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불편하다" 소비자 불만에…스타벅스, 결국 '결단' 2025-06-25 10:06:15
커피 전문점 스타벅스가 7년 만에 플라스틱 빨대를 다시 도입했다. 스타벅스코리아는 25일부터 전국 200여개 매장에서 종이 빨대 외에 플라스틱 빨대를 사용한다고 밝혔다. 스타벅스는 종이 빨대 사용이 불편하다는 환자나 영유아 등 고객의 의견을 반영해 우선 병원이나 주거상권 200여개 매장을 중심으로 식물 유래...
이마트24, 말레이시아 점포 100호점 돌파 2025-06-25 09:33:31
커피 등을 판매함으로써 커피 전문점 역할까지 담당했던 것이다. 또 출범 초기부터 할랄 인증 상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한국 편의점 브랜드 최초로 올해 초 매장 내 ‘e-카페(카운터푸드 매장)’에 대해 말레이시아 정부 기관인 이슬람개발부(JAKIM)로부터 할랄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무슬림 소비자들의 접근성을 높이고...
현지 브랜드 저가 공세에 '허덕'…결국 매각설까지 나왔다 2025-06-24 11:09:57
미국 커피 전문점 스타벅스가 중국 철수설을 부인했다. 24일(현지시간)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스타벅스는 이날 성명을 통해 "우리는 중국에 세계적인 수준의 팀과 강력한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며 "우리는 이 시장에서 상당한 장기적 잠재력을 보고 있으며 미래 성장 기회를 포착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을 평가하고...
스타벅스 "중국 시장 장기 잠재력"…매각설 일축 2025-06-24 10:58:56
= 미국 커피 전문점 스타벅스가 현재 중국 사업의 완전 매각을 고려하고 있지 않다고 밝혔다고 블룸버그 통신이 2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스타벅스는 이날 성명을 통해 "우리는 중국에 세계적인 수준의 팀과 강력한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며 "우리는 이 시장에서 상당한 장기적 잠재력을 보고 있으며 미래 성장 기회를...
불황을 먹고 자란 ‘초저가 프랜차이즈’[고물가 대한민국①] 2025-06-23 09:20:01
어두운 단면이라는 지적도 나온다. 커피 넘어 외식업계도 초저가 열풍 불황 속에 쑥쑥 자라고 있는 프랜차이즈 선두주자는 무한리필 샤브샤브 전문점 샤브올데이다. 첫 간판이 내걸린 건 2023년 7월. 당시에도 외식업 경기는 썩 좋지 못했다. 그러나 이후 샤브올데이는 무서운 속도로 점포 수를 확장하는 데 성공했다. 1년...
"임신 중 '아아' 끊기 힘든데"...카페인 진짜 안될까 2025-06-23 08:00:13
국내 커피 전문점의 보통 사이즈 커피 한 잔은 대부분 200mg 이하의 카페인만을 함유하고 있어 보수적인 미국의 기준치도 초과하지 않는다. 예를 들어 스타벅스 톨 사이즈(355ml)는 150mg, 투썸플레이스 레귤러(355ml)는 184mg, 폴바셋 스탠다드(360ml)는 160mg, 이디야커피(532ml)는 158mg, 메가커피(710ml)는 199.7mg,...
[신상잇슈] 서울우유 '커피타운'·하이트진로음료 '석수스파클링' 2025-06-21 07:00:04
탄산을 더해 청량감을 강조한 제품으로, '플레인'과 '레몬' 2종으로 구성됐다. ▲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서울우유의 원유에 스페셜티 커피 추출액을 넣은 컵커피 제품 '커피타운 헤이즐넛'을 출시했다.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코케원두 추출액을 사용해 커피 전문점 수준의 맛을 구현했다. kez@yna.co.kr...
"야구가 살렸네"…치킨집·편의점 '활짝' 2025-06-15 11:39:53
매출액이 급증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15일 밝혔다. 특히 치킨전문점 등 패스트푸드점은 166, 편의점은 122, 주점을 포함한 음식점과 커피·음료 판매점은 각각 76, 제과·제빵점은 62 늘었다. 야구장 주변 매츨 증가가 높은 시리즈는 단군매치(두산 대 기아 42), 클래식 시리즈(삼성 대 롯데 33), 항구시리즈(SSG대 롯데...
야구 경기일 주변 상권 매출 90% 뛰어…치킨전문점·편의점 훨훨 2025-06-15 08:00:00
90% 뛰어…치킨전문점·편의점 훨훨 (서울=연합뉴스) 이율 기자 = 프로야구가 큰 인기를 누리는 가운데 올해 경기 당일에 야구장 주변 상점들의 매출이 90% 뛴 것으로 나타났다. KB국민카드는 올해 야구 경기일(3월 22일부터 5월 31일까지 70일간)의 전국 9개 야구장 주변 상권 신용·체크카드 결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알바생에겐 미안하지만" 업계전체 '열풍'…'품절대란' 2025-06-14 15:00:52
14일 메가MGC커피에 따르면 지난 10일 기준 1인 빙수 2개 메뉴(팥빙 젤라또·망빙 파르페)는 총 125만여개 판매됐다. 지난 4월 30일 출시된 이후 분당 약 29개가 판매된 수준이다. 이디야도 지난해 전체 빙수 판매량 중 1인 빙수 판매량이 80%를 차지했다고 한다. 대접과 같이 넓은 그릇 대신 일반 컵에 빙수를 담아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