동 상품도 선보이는 것이 골자다. 컬리가 오프라인 매장에 진출한 것은 강점인 자체브랜드(PB) 상품의 판매 채널을 오프라인으로 확장하기 위해서다. 해외에선 급성장한 e커머스에 밀려나던 ‘유통 공룡’들이 다시 오프라인 매장 강화에 나섰다....
K식품·뷰티, 印尼 할랄시장에 꽂힌 까닭 2024-02-07 17:58:15
식품·뷰티업계가 인도네시아 할랄 시장 공략에 공을 들이고 있다. 세계 최대 할랄 시장인 인도네시아를 교두보 삼아 성장 잠재력이 높고 지리적으로 인접한 동남아시아와 중동 할랄 시장까지 공략하겠다는 의도다. 화장품 연구개발생산(ODM) 기업 코스맥스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의 R&I(연구개발) 센터 내 ‘향료 랩’을...
3월 말부터 '문화예술패스' 지급…尹 "문체부는 '문화산업부'라 생각" 2024-02-06 20:14:12
등을 거점으로 대규모 '코리아 뷰티페스티벌'을 개최한다. 10월엔 '대한민국공연축제(가칭)'를 열어 공연 분야 대표 브랜드 축제를 육성할 방침이다. 체육 분야에선 일상 스포츠를 활성화해 스포츠산업 도약을 목표로 정책을 추진한다. 유아친화형·시니어친화형 국민체육센터를 조성하고 초등 1~2학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