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데스크 칼럼] '빵플레이션'의 뻔한 결말 2025-10-12 17:02:47
990원 소금빵 스캔들민심을 자극하는 ‘빵값 보고서’도 잇달아 나왔다. 한국신용데이터는 최근 베이글 가격이 3년 새 44% 뛰었고, 소금빵도 30% 올랐다는 내용의 보고서를 냈다. 공정거래위원회가 작년 말 외부 기관에 의뢰해 내놓은 빵값 보고서는 2023년 기준 한국의 빵 소비자물가지수가 129로 미국(125), 일본(120),...
쿠팡 "식품 중소기업 매출, 산지직송 통해 38배로 성장" 2025-10-09 09:47:05
수 있었다. 인천의 수제햄 제조업체 '소금집'은 작년 쿠팡에서 13억원의 매출을 냈고 올해는 8월까지 매출이 20억원을 넘었다. 소금집은 쿠팡의 콜드체인 새벽배송 시스템을 통해 경쟁력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쿠팡은 식품 중소기업의 성장이 고용과 생산시설 증대, 지역 경제 활성화의 선순환 효과로 이어지고...
[그래픽] 빵 종류별 가격 증가율 2025-10-09 09:40:15
판매량 1∼2위인 소금빵과 샌드위치도 30%대 상승률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9일 한국신용데이터(KCD)의 '베이커리 시장 트렌드 리포트' 보고서에 따르면 베이글은 올해 6월 말 기준 중위 가격이 4천400원∼4천900원으로, 3년 전인 2022년 6월에 비해 44%나 뛰었다. 0eun@yna.co.kr X(트위터) @yonhap_graphics...
"빵 너무 비싸"…1000원대 편의점·마트 빵으로 몰린다 2025-10-09 07:54:07
생지와 케이크 시트 등을 활용해 PB빵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되 맛을 보장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신용데이터(KCD)의 '베이커리 시장 트렌드 리포트'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인기 빵 종류인 베이글 가격은 3년 새 44%, 소금빵과 샌드위치가 30%대 상승률을 기록했다. 최수진 한경닷컴 기자...
"빵값 너무해" 실제로 보니...가격 폭등에도 '적자' 2025-10-09 06:39:59
3년 만에 가격이 44%나 오르고 인기가 많은 소금빵, 샌드위치는 30%대 상승률을 나타낸 것으로 집계됐다. 빵값 상승을 뜻하는 '빵플레이션'이 실제로 심하다는 것이다. 올해 상반기 월평균 판매 비중이 가장 높은 빵은 소금빵(15.7%)인 것으로 9일 한국신용데이터(KCD)의 '베이커리 시장 트렌드 리포트'...
'빵플레이션' 베이글 3년새 44% 뛰어…샌드위치·소금빵 30%대↑ 2025-10-09 05:49:00
뛰었고 판매량 1∼2위인 소금빵과 샌드위치도 30%대 상승률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9일 한국신용데이터(KCD)의 '베이커리 시장 트렌드 리포트'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월평균 판매 비중이 가장 높은 빵은 소금빵(15.7%)이었다. 샌드위치(15.0%)가 2위였고, 식빵(7.2%), 크루아상(5.3%), 베이글(5.2%)...
'냉부해' 출연 이유 밝힌 李 대통령…"문화의 핵심은 음식" 2025-10-06 17:50:45
농담을 하는 장면도 나왔다. 최현석 셰프의 '소금 뿌리기' 퍼포먼스를 따라 하는 이 대통령 부부의 모습도 이어졌다. 방송인 김풍의 요리를 앞에 두고는 "상당히 망설여지긴 하는데"라는 반응을 보였지만 한입 맛본 뒤에는 "보기와는 다른데"라며 호평을 내놨다. 김 여사는 웃으며 "이게 왜 맛있냐고요"라고 너스레...
이보다 더 재밌을 순 없다! 전~국 시장구경 '2025 K-전통시장페어' 2025-10-03 07:52:01
생길 정도로 깊다. 1960년대 삼겹살에 소금을 뿌려 먹는 소금구이에서, 1970년대에는 진하게 달인 간장 소스 에 담가 먹는 방식으로 변화한 것이 특징이다. 2012년 전국에서 유일한 ‘삼겹살 거리’로 지정되며 매해 3월이면 청주의 삼겹살을 알리고 즐기는 ‘청주삼겹살축제’가 열린다. 정상미 기자 vivid@hankyung.com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오감 사로잡을 미식 이벤트 '풍성' 2025-10-01 15:28:58
와인 세미나가 열린다. 남도의 장류와 발효식초, 소금과 이탈리아·미국·프랑스·호주 등 세계 와인을 매칭하는 독창적인 콘텐츠로, 회당 30명만 참여할 수 있는 한정 프로그램이다. 11~12일 미식 이벤트존에서는 전통주 페어링이 진행된다. 회당 100명 규모로 마련된 이 프로그램은 고흥 유자주, 강진 코리안 화이트, 목...
유통가 북적북적…中단체관광객 K팝앨범·푸드·뷰티 싹쓸이(종합) 2025-09-30 15:36:14
'롯데 제로 후르츠젤리', '농심 빵부장 초코빵·소금빵', 'HBAF 아몬드 시리즈', 김부각 등 특색있는 제품들도 많이 팔렸다. 최근 외국인 관광객들 사이에서 주요 방문지로 꼽히는 '올다무'(올리브영·다이소·무신사)에도 단체 관광객 증가세가 두드러진다. 무신사 스탠다드 명동점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