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에어프레미아, ‘비행기 모드’에서도 주요 탑승 정보 제공 2025-09-01 09:01:23
가능하다. 이번 서비스는 모바일 탑승권을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제공되며 비행기 모드에서도 △도착까지 남은 비행 시간 △기내 서비스 순서(기내 엔터테인먼트 안내와 동일) △기내식 메뉴 △기내 에티켓 △포토티켓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인터넷 연결이 제한된 비행 중에도 필요한 정보를 확인할...
TV 채널 어쩌나…홈쇼핑 엇갈린 생존전략 2025-08-31 17:13:11
확대에 본격 나선다. 유명 인플루언서를 섭외해 라이브 커머스를 제작하고 유튜브, 틱톡,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MZ세대를 공략한다는 게 주된 전략이다. 지난 7월 인플루언서들과 공동 판매 행사를 시범 개최한 뒤 소비자 반응이 좋아 팬덤 커머스를 본격 육성하기로 했다. CJ온스타일의 올 상반기 모바일 라이브 방송 거래...
K팝을 무기로…日 공연계 판 뒤집는 韓 벤처인들 2025-08-28 17:56:38
찾지 않아도 티켓 한 장이면 어디서든 모바일 등으로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라이브 공연을 즐길 수 있게 했다”고 말했다. 스톤비를 공동 창업한 조 대표는 연세대를 졸업하고, 금강기획(현 이노션)을 거쳐 김대중 정부 때 청와대 홍보기획비서관실에서 근무했다. 히라가나도 모르던 그가 돌연 일본행을 택한 것은 K팝이란...
'라방 큰손' 3040 여성들…화장품보다 '이것'에 더 지갑 연다 2025-08-28 16:01:34
필수 채널로 활용한 영향이다. 라이브 커머스 전체 조회수도 2023년 37억회에서 지난해 54억회로 46% 증가할 만큼 국내 가전시장에 미치는 영향이 상당한 수준이다. 실제 소비자들 사이에서도 모바일 중심의 온라인 구매 비중이 큰 것으로 조사됐다. DMC미디어가 지난 3월 20~59세 1200명을 조사한 결과 모바일·PC 등...
日공연시장 판 뒤집은 韓벤처인 "투자 유치로 상장 엔진 달았죠" 2025-08-28 13:50:14
한 장이면 어디서든 모바일 등으로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라이브 공연을 즐길 수 있게 했다”고 말했다. 일본이 오프라인 공연 문화가 발달한 반면 IT 기반의 라이브 스트리밍은 뒤처졌다고 판단해서다. 스톤비를 공동 창업한 ‘기획통’ 조윤상 대표는 연세대를 졸업하고, 금강기획(현 이노션)을 거쳐 김대중 대통령비서실...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 제작진 "분량과 퀄리티로 승부" 2025-08-28 11:40:05
장르의 모바일·PC 게임으로, 지난달 사전 예약에 들어갔다. 게임플레이 구성은 판마다 구성이 무작위로 바뀌는 '로그라이크'와 나만의 카드 덱을 만들어 스테이지를 돌파하는 '덱 빌딩' 장르의 시스템을 섞은 것이 특징이다. 플레이어는 3명의 캐릭터를 조합해 차례마다 카드를 내며 적과 전투를 펼친다....
'개국 30주년' GS샵, BI 재단장…"모바일 중심" 2025-08-28 09:44:31
중심에서 TV와 모바일 중심으로 바뀐 쇼핑 환경과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변화를 반영했다. 가장 큰 변화는 로고다. 스마트폰과 같은 작은 화면에서도 로고가 선명하게 보이도록 서체를 바꿨다. 'GS SHOP'의 'O' 부분에 위치한 괄호를 기존보다 두텁게 했다. 브랜드 대표 색상도 '리프 그린'에서...
GS샵, 개국 30주년 맞아 새 BI…모바일 변화 반영 2025-08-28 08:40:54
모바일 중심으로 바뀐 쇼핑 환경과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변화를 반영한 것이다. 스마트폰과 같은 작은 화면에서도 로고가 선명하게 보이도록 서체를 바꾸고 'GS SHOP'의 'O' 부분에 위치한 괄호를 기존보다 두텁게 했다. 브랜드 대표 색상도 '리프 그린'에서 '다이내믹 블루'로 바꿨다....
스트리밍 전쟁의 최전선: 승자는 누구일까[테크트렌드] 2025-08-27 10:09:30
2025년 1분기 기준 미국에서 TV로 유튜브를 시청한 사람이 모바일 시청자를 처음으로 앞질렀다는 소식도 들린다. 사실 유튜브는 이미 15년 전 TV용 앱을 개발해서 거실의 TV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입한 사업자이다. 2017년 출시된 유튜브TV는 2025년 기준 미국 내 가입자 약 9400만 명을 보유해 미국 내 유료 방송 사업자 중...
"애청자가 출연자로"…CJ온스타일, '맘만하니' 첫 팬미팅 2025-08-26 08:15:50
25일 유아동 모바일 라이브 방송 프로그램 '맘만하니'의 애청자를 초청해 팬미팅 '맘만초대석'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맘만하니는 지난 2022년 시작된 육아 라이브 방송으로, 올해 4주년을 맞았다. 팬미팅에는 애청자 8명이 출연해 약 80분간 프로그램의 인기 코너에 참여했다. 모바일 채팅으로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