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쿠팡 포비아'에 뿔난 소상공인…"실효성 있는 대책 내놔야" 2025-12-04 15:19:27
직접 타격이 예상되며 장기적으로 소상공인 브랜드 이미지 및 고객 신뢰도 하락이 우려된다"며 "쿠팡 입점 소상공인들의 매출 손실 및 추가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구체적이고 실효성 있는 지원 대책을 즉각 마련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소공연은 "쿠팡 측이 체계적인 보상 및 소상공인 지...
'룡룡버거하우스×메이커스마크' 성수동 콜라보 파티 개최 2025-12-04 13:47:56
새로운 장르를 열며 잃어버린 스트릿 정신을 되실리자는 미션을 가진 브랜드다. 브랜드의 심볼 ‘fuxxin grandma’는 1980년대 홍콩 티하우스에서 예술가들을 후원하며 당대의 언더그라운드 문화를 지탱했던 인물로, 이를 뮤즈 삼아 “BE HUNGER, EAT BURGER”라는 반항적 메시지를 앞세워 성장해왔다. 이번 파티는 이...
[인터뷰]“중장년에게 다시 기회를"... 경기도 5070 그레잇잡투어는 계속됩니다 2025-12-04 09:08:20
경기 5070 ‘그레잇잡투어’ 브랜드를 만든 이유는? <경기도 김민지 주무관> 작년까지는 ‘실버’, ‘어르신’ 같은 표현을 썼는데 이 용어들이 우리 사회에서는 주로 복지와 돌봄의 이미지로 받아들여지다 보니, 중장년의 역동성을 담기에는 한계가 있다고 보았습니다. 그래서 중장년들의 경험을 상징하는 회색머리...
이재원 엔엑스엔랩스 대표, BoF VOICES 10주년 행사 공식 초청 2025-12-04 09:00:10
최근 자체 diffusion 모델을 고도화해 이미지 생성 기술을 영상 생성까지 확장했으며, 유럽·미국의 대형 브랜드·유통사들과 연이어 유료 계약을 체결하며 글로벌 엔터프라이즈 시장에서 입지를 넓히고 있다. 단순 콘텐츠 생성이 아닌 디지털 프로덕션 팀을 대체하는 AI 워크플로우 구축을 핵심 전략으로 추진하고 있다....
드라마 '김부장 이야기' 속 도부장 집, 반포가 아니었다…실제 배경은 인천 '신검단 로열파크씨티Ⅱ' 2025-12-03 15:50:57
최초의 선시공 후분양 브랜드 대단지이다. 단지 옆에 있는 주택전시관도 드라마와 함께 관심을 받고 있다. 주택전시관은 단순히 유닛(주택형을 실제와 똑같이 재현해 놓은 공간)을 소개하는 공간이라기보다는 DK아시아가 조성 중인 ‘로열파크씨티’의 미래 비전과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철학을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돼...
'관종' 되자마자 순식간에 돈방석…'주가 93% 폭등' 무슨 일? [선한결의 이기업왜이래] 2025-12-03 15:25:38
훌륭하다”고도 했다. 논란이 지속되면서 브랜드 화제성은 급격히 올랐다. 주가도 상승세를 탔다. 크레이그 브로머스 아메리칸이글 최고마케팅책임자(CMO)는 “광고 공개 후 6주 만에 신규 고객이 70만 명 이상 늘었다”며 “청바지는 줄줄이 품절됐다”고 했다. 이어 “광고를 내릴 생각은 전혀 없고, 시드니 스위니와의...
'100억' 여기에 태운다고?…"뜻밖이네" 게임사들 몰리는 곳 2025-12-03 14:43:14
있는 문화기업’ 이미지를 쌓기에 최적의 영역”이라고 설명했다. 글로벌 소비자층의 취향 변화도 이를 뒷받침한다. K-팝·K-드라마·웹툰 등 로컬리티 기반 콘텐츠가 세계 시장에서 존재감을 키우면서, 글로벌 게임 IP 역시 “이 세계관이 어디에서 비롯됐는가”라는 질문을 더 많이 받게 됐다. 한국적 미학과 서사가...
하남시, 2026년 예산 1조450억원 편성 2025-12-03 14:25:56
합격자가 2년 만에 48% 늘어 ‘교육도시’ 이미지가 강화됐다. 반면 지역내총생산(GRDP)은 여전히 수도권 주요 도시 대비 낮아 산업·세입 기반 확충이 과제로 남았다. 내년 예산에는 시민 요구가 많았던 미사호수공원 워터스크린, 당정근린공원 파크골프장 조성 등이 포함됐다. 초등학생 입학지원금(1인당 10만원) 지급,...
"KBO 후원효과 年 3500억…20년 동행 안할 이유 없었죠" 2025-12-03 13:22:02
은행’이란 이미지를 확실히 각인시킬 수 있다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국내 1위 프로스포츠인 야구가 최적의 브랜드 홍보수단이라고 보고, 2018년 최고 수준의 금액을 제시해 KBO와 처음 관계를 맺었다”고 했다. 기대처럼 프로야구의 인기는 나날이 높아졌지만 위기의 순간도 있었다. 예상치 못한 코로나19...
K-컬처 시대, K-뷰티의 글로벌 성공 방정식 [EY한영의 비욘드 뷰] 2025-12-03 10:01:59
만들어낸 ‘한국의 프리미엄 이미지’다. 화장품은 브랜드 이미지와 신뢰가 구매를 좌우하는 대표적 제품군이다. K-콘텐츠가 글로벌 주류 문화로 부상하면서 한국에 대한 호감도와 신뢰도가 높아졌고, 이는 자연스럽게 한국 화장품 구매로 이어졌다. 최근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의 조사에 따르면 프랑스 소비자들 사이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