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예전만 못한 '벤츠 사랑'…1위 BMW와의 격차 더 벌어졌다 2025-09-18 10:11:54
유별난 '벤츠 사랑'으로 한때 국내 수입차 왕좌(2016~2022년 7년 연속 1위)를 차지했던 벤츠가 예전만 못하다는 평가가 나온다. 올해 1~8월 누적 판매량 기준 BMW가 5만1228대로 1위를 달리고 있다. 벤츠는 4만1379대로 BMW를 추격 중이지만 격차가 1만대 가까이 벌어져 순위를 뒤집기 만만찮은 상황이다. BMW보다...
한국 거래소 신규 상장 급증 : 코리안 크립토 위클리 [INFCL 리서치] 2025-09-17 10:55:37
한국의 한 암호화폐 전문 매체는 "뚱뚱한 펭귄, 디즈니 왕좌를 계승할 것이다" 라는 제목의 기사를 게재하기도 했습니다 . 이처럼 공격적인 행보를 보이는 가운데, 많은 커뮤니티에서는 뚱뚱한 펭귄의 귀여운 IP가 한국에서 실제로 대중화를 이끌 수 있을지에 대한 추측을 하고 있습니다. 3. WCT의 1년치 회고록 UDC 2025에...
'전인권 콘서트' 회사가 여기였다고?…파격 변신의 속사정 2025-09-17 06:30:06
공연 기업간거래(B2B) 분야로 무대를 확장하고 있다. 유튜브 뮤직이 왕좌를 지키고 있는 음원 플랫폼 시장에서 공연 B2B 사업 역량을 강화해 콘텐츠 지식재산권(IP) 기반 플랫폼으로 외연 확장에 나선 것이다. '신해철 공연'으로 관련 음원 청취 건수 114%↑17일 업계에 따르면 음원 플랫폼 '플로'를 운영...
한국은 지금 테슬라 ‘돌풍’...수입차 판매 1위[비즈니스 포커스] 2025-09-15 08:32:19
왕좌를 차지했다. 차종별 순위에서도 테슬라 모델Y가 6683대로 베스트셀링 모델에 올랐다. BMW 5시리즈(1993대), 벤츠 E클래스(1664대), 테슬라 모델3(1291대) 등이 뒤따랐다. 올해 누적 판매실적으로 보면 한국 시장에서 테슬라가 거둔 성과가 더욱 두드러진다. 올해 1~8월 테슬라 누적 신규등록대수는 3만4543대로 지난해...
다시 100만원 넘은 고려아연…증시 활황에 황제주 쏟아졌다 2025-09-14 17:27:10
하루 100만원을 넘긴 뒤 급락했다가 이날 왕좌에 복귀했다. 황제주가 늘면서 기업들의 액면분할 결정 가능성도 커지고 있다. 황제주는 가격 부담이 커 투자 접근성이 떨어진다. 액면분할은 주당 액면 가격을 일정 비율로 나눠 발행 주식 수를 늘리는 것으로 소액 투자자의 부담을 낮추는 효과를 낸다. 삼성전자는 2018년 50...
맥주 시장 최강자...무너지지 않는 ‘카스 왕국’ 2025-09-13 05:38:42
시장의 왕좌를 차지할 만큼 오래 인기를 끌 것이라고 예상한 이는 드물었다. 국내 소비자들은 한 제품에 쉽게 질리는 특성을 강하게 보이기 때문이다. 대부분의 브랜드가 출시 초반 반짝 인기를 끌다 금세 시들해진다. 이런 특징은 한국 맥주 시장에도 적용됐다. 한 맥주 업계 관계자는 “국내 맥주 시장에도 이른바...
"파라마운트, 워너 인수"…넷플릭스 맞서 '벌크업' 2025-09-12 17:22:09
‘왕좌의 게임’ ‘반지의 제왕’ 등 인기 지식재산권(IP)도 갖고 있다. 파라마운트는 ‘미션 임파서블’ ‘탑건’ ‘스타트렉’ 등 할리우드 대표 흥행작과 뉴스채널 CBS를 거느리고 있다. 스트리밍 서비스 유료 구독자는 HBO맥스가 1억2600만 명, 파라마운트플러스가 7800만 명이다. 두 채널을 합치면 구독자가 2억 명을...
브로드컴,巨 AI 고객 확보에 '훨훨'…엔비디아 아성에 도전장 [ 한경, 월가 IB리포트 ] 2025-09-08 08:54:02
왕좌의 게임' 시작되나 이번 브로드컴의 실적 발표와 초대형 계약은 AI 반도체 시장의 경쟁 구도를 재편하는 신호탄으로 해석된다. 지금까지의 시장을 비유하자면, 엔비디아는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가장 강력한 범용 '칼'(GPU)을 대량 생산하는 '대장간'이었다. 반면 브로드컴은 구글, 메타와 같은...
[2025 ESG 브랜드] LG, 4년째 1위...GS에너지·현대차 톱 10위 진입 2025-09-03 06:00:53
ESG 브랜드 왕좌 ‘굳건’... LG계열사 톱 5에 3곳 이름 올려 올해 브랜드 조사 1위는 지난 3년간 왕좌를 지킨 ㈜LG가 차지했다. 지주회사인 ㈜LG가 포함된 2022년 조사 이후 LG는 줄곧 1위를 수성하고 있다. 올해 조사에서도 132.4점으로 지난해 대비 16.9점 올랐다. 1위부터 4위까지는 지난해 조사와 동일하게 순위 변동...
2년 연속 '1위' 찍었다…미국서 극찬한 '한국 제품' 뭐길래 2025-09-02 14:17:49
왕좌를 차지했다. 현대트랜시스의 시트는 일반 브랜드 부문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시트 평가에서도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준중형 SUV 시트가 2위(기아 스포티지), 중대형 SUV 시트는 3위(기아 쏘렌토)를 차지했다. JD파워 2025 시트 품질 만족도 조사는 미국에서 2025년형 차량을 90일이상 소유한 사람을 대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