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오징어 게임`으로 풀어본 역환율전쟁...최후 승자, 달러화 아니라 루블화와 위안화? [한상춘의 지금 세계는] 2022-10-06 08:15:21
- 플라자 라인인 142엔마저 뚫리면서 ‘시장 개입’ Q. 엔화에 이어 유로화 가치가 떨어지는 것도 심상치 않은데요. 패러티 라인이 붕괴된지는 오래됐죠? - 유로화 출범 1999년, 실제 사용 시점 2001년 - 유로화, ‘1달러=1유로’ 패러티 수준으로 출발 - 그 후 브렉시트 전까지 평균 1.20달러, 성공? - 2016년 브렉시트...
"글로벌 뷰티도시 서울로 도약할 것"…2022 서울뷰티위크 개막 2022-09-30 20:58:50
30일 서울 동대문디지털플라자(DDP)에서 열린 '2022 서울뷰티위크' 개막식에서 글로벌 뷰티도시서울 비전을 발표했다.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서울뷰티위크는 서울이 보유한 문화자산과 ‘뷰티’를 융합해 서울만의 매력적인 콘텐츠를 만들고, 서울을 ‘아름다운 감성도시’로 자리매김하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英, 무제한 장기채 매입 통해 돈 뿌린다, 최악의 상황에 몰렸던 증시, 일단 반겼다! [한상춘의 지금 세계는] 2022-09-29 09:05:23
시대 - 인플레 타겟팅 상향, 현행 2%를 4%로 조정 - 트러시, ‘철의 여인’ 되려면 제3의 대안 모색 - 마가렛 대처, 제3의 길을 모색해 위기상황 극복 - 감세 정책보다 ‘pay go·간지언 정책’ 추진해야 - 강달러도 근린궁핍화, 제2 플라자 논의도 추진 지금까지 도움 말씀에 한국경제신문, 한상춘 논설위원 이었습니다....
"유명 맛집에만 손님 몰린다"…명동 골목 사장님의 하소연 [현장+] 2022-09-22 21:00:01
중 최대 규모다. 롯데백화점은 내년 영플라자에 대한 대대적 재단장에 나서 명동 상권을 대표하는 명품 식음료(F&B) 타운으로 변신시킨다는 계획이다. 외국인 관광객들의 명동 복귀를 염두에 둔 움직임이다. 친구들과 여행 목적으로 한국을 방문했다는 벤 씨(22·캐나다)는 "한국에 가면 명동을 가보라고 해서 이곳을...
스테이씨, 15일부터 데뷔 첫 포토북 ‘STAY IN CHICAGO’ 발매 기념 팝업 오픈 2022-09-15 12:30:08
스테이씨(수민, 시은, 아이사, 세은, 윤, 재이)는 15일부터 오는 25일까지 서울 롯데 영플라자 위드뮤 팔레트점에서 데뷔 첫 포토북 ‘STAYC THE FIRST PHOTOBOOK <STAY IN CHICAGO>’ 발매 기념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 이번 팝업스토어에는 포토북 세트와 함께 멤버별?유닛별?단체 포스터 세트와 PVC 카드 지...
미스터 엔 뚫고, 소로스·포치 라인 위협하는 `달러` 원·달러 환율, 캉드쉬 라인마저 돌파? [한상춘의 지금 세계는] 2022-09-08 08:26:10
- 엔·달러 환율 144엔, 플라자 라인 142엔 돌파 Q. 엔화에 이어 유로화 가치가 떨어지는 것도 심상치 않은데요. 패러티 라인이 붕괴된 지는 오래되지 않았습니까? - 유로화 출범 1999년, 실제 생활 사용 2001년 - 유로화, ‘1달러=1유로’ 패러티 수준으로 출발 - 그 이후~브렉시트 전, 평균 1.20달러, 성공? - 2016년...
퍼니준 작가의 ‘낮술 환영’ 팝업스토어 전시 2022-09-06 16:57:06
소공동 롯데백화점 영플라자 1층에서 열린 소주 아티스트 퍼니준 작가의 ‘낮술 환영(Korean Happy Hour)’ 팝업스토어 전시에서 한 관람객이 작품을 관람하고 있다. 퍼니준 작가는 소주가 가진 동시대적 현상을 글과 그림으로 담는 ‘소주 아티스트’로 불린다. 한국을 비롯해 세계적으로도 가장 많이 팔리는 소주에 대한...
CIX, 베트남 대형 전광판 장식…글로벌돌 위상 실감 2022-08-31 07:30:07
영, 용희, 현석)는 지난 29일(현지시각)부터 9월 6일까지 베트남 하노이에 위치한 롯데센터하노이 65층 전망대의 광고판을 장식한다. 베트남 하노이의 랜드마크이자 트렌드의 중심지인 롯데센터하노이 광고판에 등장해 현지 인기를 실감케 한다. 또 CIX는 현재 서울 중구에 위치한 명동 롯데 영플라자 미디어 파사드...
롯데백화점 본점 리뉴얼 시작 1년…프리미엄 전략 박차 2022-07-20 10:57:26
본점은 지난해 3월부터 본관과 에비뉴엘, 영플라자 전층에 걸친 대대적인 리뉴얼을 이어오고 있다. 해외패션, 컨템포러리 등 프리미엄 상품군을 강화하는 것이 이번 변화의 핵심 전략이다. 그 외에도 골프관과 니치 퍼퓸관을 리뉴얼하는 등 전 상품군에 걸쳐 프리미엄 전략을 강화하고 있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남은...
프리미엄 전략 통했다…롯데백화점 본점 리뉴얼 효과 '톡톡' 2022-07-20 06:00:03
에비뉴엘, 영플라자 전 층의 브랜드 구성을 바꾸는 것은 물론 브랜드별로 독립된 박스형 매장으로 구성해 프라이빗한 쇼핑이 가능하게 했다. 또 대형 미디어아트 전시관인 '그라운드 시소 명동' 등 MZ세대를 겨냥한 오프라인 이색 매장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김재범 롯데백화점 본점장은 "남은 리뉴얼 작업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