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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성호 기자의 열려라! 우리말] "수입하거나 생산 과정"에 숨은 함정 2024-05-27 10:00:17
설명을 인용해 보도한 예문의 마지막 문장은 문법적으로 주목할 만한 오류를 안고 있다. 글쓰기에서 흔히 생기는 잘못임에도 대부분 틀린 줄도 모르고 지나치기 때문이다. “수소를 수입하거나 생산 과정에서”가 문제의 부분이다. “수소를 수입하거나 생산하는 과정에서”라고 해야 바른 문장이 된다. 미세한 차이가 정...
[이근미 작가의 BOOK STORY] 혁명의 불길 속에서 소용돌이치는 복수와 희생 2024-05-27 10:00:03
를 수식하는 문장들이다. 찰스 디킨스 자신이 “내가 썼던 작품 중 최고의 이야기”라고 한 는 지금까지 2억 부 이상 판매되었다. 우선 영국 작가가 프랑스대혁명 시기의 런던과 파리를 무대로 삼았다는 점을 염두에 두고 독서를 시작해야 한다. 1789년 프랑스대혁명은 1830년 7월 혁명과 1848년 2월 혁명으로 이어지면서...
유럽학회서도 주인공된 비만약…"신장 환자, 사망 위험 20% 낮춰" 2024-05-26 18:49:15
살펴보도록 설계됐다. 현장에서 가장 많이 들린 문장은 “가짜 약 대비 확실히 우위를 보였다”였다. 만성 신장질환 환자 3533명을 두 그룹으로 나눠 가짜 약과 세마글루타이드를 투여했다. 세마글루타이드는 사망률을 20% 낮춰줬다. 만성 신부전으로 투석하거나 신장 이식수술을 받는 등 질병이 악화할 위험을 24% 줄여줬...
[이경전의 AI와 비즈니스 모델] 거래를 창출하는 '보이지 않는 손' 생성 AI 2024-05-26 17:51:11
졸업생 수준으로 문장을 생성했다면, 지난해 3월 나온 GPT 4는 대학원 졸업생 수준의 문장과 이미지를 내놓는다. 올해 2월 발표된 소라(Sora)는 몇 단어의 명령을 넣으면 1분짜리 동영상을 멋지게 생성한다. 수노(Suno) AI를 사용하면 몇초 만에 멋진 노래를 작사·작곡해 불러주기까지 한다. 가족과 지인의 생일 선물로...
美실리콘밸리서 기술 우군 찾아 나선 현대모비스 2024-05-26 14:54:47
현대모비스 기획부문장(전무)은 “최근 모빌리티 산업은 그 어느 때보다 빠른 혁신과 변화를 거듭하고 있다”며 “이러한 변화에 발맞춰 앞으로도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 거점을 중심으로 현지 스타트업과 투자자들과의 네트워킹을 강화해 혁신 기술 개발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신정은 기자 newyearis@hankyung.com
현대모비스, 美 실리콘밸리서 '미래 기술 우군' 확보 나서 2024-05-26 13:00:05
현대모비스 기획부문장은 “최근 모빌리티 산업은 그 어느때보다 빠른 혁신과 변화를 거듭하고 있다”며 “이러한 변화에 발맞춰 앞으로도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 거점을 중심으로 현지 스타트업과 투자자들과의 네트워킹을 강화해 혁신기술 개발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박홍준 기자 hj.park@autotimes.co.kr ▶...
현대모비스, 美실리콘밸리서 '기술 우군 확보' 투자설명회 개최 2024-05-26 13:00:01
등과 협력을 지속하고 있다. 김영빈 현대모비스 기획부문장은 "최근 모빌리티 산업은 어느 때보다 빠른 혁신과 변화를 거듭하고 있다"며 "변화에 발맞춰 앞으로도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 거점을 중심으로 현지 스타트업과 투자자들과의 네트워킹을 강화해 혁신 기술 개발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winkite@yna.co.kr ...
"데이터 너무 커 AI 적용 어려운 화학…'문법' 가르쳐야" 2024-05-24 15:44:46
큰 문제가 있습니다. 문장 AI가 문법을 파악하듯 AI에 화학의 '문법'을 알려주는 방향을 고려해야 합니다." 백무현 기초과학연구원(IBS) 분자활성 촉매반응 연구단 부연구단장은 24일 서울 중구 서울역 회의실에서 열린 한국과학기자협회-IBS 과학미디어아카데미에서 이같이 말했다. 백 부단장은 이론화학을 활용해...
르노코리아, '플레이 르노' 브랜드 캠페인 연중 진행 2024-05-24 09:12:51
à vivre)’라는 문장에서도 알 수 있듯 고객의 일상과 근접한 거리에서 변화와 혁신을 만들어 가는 모빌리티 브랜드를 추구한다”며 “르노코리아가 제안하는 브랜드 경험들도 고객들이 일상 속에서 르노와 함께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 가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르노코리아는 도심과...
"일상에서 즐기는 르노"…르노코리아, 브랜드 캠페인 연중 진행 2024-05-24 08:43:53
vivre)’라는 문장에서도 알 수 있듯 고객의 일상과 근접한 거리에서 변화와 혁신을 만들어 가는 모빌리티 브랜드를 추구한다"며 "르노코리아가 제안하는 브랜드 경험들도 고객들이 일상 속에서 르노와 함께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 가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말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