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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 온라인 플랫폼 이용 증가…숙박·음식점업 의존도 높아 2025-12-16 12:00:09
숙박·음식점업의 플랫폼 입점률은 44.3%로 도·소매업(20.3%), 제조업(15.5%)과 비교해 상당히 높은 수준을 보였다. 사업 기간별로는 10년 미만이 44.9%, 10년 이상∼19년 이하 26.7%, 20년 이상은 18.9%로, 사업 기간이 짧을수록 온라인 플랫폼 활용률이 높았다. 플랫폼 입점 소상공인들의 플랫폼 매출이 전체 매출에서...
李 정부 내수진작에…제조업 소상공인 90%는 '도움 안돼' 2025-12-16 12:00:03
창업이 전체의 91.4%를 차지하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소상공인의 온라인 플랫폼 입점률은 28.1%로 전년 대비 3.5%포인트 증가했다. 특히 숙박·음식점업의 플랫폼 입점률은 44.3%로 도·소매업(20.3%), 제조업(15.5%) 대비 높은 수준을 보였다. 플랫폼 입점 기업의 경우 총 매출액 중 플랫폼 매출 비중은 평균 41.7%로...
“박재범, 뉴진스까지…” AI가 바꾼 트로트 소비법, 힙합·K팝까지 넘나든다 2025-12-16 11:58:22
열풍이 새로운 형태로 확장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16일 온라인 커뮤니티에 따르면, 인스타그램 계정 ‘뽕미더머니’는 최근 가수 박재범의 힙합곡 ‘몸매’를 AI를 활용한 트로트 버전으로 제작해 공개했다. 해당 영상은 700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온라인상에서 화제를 모았다. 원곡의...
한국도 10대 SNS 금지?…김종철 "청소년 보호방안 검토해야" 2025-12-16 11:54:01
계정 보유를 막기 위해 합리적 조치를 취하지 않는 SNS 플랫폼은 최대 4950만호주달러(약 483억원)의 벌금을 부과받을 수 있다. 적용 대상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스레드, 유튜브, 틱톡, 엑스(X·옛 트위터), 스냅챗, 레딧, 트위치, 킥 등이다. 다만, 로그인하지 않은 채 해당 소셜미디어 콘텐츠엔 계속 접근할 수 있는...
방미통위원장 후보 "복잡한 쿠팡 탈퇴 나도 피해자…예의주시" 2025-12-16 11:43:43
떠오른 지나치게 복잡한 플랫폼 탈퇴 절차에 대해 "가입 절차와 탈퇴 절차를 동등한 수준에서 보장하겠다"고 말했다. 김 후보자는 이날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가 연 인사청문회에서 황정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쿠팡 탈퇴가 8단계에 이르는 등 '이용자 보호가 미흡하다'고 지적하자 이같이 대답했다. 김...
[테크스냅] 한국·영국, 제2차 디지털 파트너십 포럼 개최 2025-12-16 10:30:01
나라얀 영국 과학혁신기술부 인공지능ㆍ온라인 안전 정무차관이 수석대표로 참석하여 양국 간 디지털 협력의 중요성을 재확인했다. 차관급 면담에 이어 AI와 차세대통신 분야 협력을 위한 실무자 정책 워크숍이 열렸고 영국 벤처 캐피탈로부터 투자 유치 기회도 모색됐다. ▲ 디토닉은 '2025 정부혁신 왕중왕전'...
은평구, ㈜퓨쳐누리와 업무협약... ‘수클’ 도입 2025-12-16 10:12:17
다른 자치구는 물론 전국 지자체로 사업 확대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퓨쳐누리는 은평구 도입을 시작으로 음식물쓰레기뿐 아니라 생활폐기물 전반을 통합 관리하는 디지털 플랫폼 사업을 본격화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스티커 판매·유통 수수료 부담이 사라지고, AI 기반 자동 계량으로 비용 절감...
현대백화점, 일본서 온라인 '더현대 전문관' 개점 2025-12-16 10:10:47
현대백화점은 패션 플랫폼 스타트업인 메디쿼터스가 일본에서 운영중인 온라인 패션몰 ‘누구(NUGU)’에 ‘더현대 전문관(더현대관)’을 오는 19일 오픈한다고 16일 밝혔다. 더현대관은 현대백화점이 해외 오프라인 리테일에서 선보인 ‘더현대 글로벌’ 매장의 온라인 버전으로, 450여 개 K패션 브랜드를 선보이게 된다....
전통에서 산업으로…K-전통문화의 새로운 도약 2025-12-16 10:00:01
화려하다. ‘아우스트스튜디오’와 ‘구구공’은 브랜딩과 온라인 유통망을 강화해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매출을 최대 500%까지 끌어올리는 성과를 거두었다. ‘일상이상 주식회사’는 전통 까치를 모티브로 한 상품을 R&D 협업으로 개발, 프랑스 파리 메종앤오브제(Maison&Objet)에 참가해 약 5만 달러 규모의 수출 가능성...
현대백화점, 일본서 온라인 '더현대관' 출시…"현지 Z세대 공략" 2025-12-16 09:52:21
확대에 나선다. 오프라인 매장에 이어 온라인 채널까지 구축해 국내 브랜드의 판로 개척을 지원하면서 K패션 글로벌 경쟁력을 끌어올린다는 전략이다. 현대백화점은 일본 패션 플랫폼 ‘누구(NUGU)’에 ‘더현대 전문관(더현대관)’을 개설한다고 16일 밝혔다. 패션 플랫폼 스타트업 메디쿼터스가 전개하는 누구는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