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네이버·두나무 합병 공식화…20조원 '핀테크 공룡' 탄생 2025-11-26 17:40:48
앱의 등장도 기대된다. 네이버 앱 하나로 쇼핑부터 부동산, 주식, 예·적금뿐 아니라 가상자산까지 아우를 수 있어서다. 네이버 웹툰, 제페토 등 네이버의 강력한 지식재산권(IP) 역시 두나무의 블록체인 기술과 결합할 가능성이 크다. 네이버는 “웹3 환경으로의 변화 속에서 선도적으로 글로벌에 도전할 새로운 원동력을...
"비싼 옷 사줘도 애가 안 입어요"…엄마들 속 터진다더니 [트렌드+] 2025-11-26 10:28:21
수 있도록 자녀와 함께 쇼핑하는 경우가 늘었다는 설명이다. 키즈 패션 시장에서 어린이들의 취향 소비가 뚜렷해지고 있다. 아이들 선호가 명확해지면서 소재의 광택감, 기장 등 세부 요소가 구매를 결정하는 주요 기준으로 떠올랐다. 키즈 패션 브랜드들도 이러한 추세를 반영해 아이들 취향을 겨냥한 제품을 잇달아...
아이파크몰 '도파민 익스프레스' 크리스마스 테마 공개 2025-11-26 08:40:51
여행지로 이어지는 연출로, 쇼핑의 즐거움과 여행의 기대감을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기차역 플랫폼을 모티프로 한 3층 '도파민 스테이션'의 대형 미디어 파사드에는 행복을 싣고 달리는 열차 영상이 상영된다. 메인 공간인 4층에는 다음 달 28일까지 매주 새로운 테마를 적용한 릴레이 크리스마스 마켓이 열린다....
中알리바바 3분기 매출 51조원 '예상상회'…"장기투자 진입" 2025-11-25 21:34:18
쇼핑 행사인 광군제(光棍節·11월11일))에서도 대규모 보조금과 해외 확장을 앞세워 매출을 끌어올렸다. 중국 데이터 분석 업체 신툰(Syntun·星圖數據)에 따르면 올해 광군제 총매출은 1조7천억위안(약 350조원)에 달해 전년 대비 18% 늘었다. 그러나 각 업체는 구체적인 자사 매출을 공개하지는 않았다. 알리바바는 최신...
하루 430억…日 이세탄百의 '단청회 전략' 2025-11-25 16:48:29
단청회만을 위해 상품을 공급한다. 매장은 쇼핑몰이 아니라 거대한 연회장으로 변신한다. 계절감을 살린 화려한 장식과 라이브 연주, 최고급 샴페인을 제공한다. VIP 고객에게 쇼핑 그 이상의 ‘비일상적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다. 이세탄이 단청회에 힘을 주는 것은 VIP 매출 비중이 커지고 있어서다. 초청 대상이 되는...
지하철에 버스까지 멈춘다…서울시민 어쩌나 '대혼란' 2025-11-25 14:41:19
연말은 각종 행사와 송년회 쇼핑 등 시민들의 이동이 몰리는 시기여서 불편이 더 커질 수 있다. 한 교통 전문가는 “지하철이 멈추고 버스까지 파업하면 대체 교통수단이 없다”며 “서울 교통 전체가 기능을 잃을 위험이 있다”고 우려했다. 일각에서는 내년 지방선거를 앞둔 지금이 서울시를 상대로 협상력을 극대화할 수...
롯데면세점, 연말 '해외여행족' 잡는 초대형 혜택 풀었다 2025-11-24 16:14:53
겨울 시즌 행사 ‘럭셔리 윈터 홀리데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연말 인천국제공항 여객 수가 가장 높은 시기라는 점을 반영해 실질적 혜택 중심의 행사를 마련했다는 설명이다. 고환율이 이어지면서 면세 쇼핑을 주저하는 내국인을 겨냥한 대응책이 가장 먼저 눈에 띈다. 롯데면세점은 이달 말까지 매주 금·토·일요일...
샤를리즈 테론이 왜 홍대에…서울 출몰한 할리우드 스타들 2025-11-24 10:48:00
새로운 명소, 체험형 관광이라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내한 행사를 위해 방문한 스타들도 공식 일정 외에 이러한 스케줄을 소화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올해 초 봉준호 감독의 영화 '미키 17'로 처음 내한한 로버트 패틴슨은 떡볶이를 먹고, 퍼스널 컬러 진단을 받았다. '퍼스널 컬러 진단'은 자신의 피부...
쿠팡, 직구 블랙프라이데이 펼친다…2만7천여종 특가 2025-11-24 09:02:52
가장 큰 규모의 직접구매(직구) 쇼핑 행사인 '쿠블프'(쿠팡 블랙프라이데이)를 다음 달 1일까지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아디다스·어그·닥터마틴·보스·닛신·나우푸드 80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2만7천여종의 상품을 특가에 선보인다. 미국·일본·중국·홍콩·이탈리아 등에서 상품을 직구하는...
"이 돈이면 한국 가야죠"…외국인들 열광한 이유 알고보니 2025-11-24 06:30:03
그러나 환율이 내려가면 호텔과 식사, 쇼핑 등 현지에서 체감하는 가격 또한 낮아지면서 같은 예산으로 더 많은 여행 경험을 할 수 있는 가성비 여행지로 주목받는다. 엔화 가치가 800원대로 하락한 지난해 한국인의 일본 여행이 급증했던 것과 같은 맥락이다. 올해 방한 시장은 K 콘텐츠의 전 세계적 인기에 힘입어 전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