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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민·교촌, 배민온리 협약 미뤄져…"계속 논의 중" 2025-07-03 15:35:28
있다. '배민 온리'는 특정 프랜차이즈가 경쟁사 플랫폼(교촌치킨 자체앱과 공공앱 등은 제외)에 입점하지 않고, 배민에서만 단독 판매한다는 내용의 계약이다. 교촌에프앤비는 우아한형제들로부터 중개수수료 인하 혜택을 받게 된다. 다만, 협의가 불발된 것은 아니다. 우아한형제들 측은 가맹점주들의 의견을 더...
이정재, 1년 동안 찐 야채 먹고 10kg 감량한 이유 [인터뷰+] 2025-07-03 14:36:31
더 끌고 가는 프랜차이즈로 진행이 된다. 그런데 그 성공을 계속 누리기보단 작품의 완결성을 위해 이런 선택을 하는 것이 놀라웠다. 이 사람은 물질적이든 명예의 연장선이든 자신의 성공보다는 작품성에 더 집중하고 애정을 갖는구나 싶었다. 원래는 시즌2에서 마무리인데, 에피소드 13개를 공개하려면 후반작업이 더...
롯데리아, 국내산 김치 활용한 '김치불고기버거' 2종 출시 2025-07-03 11:55:40
소개하고 있다. 롯데 GRS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롯데리아가 김치를 활용해 K-버거의 결정체라 할 수 있는 신 메뉴 '김치불고기버거' 2종을 출시했다. 김치 불고기 버거는 한국인에게 가장 친숙한 '김치'를 사용해 개발한 것이 특징이다. 국내산 김치와 깍두기를 볶아 활용했으며 불고기의 달큰한...
'3900원 치킨'에 주부들 난리나자…"우리도" 파격 결정 2025-07-03 10:17:53
프랜차이즈의 치킨 가격이 가파르게 오르면서 부담을 느끼는 고객이 늘고, 대형 마트들이 저가 이벤트로 일부 수요를 가져가면서 중소 치킨 브랜드가 내놓은 '고육지책'이다. 3일 외식업계에 따르면 치킨 프랜차이즈 바른치킨은 일부 메뉴의 소비자 판매가와 가맹점 공급가를 인하한다. 소비자 가격 인하 대상은...
자담치킨, '치즈핑치킨' 신규 광고 캠페인 시작 2025-07-03 09:56:01
치킨 프랜차이즈 자담치킨은 신제품 ‘치즈핑치킨’의 신규 광고 CF를 지난 1일부터 공중파 및 케이블TV와 디지털 채널에 공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기존 자담치킨 광고와는 다른 파격적인 영상의 CF를 소비자에게 선보인다. 신제품 광고는 자담치킨이 2025년 상반기에 출시한 치즈핑치킨의...
[단독] 공급중단 5주 만에…아웃백 '부시맨 브레드' 돌아왔다 2025-07-03 09:18:09
반면 브라운 브레드는 밀가루 맛이 좀 더 난다는 평가가 주를 이룬다. 통상 부시맨 브레드가 꾸준한 인기를 받아왔다. 한편 SPC삼립 시화공장 인명사고로 인한 빵 공급 대란은 크게 문제되고 있지 않다. 사고가 발생한 후 각 프랜차이즈들이 대체 공급선을 빠르게 마련했고, 시화공장도 일부 라인 생산을 재개하면서...
바른치킨, 일부 메뉴 소비자가격·가맹점 공급가격 인하 2025-07-03 08:40:09
치킨 프랜차이즈 바른치킨은 소비자 부담을 줄이고 가맹점의 수익을 개선하기 위해 일부 메뉴의 소비자 판매가와 가맹점 공급가를 인하한다고 3일 밝혔다. 소비자 가격 인하 대상은 핫현미바삭과 고구마치즈볼로 오는 10일부터 각각 1천원, 500원 인하한다. 이 가운데 고구마치즈볼의 경우 가맹점 공급가를 10.4% 인하하고,...
갓성비 실화냐…'맘스터치·롯데리아' 작정하고 한판 붙었다 2025-07-02 20:00:01
프랜차이즈들은 경쟁적으로 신제품을 내놓으며 버거 전쟁에 불을 당겼다. 도넛 브랜드인 던킨도 치킨버거를 내놓으며 버거판에 뛰어들 정도다. 토종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는 2일 신메뉴 '와우(WOW)스모크디럭스버거'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버거는 기존의 스테디셀러인 싸이버거보다 치킨패티 중량을 늘린...
재취업 막막한 5060…"대기업 은퇴 후 햄버거집 알바합니다" [현장+] 2025-07-02 19:30:03
햄버거 프랜차이즈에서 아르바이트 중인 이모 씨(58)는 허탈한 웃음을 지었다. 그는 "현실을 인정해야 한다. 손해평가사 자격증을 땄지만 들인 시간에 비해 수입도, 일자리도 없었다. 과거 내가 어디 다녔는지 다 잊고 새 출발 한다는 마음으로 겸손하게 살고 있다"고 말했다. 작년 12월, 정보기술(IT) 대기업에서 29년째...
중복상장 막히자…대기업 '전략적 합병'으로 선회 2025-07-02 17:41:37
2위 영화관 프랜차이즈인 중앙그룹의 메가박스는 3위 브랜드인 롯데그룹의 롯데시네마와 합병을 결정했다. 그동안 자취를 감췄던 ‘사업형 지주회사’의 부활을 전망하는 목소리도 나온다. 주주 배당 확대 등 거세진 소액주주의 요구에 직면한 지주사들이 안정적으로 현금을 창출하는 회사를 합병해 기업 가치를 끌어올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