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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테이블코인 리스크, 설계로 관리 가능"…민병덕, 한은 '7대 리스크' 반박 보고서 공개 2025-11-26 12:34:50
한류 콘텐츠 결제·로열티 흐름이 해외 스테이블코인을 통해 처리되며 수익성과 데이터 주권이 약화되는 문제, 관광객의 스테이블코인 결제로 환전 수수료 수익이 사라져 문화 소비 생태계가 위축될 가능성, 글로벌 자본시장 청산·결제 인프라가 외국 스테이블코인에 장악돼 금융허브 전략이 흔들릴 위험, 국내 핀테크...
지식재산처, 특허분쟁 대응 전담국 신설…지식재산 보호정책 총괄 2025-11-25 12:44:09
△한류 편승 행위 근절 △인공지능(AI) 등 첨단기술을 활용한 위조 상품 제작 차단 및 위조 상품 구매자의 피해구제 지원 △해외 비실시기업(NPE)과의 소송 시 효과적인 대응지원 △기술 보호를 위해 AI를 활용한 영업비밀 관리시스템 구축·보급 등이다. 지식재산분쟁대응국는 94억원을 투입, K-브랜드 인기 한류편승행위...
"한류 전반에 투자"…삼성액티브, 글로벌 K컬처 ETF 출시 2025-11-25 10:16:31
"한류 전반에 투자"…삼성액티브, 글로벌 K컬처 ETF 출시 'KoAct 글로벌K컬처밸류체인액티브'…K컬처·글로벌 플랫폼 동시투자 (서울=연합뉴스) 배영경 기자 = 삼성액티브자산운용이 K컬처 핵심 기업들과 한류 전파 통로인 글로벌 플랫폼 기업에 동시 투자하는 상장지수펀드(ETF)를 새로 선보였다....
"라면은 김치와 함께"…모스크바서 K푸드 페스티벌 2025-11-24 17:47:14
aT는 "러시아와 독립국가연합(CIS) 지역에 퍼지고 있는 한류를 기반으로 김치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고 김치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행사"라며 "라면 등 짝꿍 식품 마케팅을 병행해 한국 식품 소비 기반을 확대하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abbi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특파원 칼럼] 지중(知中)의 경제학 2025-11-24 17:45:41
미사일방어체계) 사태, 한한령(한류 제한령),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각종 외교·안보 갈등이 켜켜이 쌓인 결과다. 정치 이슈까지 맞물려 국민도, 기업도 “중국은 피하자”는 정서가 강하다. 그런데 데이터와 산업 지형을 들여다보면 얘기가 달라진다. 공급망 표준까지 노리는 中‘카피캣(모방 제품) 중국’은 옛말이 된 지...
문가영·넥스지·싸이커스, 말레이시아 한류박람회 홍보대사로 2025-11-24 14:00:09
열리는 한류박람회는 비즈니스 전시상담회, 쇼케이스, 한류 문화공연 등으로 구성된다. 말레이시아 1위 온라인쇼핑몰인 쇼피와 한국패션협회가 협업한 온오프라인 연계사업(O2O) 기획전을 비롯해 한·말 자유무역협정(FTA) 유망 제품, 할랄 인증 K-소비재, K-편의점 체험 등 관련 행사로 꾸며진다. 문가영은 드라마...
중·일 G20서 끝내 접촉 안 해…"양국 대립 장기화 불가피" 2025-11-24 10:44:35
더욱 큰 문제는 중국이 유학 자제령, '한한령''(限韓令·한류 제한령)과 유사한 '한일령(限日令)' 등 대응 수위를 높여가고 있다는 점이다. 이에 대해 한 자민당 각료 경험자는 "중국이 희토류 수출을 멈추면 큰일"이라고 말했다고 아사히신문은 전했다. eva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협 "화장품·헤어케어 등 K-뷰티, 美·아세안 넘어 남미 주목" 2025-11-24 06:00:00
무협 연구원은 "남미는 외국 제품에 대한 수요가 빠르게 확대되고 한류 소비재 인기도 상승하고 있다"며 "제품 특성과 현지 소비 트렌드를 결합한 맞춤형 전략을 통해 K-뷰티가 글로벌 시장에서 또 하나의 성장축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dkkim@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
이광수부터 정일우까지…한국 스타들 베트남行 이유 있었네 [무비인사이드] 2025-11-23 20:15:22
한류 확산이 맞물리며, 한국 영화 산업이 동남아 시장에서 새로운 활로를 모색하는 분위기다. 특히 베트남에서 검증받은 흥행작들이 국내 상륙하고, 한국 자본과 인력이 참여한 합작 프로젝트가 연달아 관객 앞에 선보이면서 한국·베트남 영화 협업의 시작을 알린 모양새다. 한·베 협업 영화는 지금도 박스오피스에서 볼...
“김 글로벌 흥행” 첫 10억 달러 돌파 2025-11-23 13:14:29
등 기반 강화 정책을 추진해왔다. 한류를 활용한 해외 마케팅 수요 확대에 힘을 보탰다는 평가다. 한편 한국의 김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국제 규격화도 추진 중이다. 최근 이탈리아에서 열린 국제식품규격위원회(CODEX·코덱스) 총회에서 김 제품 국제 규격 제정 작업이 새로 승인됐다. 품질과 위생, 표시 기준 등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