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 놀러 온 외국인들 깜짝 놀라겠네…'반값 할인'에 술렁 2025-11-02 13:41:38
K뷰티 상품을 전면에 내세울 예정이다. G마켓 셀러는 알리바바 계열인 라자다를 통해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태국 필리핀 베트남 등 5개국에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이달 11일 열리는 라자다의 가장 큰 할인 행사인 '싱글데이'에도 참여한다. 이달은 미국 블랙프라이데이(28일) 중국 광군제(11일) 등으로 세계적으로...
"3분16초 몰아치는 韓극찬"…엔비디아 헌정 영상 관심 폭발 2025-11-02 06:50:20
2일 업계에 따르면, 엔비디아가 31일(현지시간) 유튜브 공식 계정을 통해 공개한 '한국의 차세대 산업혁명'이라는 제목의 영상은 현재까지 34만회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강의 기적'으로 불리는 한국의 산업 발전을 격찬하고, '차세대 산업혁명'을 주도할 한국의...
"세계 1위 '불장' 맞아?"…'178만원→28만원' 추락에 눈물 [노정동의 어쩌다 투자자] 2025-11-01 10:17:14
임명했다. 이 사장은 30여년간 글로벌 뷰티 업계에서 활동한 '화장품 전문가'다. 로레알 코리아에서 입생로랑과 키엘을 맡아 국내 매출을 끌어올렸고, 키엘 글로벌 사업을 총괄하면서 매출을 두 배로 늘려 로레알 럭셔리 부문 내 2위 브랜드로 격상시켰다. 이후 메디힐 운영사인 엘엔피코스메틱에서 글로벌 전략을...
명품 안팔리니 '극약처방'…브랜드 수장 줄교체 2025-10-31 16:57:27
K뷰티의 대표 기업이었다가 부진한 흐름을 이어가고 있는 LG생활건강이 대표적이다. 이 회사는 지난달 세계 최대 화장품기업인 로레알 출신 이선주 씨를 최고경영자(CEO)로 맞았다. 브랜드의 장기 비전을 세워야 할 CD 교체가 잦아지자 “창의성이 사라지고 있다”는 비판도 나온다. 업계 관계자는 “단기 성과에 치중해...
"백악관 女대변인도 샀다"…외국인 몰리자 'APEC 특수' 누린 곳 [APEC 2025] 2025-10-31 06:30:07
글로벌 정재계 인사뿐 아니라 외국인 관광객들까지 몰리면서 업계가 들썩이고 있다. 31일 편의점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최근 한 주간(23~29일) 경주 지역 점포의 외국인 매출은 전주 대비 30% 증가했다. 같은 기간 GS25도 APEC 행사장 주변 주요 점포의 품목별 매출이 일제히 증가했다. 건강기능음료 매출은 64.3% 늘었으며...
"생일선물로 디올 보내줘"…명품 선물 늘어나더니 '들썩' 2025-10-30 21:00:04
업계에 따르면 카카오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내 럭셔리 브랜드 선물 전용관 '럭스(LuX)' 입점 업체를 확대하고 있다. 연내 브랜드 220곳을 확보하겠다는 목표치에 근접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날 기준 럭스 입점 브랜드는 총 215곳, 이 가운데 뷰티·패션 브랜드는 92곳에 이른다. 럭스는 특별한 선물을 전하고 싶은...
K뷰티 잘 나가네?화해, 글로벌 웹 MAU 50만 돌파 2025-10-30 17:18:34
뷰티 플랫폼 화해를 운영하는 ㈜화해글로벌은 글로벌 웹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 50만 명을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화해는 지난해 11월 글로벌 웹 영문 버전을 시작으로 올해 일본어와 중국어 버전을 차례로 선보이며 글로벌 확장을 본격화했다. 화해 글로벌 웹은 카테고리별 랭킹, 화해 어워드, 성분 정보, 리뷰 토픽...
물건 대신 '공간'을 판다…리테일 패러다임 바꾼 더현대서울 2025-10-30 17:14:32
고속 성장30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올해 더현대서울 매출은 전년 대비 8%가량 늘어난 1조3000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2021년 개점 당시 연 매출(6700억원)과 비교하면 4년 만에 두 배가량 늘었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백화점업계 전반의 성장이 정체된 가운데 이룬 성과다. 통상 백화점 매출에선 고가 해외 명품이...
글로벌 빅샷들 '북적'…APEC 스타 된 K뷰티 2025-10-30 17:13:09
K뷰티 파빌리온도 인삼 입욕제 제작 체험 등으로 인기를 끌었다. 외국인 방문객은 헤라, 라네즈, 아이오페, 에스트라, 코스알엑스 등 아모레퍼시픽의 핵심 브랜드를 체험했다. 뷰티업계 관계자는 “글로벌 비즈니스 리더가 한자리에 모인 자리에서 K뷰티의 우수함을 세계에 알렸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고 말했다. 이선아...
"K-뷰티는 예술의 영역"…'저스트 메이크업' 7개국 1위 2025-10-30 16:09:10
미국 매체 톰스 가이드(Tom’s Guide)는 "공개 직후 뷰티 업계의 뜨거운 관심을 끌며 팬들이 '궁극의 메이크업 전쟁'이라 부르고 있다"고 전했다. 해외 커뮤니티 레딧(Reddit)에서도 시청자들은 "이제 메이크업은 완전히 예술의 영역임을 알겠다", "유명 아티스트들이 대거 등장해 눈을 뗄 수 없다" 등의 반응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