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쿠팡 '멤버십 요금' 올리자…네이버 '공짜 혜택' 늘렸다 2024-04-15 18:12:14
멤버십 서비스를 재정비해 충성 고객을 확보하기로 했다. 회원 수 ‘1400만 vs 1000만’네이버는 15일부터 멤버십 서비스인 네이버플러스에서 3개월간 무료배송 서비스를 한다고 이날 발표했다. 1만원 이상 물품 구매 시 쓸 수 있는 배송비 3500원 할인 쿠폰을 매일 지급하는 방식이다. 네이버플러스는 네이버가 2020년 6월...
"쿠팡서 갈아탈까"…네이버·신세계 '멤버십 할인' 나섰다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4-04-15 16:55:16
유지하는 비율(리텐션 비율)이 95%에 이를 만큼 충성 이용자가 두텁다"며 "멤버십 이용자를 위해 구독료를 월 4900원으로 유지하고 네이버 쇼핑 뿐 아니라 예약, 여행 등을 통해 최대 5% 적립 혜택을 제공해 다시 고객에게 포인트로 돌려주는 선순환 생태계를 탄탄히 구축했기 때문"이라고 자평했다. 화장품으로 영역을 ...
'쿠팡 이탈고객 잡자'…이커머스 '멤버십 전쟁' 점화(종합) 2024-04-15 16:09:53
한국 시장 공략이 본격화하는 가운데 국내 업체 간 충성 고객 잡기 경쟁이 점화하며 전선이 확대된 것이다. 15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신세계그룹 계열 전자상거래 업체인 G마켓은 다음 달 한 달간 그룹 통합 멤버십인 신세계 유니버스클럽 신규 가입 회원의 연회비를 기존 3만원에서 4천900원으로 83.7% 내린다. 다음 달...
네이버, 멤버십 가격 올린 쿠팡에 '맞불'…"3개월 무료 배송" 2024-04-15 14:28:22
최대 5% 적립 혜택을 제공해 이용자들의 충성도를 끌어올렸다는 분석이다. 가족이나 지인과 혜택을 공유할 수 있는 기능도 충성도를 높인 요인으로 꼽힌다. 실제로 멤버십 이용자의 쇼핑 거래액은 이용하지 않는 이용자들보다 약 2배 더 높았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은 개방형 모델을 기반으로 온·오프라인 이용자 혜택...
'쿠팡 이탈고객 잡자'…이커머스 '멤버십 전쟁' 점화 2024-04-15 11:42:20
간 충성 고객 잡기로 전선이 확대된 것이다. 15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신세계그룹 계열 전자상거래업체인 G마켓은 다음 달 한 달간 그룹 통합 멤버십인 신세계 유니버스클럽 신규 가입 회원의 연회비를 기존 3만원에서 4천900원으로 83.7% 내린다. 다음 달 예정된 상반기 최대 쇼핑 축제 '빅스마일데이'에 맞춘...
쿠팡 와우멤버십 '월 7890원' 된다…"年 100만원 혜택" [종합] 2024-04-12 11:19:17
경쟁력과 배달 애플리케이션(앱) 할인 등을 고려하면 충성고객이 이탈하지 않을 것이란 자신감이 쌓인 결과로 해석하고 있다. 쿠팡은 와우 멤버십 회원뿐 아니라 분기에 제품을 한 번이라도 구입한 활성고객 수도 증가세다. 쿠팡의 지난해 4분기 말 기준 활성고객 수는 2100만명으로 1년 전(1811만5000명)보다 16% 뛰었다....
김정은, 총선 당일 '서울 지도' 펼쳐놓고 '전쟁 준비' 강조 2024-04-11 16:41:54
당국자는 "군대를 격려하고 이를 통해 충성과 결집을 유도하려는 목적으로 본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번 김 위원장의 김정일군정대학 방문에는 박정천 당 중앙군사위 부위원장, 강순남 국방상, 리영길 총참모장, 황병서 국방성 총 고문 등 군 간부들이 동행했다. 군 총정치국장을 지내는 등 군부 실세였던 황병서는 지난해...
김정은 "어느 때보다 전쟁 준비 철저해야" 2024-04-11 07:52:58
절대충성, 절대복종"을 주문했다. 통신이 "우리나라 군사교육의 최고 전당"이라고 소개한 김정일군정대학은 지난 2020년 10월 노동당 창건 75주년 열병식에 등장하면서 북한 매체에 처음 언급됐다. 하지만, 통신은 이 대학이 1973년 3월 7일부터 50여년간 "군대의 핵심 지위 성원들을 수많이 키워냈다"고 설명해 과거부터...
"티빙만 유일하다고?"…'야구중계' 뛰어든 이유 있었네 2024-04-09 21:00:01
끌어들였다. 충성 팬덤이 많은 특성상 티빙 사용자로 유입되는 효과를 누리고 있다. 실제로 티빙은 KBO 개막 첫 주말이었던 지난달 31일 DAU 200만명을 넘겼다. 지난달 마지막 주 OTT 앱 기준 평균 DAU는 183만명으로 같은 기간 252만명을 기록한 넷플릭스와의 격차를 69만명까지 좁혔다. 지난해 연평균 DAU의 양사 격차는...
놀줄 알고 쓸줄 아는 'A세대'가 뜬다 2024-04-09 18:11:25
올리고 있다. 이들은 구매력이 크기도 하지만 브랜드 충성도가 높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10대와 Z세대에 집중하던 온라인 패션 플랫폼도 A세대를 새로운 타깃 층으로 삼고 있다. 10·20대가 주로 이용하는 온라인 쇼핑몰 지그재그를 운영하는 카카오스타일은 2021년 40대 이상 여성을 위한 플랫폼 포스티를 론칭했다. 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