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커넥트·타임빌라스…'간판' 바꾸는 백화점 2024-04-15 18:06:00
쇼핑의 침공에 ‘무풍지대’로 여겨졌다. 명품, 화장품 등 백화점에서 주로 파는 고가 제품을 온라인에서 사는 사람이 적은 영향이었다. 하지만 이것도 오래가지 못했다. 2021년 24%에 달하던 백화점 매출 증가율(전년 대비)은 2022년 18%대로 낮아지더니 지난해엔 2.2%로 뚝 떨어졌다. 지역에 기반한 중소 백화점들이 특히...
세계최대 뷰티숍 세포라, 中사업 활성화 위해 나이키 출신 영입 2024-04-15 13:22:59
이어 매출 2위인 세포라는 중국 화장품 부문에서 치열한 경쟁을 맞이하고 있다. 알리바바 그룹과 티몰을 포함한 주요 전자 상거래 플랫폼의 지배 속에서 미국과 유럽에서의 사업 성공을 중국에서도 재현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특히 중국 본토에서 소비자들은 일상적인 식료품에서 명품까지 모른 것을...
"어린이날 다가오네"…유통업계, '가정의 달' 대목 잡기 나서 2024-04-15 11:00:02
행사에 돌입한다. 쿠팡은 장난감과 패션잡화·전자기기·화장품 등 2만여종 상품을 다음 달 7일까지 최대 50%까지 할인하는 '가정의 달 빅세일'을 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테마별 할인 코너와 생화 카네이션·베이커리 등 예약 서비스를 마련해 쇼핑 편의를 높였다. 어린이날 코너에는 실바니안패밀리 피...
너도나도 'MZ 핫플레이스' 떴다…성수동 골목마다 '북적' 2024-04-14 21:00:02
계열 화장품 브랜드 키엘, 기초 화장품 브랜드 클레어스 등이 팝업스토어를 선보였다. 패션업계에서는 미국 잡화 브랜드 코치가 봄 나들이를 나섰고, 아더에러가 손잡은 스피커 브랜드 뱅앤올룹슨도 협업 컬렉션 기념 팝업스토어를 운영하고 있다. 가구업계도 성수동에서 고객을 만난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매트리스 기업...
알리 공세에도…다이소, 매출 3조 돌파 2024-04-14 18:57:40
인한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상품 선호 현상과 화장품 등 신규 품목의 판매 급증에 힘입어 지난해 처음으로 매출 3조원을 넘겼다. 14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한국 다이소 운영사인 아성다이소의 작년 매출은 3조4604억원으로 전년 대비 17.5% 증가했다. 영업이익도 2617억원으로 9.4%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다이소는 작년...
올해 1분기 의류기업 '명암'…신세계인터 웃고, 한섬 울고 2024-04-14 07:15:01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된다. 화장품 부문의 경우 중국 시장에서 한때 인기를 끌었다 고전 중인 비디비치 매출 비중이 감소하고 연작과 스위스퍼펙션 등 신규 브랜드 매출 비중이 높아지며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이진협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더 로우를 포함한 해외패션 4개, 화장품 3∼4개 등 신규...
롯데百, 가정의 달 앞두고 자체 캐릭터로 매장 장식 2024-04-14 06:00:01
입생로랑 등 화장품 브랜드를 최대 30% 할인하고 단독 기획상품을 선보인다. 롯데백화점 온라인몰에서도 16∼21일 가정의 달 인기 상품을 할인 판매하고, 롯데월드몰에는 26일 국내 최대 규모의 레고 매장을 연다. 유튜브 콘텐츠 '롯백 선물연구소'에서는 가수 이지혜가 가족들을 위한 선물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주뭘살까] 봄나들이 떠나요…패션·화장품·먹거리 할인전 2024-04-13 07:00:05
[이번주뭘살까] 봄나들이 떠나요…패션·화장품·먹거리 할인전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따뜻한 봄 날씨에 유통업계는 나들이족을 겨냥한 다양한 상품을 할인한다. 봄 패션 의류와 화장품 등을 할인가로 선보이고 캠핑을 떠날 때 필요한 제품과 먹거리도 저렴하게 내놓는다. ▲ 롯데백화점 = 오는 14일까지 전국...
다이소, 지난해 매출 3조 돌파...영업익도 9.4%↑ 2024-04-12 18:00:15
증가 ▲화장품 및 의류 품목 확대 등 전략 상품의 인기 ▲시즌·시리즈 상품 등을 매출 증가의 요인으로 꼽았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올해 대외 환경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다양한 상품과 높은 품질, 가성비 높은 '균일가 상품'을 원활하게 공급할 수 있는 매장과 물류 시스템을 갖추고자 회사의 사업 역량을...
'가성비 맛집'...매출 3조원 돌파 2024-04-12 17:50:39
기준 매장 수는 1천519개, 직원 수는 1만2천여명이다. 다이소는 "오프라인 소비 회복세와 소비 양극화 트렌드로 가성비 제품 수요가 증가했다"며 "브랜드 화장품과 실용적인 의류 품목 확대 등 전략 상품의 인기와 시즌·시리즈 상품 매출이 안정적으로 늘었다"고 설명했다. 다이소는 네이처리퍼블릭과 다나한, 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