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파산핑에 계좌 거덜났어요"…30% 추락에 개미들 '눈물' [종목+] 2025-12-04 06:30:04
모두 기대할 부분이 많다"며 "연내 오프라인 브랜드 스토어 출시로 관련 비용이 일부 발생하겠지만 규모가 크지 않고, 오히려 그간 쌓아온 수많은 지식재산권(IP)들의 수익화가 이뤄지면서 외형 성장과 함께 자체 제작 상품 판매로 수익성이 개선될 것"이라고 판단했다. 이종원 연구원은 "주력 IP의 인지도 상승과 에스엠...
민간 플랫폼이 뽑은 '유망 소상공인 제품 팝업스토어' 열려 2025-12-04 06:00:06
팝업스토어' 열려 중기부, 5∼7일 '올해의 톱스' 여의도 IFC몰에서 개최 (서울=연합뉴스) 구정모 기자 = 분야별 민간 플랫폼들이 직접 발굴한 유망 소상공인 브랜드 30개사의 제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올해의 톱스(TOPS)' 팝업 스토어 행사가 5∼7일 영등포구 여의도 IFC몰 노스아트리움에서...
동아제약, 영국 프리미엄 펫 샴푸 '닷닷펫' 국내 공식 출시 2025-12-03 09:38:45
브랜드 스토어와 동아제약 공식몰 '디몰(:Dmall)', 마켓컬리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출시를 기념해 20% 할인 및 논슬립 목욕매트 증정 이벤트가 진행된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닷닷펫은 반려견의 편안한 목욕 경험을 통해 스트레스를 줄이고 정서적 안정을 돕는 브랜드"라며 "단순한 제품 출시를 넘어 반려동물의...
점포 대신 K콘텐츠…달라진 백화점 해외진출 2025-12-02 17:07:32
팝업스토어를 열며 영역을 넓히고 있다. 지난 10월에는 일본 도쿄 시부야의 랜드마크 쇼핑몰 시부야109에서 K패션 브랜드 팝업스토어도 운영했다. 롯데백화점은 베트남과 인도네시아에 대규모 복합몰을 건설하는 직진출 전략을 유지하면서도 내부 콘텐츠 채우기에 공을 들이고 있다. 라현진 기자 raraland@hankyung.com
무신사, 용산에 1000평 '메가스토어' 연다 2025-12-02 10:05:21
용산점'을 연다고 밝혔다. 무신사 스토어와 무신사 스탠다드가 함께 있는 무신사 최초의 복합몰 형태다. 무신사가 선보인 매장 중 국내 최대 규모다. 총 1,000평 규모로 조성된 이 매장은 아이파크몰 용산점에서 단일 브랜드 기준으로도 가장 크다. 무신사가 첫 메가스토어 출점지로 용산을 선택한 이유는 광범위한...
"K팝 수요 다 잡는다"…놀유니버스, 인터파크글로벌 '놀 월드'로 새단장 2025-12-02 08:27:07
스토어에 후기를 남기듯, K-팝 공연 상품 및 콘텐츠에도 코멘트를 남길 수 있는 리뷰-커뮤니티 기능을 새롭게 도입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플랫폼 내에서 소통과 정보 교환이 자연스럽게 이뤄지는 팬덤 중심 허브 역할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배보찬 놀유니버스 대표는 "NOL World는 한국 문화를 세계와 잇는 교두보로서...
밖에 나가기 귀찮은 '게으름뱅이들'…'5조원' 먹거리 열렸다 2025-12-01 22:08:15
8개 브랜드에 관한 온라인 커뮤니티, 블로그·카페, 엑스(X·옛 트위터) 언급량을 분석한 결과다. 데이터 분석엔 AI 기반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 '퀘타아이'가 활용됐다. 퀵커머스에 대한 소비자 관심은 과거 최고치를 찍었다가 최근 되살아나는 흐름을 보인다. 코로나19 확산 당시 퀵커머스 관련 정보가 꾸준히...
올영 매장 아침부터 '오픈런' 알고 보니…"라부부 보러 왔다" [현장+] 2025-12-01 13:49:27
늘었다. 모두 올리브영과 팝마트의 협업 팝업스토어(팝업)를 보러 온 이들이다. 이날 아침 8시 전부터 대기했다는 황모 씨는 “지난 9월 성수동에서 팝마트 단독 팝업이 열렸을 때 인형을 구매한 뒤로 수집 욕구가 생겨서 제품을 하나씩 사 모으고 있다”며 “라부부를 제일 좋아하는데 오늘 올리브영에도 굿즈 같은 볼거리...
“한국은 화장품 사업 최적지…창업하거나 화장품 ETF를 사라” 2025-12-01 09:57:59
인디 브랜드의 공통적인 특징이에요. 아마존에서 먼저 성과를 낸 이후에 오프라인으로 진출해야 오프라인 스토어 MD 담당자들도 환영합니다. 왜냐하면 제품에 대한 검증이 끝났기 때문이죠. 처음부터 오프라인에 주력한다면 속도가 안 나올 겁니다. 둘째는 마케팅비에 대한 비중이 얼마나 되는지를 봐야 합니다. 과거에는...
대한천일은행에서 1호 금융지주까지…우리금융의 126년 혁신 역사 2025-12-01 06:01:42
‘우리은행’으로 변경하며 브랜드 정체성 통합 작업을 마무리했다. 이는 기존 개별 기관들이 보유하던 역사적 상징성과 시장 인지도를 ‘우리’라는 단일 브랜드 아래 집약해, 그룹 차원의 통일된 아이덴티티를 구축하고 고객 중심 가치를 강조하는 중요한 변곡점이 됐다. 그러나 성장의 궤적이 항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