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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시대 '제로클릭' 쇼크… 언론사, GEO·데이터로 돌파구 모색 2025-12-10 18:00:03
기술적 대응 방안이 논의됐다. 김민기 KAIST 경영대학원 원장은 'AI가 불러온 디지털 비즈니스 모델의 변화와 대응'에서 단순한 디지털 전환(DX)을 넘어선 'AI 전환(AX)'을 주문했다. 김 원장은 "앱을 통하지 않고 AI 에이전트가 작업을 수행하는 '앱 프리(App-free)' 시대와 'Agentic AI(자율...
엔비디아코리아 "이제는 GPU가 아닌 AI 플랫폼 회사" 2025-12-10 16:10:43
더이상 그래픽처리장치(GPU)가 아니라 가속 컴퓨팅 플랫폼 회사 (방향으로) 계속해서 추진하고 있다" 정소영 엔비디아코리아 대표는 10일 서울 소공동 롯데 호텔에서 열린 '2025 인공지능 반도체 미래기술 콘퍼런스'에서 이같이 말했다. 정 대표는 "미래에는 데이터가 점점 많아질 수밖에 없고, 데이터가 많아지면...
에이아이세스 "지금 당장 공장·사무실서 쓸 수 있는 '현장형 AI' 추구" [인터뷰] 2025-12-10 14:39:49
지원한다. 단순 기계번역이 아니라 산업별 용어와 비즈니스 표현도 반영해 상담 스크립트와 문서를 자동 생성·요약한다. 다국적 콜센터나 글로벌 제조·의료 기업이 하나의 플랫폼으로 여러 국가를 동시에 운영할 수 있는 '글로컬 AI 인프라'에 가깝다. 이 같은 기술력은 대외 성과로도 이어지고 있다. 에이아이세...
디캠프, 법률·PR·HR 등 '스타트업 전문 자문' 내년 고도화 2025-12-10 12:47:04
비즈니스 전문 자문 서비스를 받은 스타트업 두 곳은 특허청의 ‘2025년 특허로 제품혁신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각각 8천만원 상당의 지원을 받기도 했다. HR(채용) 분야의 경우 스타트업의 조직 운영 컨설팅뿐만 아니라 합리적인 비용으로 우수한 인적자원 제공을 지원한다. 잡코리아를 비롯해 원티드, 리멤버,...
"집값, 6개월 뒤엔 얼마?"...'감' 아닌 '데이터'로 찍어주는 AI 나왔다 2025-12-10 11:34:27
프로젝트파이낸싱(PF) 리스크 심사 등 즉각적인 비즈니스 판단이 필요한 영역에서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도봉·노원·금천 오차율 1%대... "실전 투입 가능한 정확도" 업계가 가장 주목하는 부분은 예측의 정확도다. 데이터노우즈에 따르면 해당 모델의 1개월 예측 오차는 대부분 1% 이하, 6개월 예측 오차 또한...
딜리셔스, ‘비전 트랜스포머 기반 이미지 검색 기술’ 특허 등록 2025-12-10 11:28:59
딜리셔스 AI파트 윤주영 파트장은 이번 특허에 대해 "패션업계는 작은 디테일의 차이로도 전혀 다른 상품이 되기 때문에 이미지 검색 기술이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기술은 단일 기능을 넘어서 플랫폼 전반의 기반 기술로 활용될 수 있는 만큼, 앞으로도 실제 사용자 경험에 직접적인 가치를 주는 AI...
노을, CES 참가…세계 유일 자궁경부암 원스톱 AI 진단 제품 북미 첫 공개 2025-12-10 08:57:58
주요 이해관계자를 대상으로 비즈니스 및 제품에 대해 본격적으로 알린다. 마이렙CER는 세계 유일 자궁경부암 원스톱 AI 진단제품으로 알려졌다. 임찬양 노을 대표는 “전 세계 기술 혁신의 중심인 CES 2026에서 여성암 검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노을의 AI 기반 자궁경부암 솔루션을 선보이게 되어 매우 기쁘다....
오픈AI, 매출 확대에 드라이브…슬랙 CEO 데니스 드레서 영입 [종목+] 2025-12-10 06:34:32
활용해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도록 만드는 전략적 기능이다. 오픈AI는 드레서가 앞으로 고객 성공과 엔터프라이즈 사업을 포함한 글로벌 매출 전략 전반을 총괄하게 된다고 밝혔다. 드레서는 “카테고리를 정의하는 플랫폼의 성장을 이끌어온 경험을 오픈AI의 기업 전략에 보탤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픈AI는...
세일즈포스, AI 최적화 데이터 만든다…인포메티카 인수로 시동 [종목+] 2025-12-09 23:00:01
인포메티카를 인수하며 AI가 실제 비즈니스에서 작동하기 위한 ‘데이터의 맥락’을 제공하게 됐다”고 밝혔다. 세일즈포스는 지난달 27일 인포메티카 인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인포메티카는 전 세계 기업의 데이터를 수집·정제·통합하는 데 특화된 회사다. 특히 여러 시스템에 흩어진 데이터를 연결해 신뢰 가능한...
프로그레스미디어, 네이버 'Partner of the Year' 2년 연속 수상 2025-12-09 16:51:40
캠페인 성과와 광고주 비즈니스 KPI를 달성한 캠페인을 선정하는 상이다. 네이버는 프로그레스미디어의 광고 취급고 증가 속도, 마케터들의 운영 역량, 정책 준수 체계 등을 높이 평가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회사는 2025년 12월 기준 네이버 광고 취급고 3000억 원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했으며, 2026년에는 7000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