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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라스틱에 죽음을" 해골 그림 캔에 생수…Z세대 열광 2024-05-29 16:33:25
Z세대를 중심으로 유행하고 있는 이유에 대해 마케팅의 성공 덕분이라고 28일(현지시간) 짚었다. 이 생수를 판매하는 같은 이름의 기업 '리퀴드 데스'는 2017년 설립됐으며 지난 3년간 세 자릿수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지난해 전 세계 매출은 2억6천300만달러(약 3천500억원)에 달했다. 급속한 성장의 배경에는...
인천 대표 돈까스·국수 브랜드 체인점 '모미락' 2024-05-29 16:03:32
관계자는 “모미락의 메뉴는 사계절 유행에 민감하지 않아 안정적인 매출을 올릴 수 있다”며 “시즌별로 신메뉴를 출시해 가족 단위 소비자들의 다양한 입맛을 만족시키고 있다”고 설명했다. 신선한 국내산 생고기, 햅쌀, 냉장 야채만을 사용해 품질을 유지하고 있으며, 점주들의 수익 보장을 위해 식자재를 대량 구매 해...
무한 리필로 즐기는 샤브샤브 체인점 '월남쌈김상사' 2024-05-29 16:02:28
2007년 개업 이후 17년 동안 유행을 타지 않는 사업 아이템으로 안정적인 매출을 올리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매장을 셀프 시스템으로 운영해 인건비 부담이 적고 운영도 쉬워 외식사업이 처음인 초보자들도 쉽게 진입할 수 있다”며 “본부에서는 각 지점까지 식재료들을 안정적으로 유통해 신선한 야채를 매일 공수받을...
"이런 신발 어디서 팔아요?"…누가 만들었나 봤더니 '반전' 2024-05-28 22:00:01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 '신꾸'(신발 꾸미기)가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 예전부터 문구 시장에 퍼져있던 '다꾸'(다이어리 꾸미기)에 이어 '백꾸'(가방 꾸미기), '폰꾸'(폰 꾸미기)가 인기를 끌더니 이제는 '신꾸'(신발 꾸미기)가 대세다. 얼마 전 방영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한 가수...
서울시, DDP에 K패션 랜드마크 만든다 2024-05-28 18:34:22
패션산업과 유행을 이끄는 랜드마크로 조성하겠다는 것이 시의 구상이다. DDP 쇼룸 방문객은 서울의 패션·예술·기술 등 다양한 전시를 즐길 수 있다. 쇼룸 1층엔 시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브랜드 전시관을 비롯해 서비스와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있다. 2층은 패션 창업자를 양성하는 공간으로 꾸몄다. 도매...
거품 꺼진 골프웨어…"고가 논란에 MZ 떠나" 2024-05-28 18:09:14
것이란 우려가 나온다. 2000~2010년대 유행을 타고 고가 제품이 잇따라 등장한 아웃도어 시장은 최근 수요가 급감해 시장이 크게 축소됐다. 일각에서는 코로나로 과열된 골프웨어 시장이 정상화되는 과정이라고 보는 시각도 있다. 의류업계는 올해 골프웨어 브랜드의 옥석 가리기가 본격화할 것으로 예상한다. 업계 관계자...
[데스크 칼럼] 국민빵집 성심당이 피해야할 길 2024-05-28 17:51:46
층 사이에선 대전역 환승 빵투어가 유행할 정도다. 300㎡(약 91평) 넓이의 이 매장에선 매달 26억원어치의 빵이 팔린다. 시그니처 메뉴인 튀김소보로(개당 1700원) 기준으로 월 153만 개가 판매되는 셈이다. 이런 인기에 힘입어 성심당을 운영하는 주식회사 로쏘의 지난해 매출은 1243억원, 영업이익은 315억원을 기록했다....
모자까지 갖추면 '150만원'… MZ골퍼들 떠나자 "초라하네" 2024-05-28 16:34:25
나온다. 2000~2010년대 유행을 타고 고가 제품이 잇따라 등장했던 아웃도어 시장은 최근 수요가 급감하면서 시장이 크게 축소됐다. 일각에서는 코로나로 과열됐던 골프웨어 시장이 정상화되는 과정이라고 보는 시각도 있다. 의류업계는 올해 골프웨어 브랜드의 옥석 가리기가 본격화할 것으로 예상한다. 업계 관계자는...
"아이돌과 통화하려고 50만원 썼는데"…소비자 분통 2024-05-28 13:01:27
유통업계에서 최근 유행하는 '팝업' 매장에서 소비자들이 피해를 보는 사례가 심심찮게 발생해 주의가 요구된다. 팝업 매장은 통상 3개월 이내의 짧은 기간 운영되다가 사라지는 임시 매장을 뜻하는 것으로 신규 브랜드 출시, 한정판 판매, 이벤트 등의 목적으로 운영된다. 28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20대...
아이돌과 영상통화 약속하더니 돌연 취소…고객 기만하는 팝업 2024-05-28 12:00:22
유통업계에서 유행하는 팝업 매장에서 소비자들이 피해를 보는 사례가 심심찮게 발생해 주의가 요구된다. 팝업 매장은 통상 3개월 이내의 짧은 기간 운영되다가 사라지는 임시 매장을 뜻한다. 신규 브랜드 출시, 한정판 판매, 이벤트 등의 목적으로 운영된다. 28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2022∼2023년 2년간 팝업매장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