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대형마트도 라이브 커머스…롯데마트 "MZ세대 유치 노력" 2020-08-27 06:00:04
"MZ세대 유치 노력" (서울=연합뉴스) 황희경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비대면 소비가 대세로 떠오른 가운데 대형마트도 라이브 커머스에 나선다. 롯데마트는 라이브 커머스 전문 애플리케이션(앱)인 '그립'을 통해 라이브 커머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롯데마트는...
3단계 거리두기 공포…1020 코로나 우울, 이걸로 힐링한다 2020-08-26 14:07:43
세대 소비자를 중심으로 큰 관심을 받았다는 분석이다. 양윤정 GS리테일 뷰티팀장은 "이른바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기 위한 구매 트렌드가 늘고 있다"고 전했다. 코로나 블루란 코로나19와 우울감(blue)이 합쳐진 신조어다 . 20대 70.9% '코로나 블루' 겪는다…11.5%는 매우 불안아르바이트 포털 알바몬에 따르면...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집콕` 트렌드 확산에 인터넷/IPTV 등 신규가입 문의 多…, `설치 시 당일 현금 혜택` 2020-08-25 00:00:01
`MZ세대`는 1980년부터 2000년 초반 사이에 태어난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를 통합해 부르는 신조어다. 이들은 스마트폰과 인터넷을 쉽게 접하고, 오프라인보다 온라인을 먼저 찾는 경향을 보인다. 이런 가운데 최근 코로나19가 다시금 급격히 확산되면서, 집 안에 머물며 소비와 여가를 해결하는 `집콕` 트렌드가 급부상...
코너 돌면 서점·풋살장…'골목감성' 담은 홈플러스 2020-08-24 17:21:08
들였다. MZ세대(1980년대 이후에 태어난 밀레니얼·Z세대)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상품기획자(MD)를 영입한 결과다. 홈플러스는 도심에 있는 대형 쇼핑몰이 외곽에 있는 아울렛 등 대형 복합쇼핑몰과 경쟁해도 승산이 있다고 보고 있다. 주말 교통 체증이 심한 부산 외곽지역 아울렛 등과 달리 대단위 아파트 등과 가까운...
"MZ세대 잡아라"…백화점, 10∼30대 취향 맞춰 매장 재단장 2020-08-23 06:00:05
이후 세대를 일컫는 이른바 'MZ세대'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매장을 바꾸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영등포점 1층의 화장품 매장을 3층에 배치하고 1층은 MZ세대가 선호하는 브랜드들을 중심으로 재단장(리뉴얼)한다고 23일 밝혔다. MZ세대는 1980∼2000년생을 이르는 '밀레니얼 세대'와 1995∼2004년생인...
MZ세대 뮤지션이 만든 LG전자 캠페인 노래 2020-08-21 17:18:22
굿 뮤직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21일 발표했다. MZ세대(1980~2004년 출생자) 중 젊고 재능있는 뮤지션을 발굴하기 위해서다. H.E.R의 노래를 완성해 9월 17일까지 유튜브나 인스타그램에 올린 뒤 해시태그(#LifeisGoodMusic_LG)를 붙이면 응모할 수 있다. 악기로 연주하거나 직접 노래하면 된다. H.E.R이 참가자 중 3명을...
매출 3배 뛴 할리스 `초코빙수`…몰티져스 콜라보의 힘 2020-08-21 10:59:53
다소 낮았으나, 몰티져스 초코빙수는 MZ세대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빙수 배달서비스 시행도 매출 향상의 배경이 됐다. 6월 배달 매출은 전달 대비 약 3배 증가했다. 몰티져스 초코빙수 배달건수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초코빙수는 눈꽃 우유 얼음에 진한 초코소스, 바삭한 식감의 초코그래놀라와 마시멜로,...
올 상반기 명품백 트렌드는?…`버킷·미니·짧은 스트랩` 2020-08-21 10:25:41
힙한 스타일들이 MZ세대들 사이에 인기를 모으며 명품 시장에도 영향을 줬단 설명이다. 가장 많은 구매와 조회수를 기록한 상품은 ‘구찌 GG마몬트 마틀라세 지퍼탑 숄더백’으로 나타났다. 미니백의 대표주자로 손꼽히는 이 제품은 빈티지한 금장 구찌 로고와 견고함이 느껴지는 디자인으로 관심을 모았다. 포멀룩부터...
LG전자 "뮤지션 H.E.R와 함께 노래를 완성하세요" 2020-08-21 10:00:02
인스타그램에 올려 콘테스트에 응모할 수 있다. 이후 허가 참가자 3명을 선발해 함께 곡을 완성하게 된다. LG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장 김진홍 전무는 "LG전자의 브랜드 철학인 Life's Good의 의미를 젊은 세대와 나누고자 이번 프로젝트를 마련했다"며 "MZ세대의 창의력과 열정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acui721@yna.co.kr...
서울관광 활성화를 위한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2020-08-21 09:26:03
글로벌마케팅팀장은 “대학생들의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가 코로나19로 인한 관광시장 침체 극복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포스트 코로나 언택트(untact) 시대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MZ세대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공모 요강과 유의사항은 서울관광 홈페이지 비짓서울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