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쌀 소비 매년 '뚝뚝' 떨어지는데… 이마트선 판매 '쑥쑥' 오른 비결 2018-05-22 19:10:41
팔렸다.쌀과 곡류를 원물로 사용한 곡물 가공식품을 늘린 것도 효과를 봤다. 기존 스낵을 대신할 수 있는 상품으로, 곡류를 볶거나 튀긴 통곡물 간식이다. 일반 쌀부터 율무, 콩류 등 판매하는 상품 수만 10여 종이 넘는다. 쌀 관련 식품을 사기 위해 쌀 코너에 들른 소비자 중 상당수가 쌀도 구매했다는 것이다.이유정...
돌아온 `썬` 제2 전성기 맞았다…오리온 "한 달 만에 200만 봉 팔려" 2018-05-09 14:44:34
썬은 통곡물의 고소한 맛과 매콤한 감칠맛을 조화시킨 스낵으로, 굴곡진 모양 사이로 배어든 진한 양념과 바삭한 식감으로 두터운 매니아층이 형성된 제품입니. 썬은 2년 전 이천 공장 화재로 생산라인이 소실되면서 불가피하게 생산이 중단된 바 있습니다. 이후 공식 홈페이지에만 100여 건 이상의 문의 글이 올라오는 등...
오리온 '태양의 맛 썬', 재출시 한 달 만에 18억원어치 팔려 2018-05-09 08:29:36
통곡물의 고소한 맛과 매콤한 감칠맛을 조화시킨 스낵으로, 굴곡진 모양 사이로 배어든 진한 양념과 바삭한 식감으로 두터운 매니아층이 형성된 제품이다. 2년 전 이천 공장 화재로 생산라인이 소실되면서 불가피하게 생산이 중단된 바 있다. 이후 공식 홈페이지에만 100여건 이상의 문의 글이 올라오는 등 소비자들의...
[K-VINA] 베트남 간편식 시장 파고드는 'K-푸드' 2018-02-22 13:44:02
대한 관심이 높은데요. 우리나라의 라면과 곡물스낵 같은 간편식이 현지에서 인기를 얻으면서 베트남 식품한류를 예고하고 있습니다. 김태학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삼양식품은 지난해 베트남에서 전년에 비해 2.5배가 넘는 매출을 올렸습니다. 번거로운 조리없이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면류 제품과 곡물스낵...
5년 만에 활기 찾은 식품업계 2017-05-21 19:03:17
오뚜기, 롯데칠성 모두 마찬가지였다. 작년 하반기 곡물가격이 뛴 탓이다. 하지만 올해 1분기에는 옥수수 밀 대두 등 주요 곡물가격이 작년 같은 기간보다 2.4~12.8%가량 떨어졌다. 지난해 말 치솟았던 원당가격은 연초보다 22.2%나 하락했다.증권사에서도 긍정적 전망을 내놓고 있다. 토러스증권은 2년여 만에 식음료 주요...
이탈리아서 전통 메밀전병 선보인다 2017-05-08 14:33:52
aT는 이번 박람회에서 버섯과 김, 해초, 차, 곡물·과일 스낵 등 현지 트렌드에 맞는 건강한 고품질 식품을 중심으로 15개 국내 업체가 참가하는 국가관을 마련함으로써 한국 농식품의 건강한 이미지를 홍보하고 신규 바이어를 발굴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박람회 기간 현지 미슐랭 원스타 식당인 '알 포르티치올로'...
혼술·혼밥족용 설 선물세트 등장…"1~2인 가구 증가 영향" 2017-01-08 07:01:00
이번 설(1월 28일) 선물세트로 즉석밥과 반찬, 육포, 스낵 등으로 구성된 혼술·혼밥 선물세트를 대형마트 최초로 선보였다. 먼저 이마트는 안주와 혼합 곡물을 한 세트로 구성한 '혼술·혼밥 세트'(3만원)를 전국 147개 전 점포에서 사전 예약 판매 중이다. '혼술·혼밥 세트'는 소량으로 포장돼 간편히 먹을...
이마트에브리데이, 봄 나들이 먹거리 최대 63% 할인 2016-04-14 08:14:33
오는 20일까지 봄 나들이 먹거리 할인전을 진행한다. 이 기간 호주청정우 곡물 척아이롤, 부채살을 기존보다 25% 낮춘 2180원(100g)에, 호주산 치마살, 살미살을 기존보다 25%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1등급, 1+등급의 품질 좋은 국내산 냉장 뒷다리 불고기(100g)를 34%, 국내산 냉장 앞다리로스(100g)를 46% 저렴한 가격에...
[생글기자 코너] '법정에 선 경제학자들'을 읽어보자 등 2016-02-29 07:00:15
있는 스낵(간식)처럼, 이동시간이나 식사시간 등의 자투리 시간에 10분 내외로 간편하게 문화생활을 즐기는 생활방식 또는 트렌드를 이르는 말이다. 이것을 마케팅에 적용한 것이 바로 스낵 컬처 마케팅이다.스마트 기술들이 등장하면서 짧은 시간에도 문화생활을 즐기고자 하는 성향들이 나타났고 다양한 광고들이 이러한...
"일하거나 이동중에 음식 먹으면 결국 더먹고 살찐다" 2015-09-09 06:48:03
먹도록 했다. 각각의 그룹에는 모두 같은 분량의 곡물 과자를 나눠주고 먹게 했지만, 음식을 먹는 환경은 `이동중에`, `TV를 보면서`, `친구와 대화를 하면서`로 각각 다르게 설정했다. 서로 다른 환경에서 먹는 실험`이 끝난 뒤 3개 그룹에는 역시 같은 분량의 초콜릿, 당근, 포도, 감자칩 등 4개 종류의 스낵을 시식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