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CES 2024] 롯데정보통신 "메타버스 활동, 오프라인 순환하는 초연결 목표" 2024-01-11 14:10:48
플랫폼 '칼리버스'를 "현실의 오프라인과 가상 세계의 온라인이 융합한 메타버스"라고 정의하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롯데정보통신은 CES 2024에서 자회사 칼리버스와 그래픽 엔진 '언리얼 엔진5' 기반으로 제작된 칼리버스를 CES 2024 개막일인 9일 정식으로 선보였다. 회사는 2022년부터 매년 CES에서...
코리아그랜드세일 개막…"관광객 2천만 달성 시동 걸겠다"(종합) 2024-01-11 12:18:11
80% 할인과 전용 숙박 패키지 혜택을 선보인다. 면세점, 백화점, 대형마트, 아웃렛 등이 참여하는 쇼핑기획전을 통해 서울, 부산, 인천 등 전국 주요 지점에서 최대 60% 할인 혜택을 준다. 유니온페이 카드를 이용하는 외국인 관광객 중 행사 기간에 QR코드를 통해 회원 정보를 등록하는 경우 한국 전체 가맹점에서 사용할...
코리아그랜드세일 개막…'역대 최다' 1천650여개 기업 참여 2024-01-11 11:30:01
80% 할인과 전용 숙박 패키지 혜택을 선보인다. 면세점, 백화점, 대형마트, 아웃렛 등이 참여하는 쇼핑기획전을 통해 서울, 부산, 인천 등 전국 주요 지점에서 최대 60% 할인 혜택을 준다. 유니온페이 카드를 이용하는 외국인 관광객 중 행사 기간에 QR코드를 통해 회원 정보를 등록하는 경우 한국 전체 가맹점에서 사용할...
김우빈까지 앞세웠는데…"주가 줄줄 흐른다" 신원 개미의 눈물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01-06 07:00:10
온라인 채널에 주력한다. 패션종합몰 ‘쑈윈도’의 경우, 2030 세대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했지만, 1040 세대까지 타깃층을 넓히고 있다. ‘쑈윈도’는 작년 11월 기준 입점 브랜드가 220개며, 향후 500개까지 늘린다는 방침이다. ‘쑈윈도’의 흥행 요인에는 판매 상품의 다양성, 고객 서비스 강화(무료 배송&무료 반품),...
[성신여자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전통시장의 디지털화에 앞장서는 ‘수유전통시장 사업협동조합’ 2024-01-03 23:08:59
온라인 매출에 힘썼습니다. 이후 디지털 전통시장사업 예산 확충으로 더 매출을 증대시켰습니다.” 수유시장은 디지털 전통시장사업의 핵심사업으로 조합 자체브랜드 상품을 개발했다. 현재 냉장 밀키트 5종을 개발해 온라인에서 판매 중이다. “수유전통시장의 자체브랜드명을 ‘당당한셰프’로...
[새해 달라지는 것] 혼인·출산 증여공제…상반기 개인투자용 국채 발행 2023-12-31 10:00:04
사후면세점 환급 확대 = 외국인관광객이 사후면세점에서 물품을 구매할 때 세액을 환급해주는 즉시환급 한도가 총 250만원에서 500만원(1회 50만→100만원)으로 상향된다. ▲ 맥주·탁주 종량세 물가연동제 폐지·세율조정방식 개선 = 매년 물가에 따라 세율을 조정하는 물가연동제가 폐지되고, 탄력세율 방식으로 정부가...
갑진년 혹독한 불황…유통업계, '오프라인의 힘'으로 승부수 2023-12-31 06:29:01
해외사업 안정화 작업도 지속할 계획이다. 신세계면세점은 개별 관광객들이 주로 찾는 K패션 브랜드를 강화하면서 홍콩 캐세이그룹과 손잡고 고객 확보에 박차를 가한다. 신라면세점도 인천공항 등에 체험형 팝업 매장을 확대하는 방식처럼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대응하는 묘수 마련에 공을 들이고 있다. eshiny@yna.co.kr...
신라면세점, 온라인 중소기업 전문관 오픈…판로 확대 지원 2023-12-29 08:55:32
신라면세점, 온라인 중소기업 전문관 오픈…판로 확대 지원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신라면세점은 중소기업의 판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인터넷면세점에 중소기업 전문관을 마련했다고 29일 밝혔다. 중소기업 전문관 'TREND-K'(트렌드-케이)에서는 화장품과 패션 등 500여개 브랜드를 만날 수 있다....
한국인 입맛 잡은 마오타이…'온라인 MBA 바이주 과정' 운영 2023-12-28 16:05:36
및 면세점 등을 통해 국내 주류 시장에 안착할 준비를 하고 있다. 이달 초에는 서울 잠원동 리버사이드호텔에서 ‘마오타이 온라인 MBA 바이주 과정’ 개설을 기념하고 마오타이그룹코리아 홍보 담당 앰버서더를 위촉하기 위한 행사를 열었다. 온라인 MBA 바이주 과정은 내년 5월까지 진행되며 교육을 마치면 참가자들에게...
2024년은 가성비의 시대…편의점주 주목 [이슈N전략] 2023-12-28 08:45:10
하늘길이 열리며 상승을 기대했던 면세점 또한 전망이 어두운데요. 사실 면세업에서 중요한 건 한국인의 해외여행(아웃바운드)보다 외국인의 입국(인바운드)인데, 면세점 큰손인 중국 관광객 상품이 아직 활성화되지 않으면서 올해 업황 부진으로 이어지게 됐습니다. <앵커> 확실히 소비자들의 지갑은 닫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