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가이드 같이 가지만 여행은 알아서"…'하이브리드 패키지' 뜬다 [트래블톡] 2025-12-04 21:00:03
확인된다.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 10월 우리 국민의 해외여행 가운데 개별여행 비중은 65.8%로 코로나19 이전(61.7%)과 비교해 4.1%포인트 늘었다. 반면 단체 패키지는 4.8%포인트 감소한 25.7%로 집계됐다. 선호도 또한 개별여행이 57.4%로 가장 높았고, 단체 패키지는 25.4%에 그쳤다. 특히 아시아 지역에서는 개별여행...
"면세점에서 왜 사요"…'파격 할인'에도 발길 돌리는 까닭 2025-11-20 21:00:02
사용 가능한 쇼핑지원금도 준다. 연말 여행객 증가에 따른 참여형 이벤트로 마련했다. 인천공항점에서는 '숫자 속에 숨은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공항 게이트 번호를 모티프로 한 일러스트 속 숨은 그림을 찾는 참여형 이벤트로 참여 고객에게 면세 포인트를 제공한다. 롯데면세점 역시 높은 환율에 따른...
"日 안간다" 항공편 줄취소에…中서 '최고 여행지'로 뜬 나라 2025-11-19 20:23:53
"원래 일본을 방문할 계획이었던 일부 여행객들이 다른 목적지로 이동하면서 (여행) 선택지가 더욱 다양해졌다"며 "한국은 일본을 제치고 가장 인기있는 해외여행지로 자리매김했다"고 설명했다. 국내 여행업계는 중국 내 일본 대체 여행지로 한국이 떠오르는 데 대해 "아직 체감하긴 어렵다"면서도 연말 여행 수요 증가를...
"역대급 황금연휴가 밀리는 바람에"…여행업계 '우울한 성적표' 2025-11-18 20:17:59
꼽았다. 하나투어를 통해 해외로 출국한 여행객 수는 93만450명으로 전년 대비 2% 감소했다. 기획상품 이용객 수는 45만명으로 전년 대비 11% 감소했는데 일본 지진설과 태국 캄보디아 전쟁 여파로 해당 지역 여행 수요가 일시적으로 위축됐다는 설명이다. 반면 개별여행(FIT)은 증가세를 이어가며 전년(99만3721명) 대비...
롯데免, 3분기 영업이익 183억 '흑자 전환'…매출 7241억 2025-11-14 18:53:43
상황 속에서도 마케팅 활동을 강화해 개별관광객(FIT)의 방문이 늘었고, 온라인 매출이 신장하면서 흑자를 기록했다. 온라인 면세점 매출은 작년 3분기 대비 약 28% 증가했고, 해외점 매출은 약 8% 신장하며 호조세를 이어가고 있다. 최근 K-콘텐츠 열풍을 타고 한국을 찾는 다국적 관광객이 꾸준히 늘어난 데다 지난 9월...
"항공권 30만원도 비싸요"…요즘 MZ들 열광한 여행지 어디 [트렌드+] 2025-11-10 21:00:04
베트남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모든 여행객이 실속만을 추구하는 것은 아니다. 고물가 속에서도 여행사의 프리미엄 상품, 비즈니스 항공권 등을 이용하는 소비층 역시 꾸준히 늘고 있다. 하나투어에 따르면 올해 3분기 기준 전체 패키지 상품 가운데 중고가 패키지 비중은 54%를 기록했다. 패키지 이용객 두 명 중...
세부, 최고의 환대를 경험하세요 '마리아 크리스티나 크루즈' 세일즈 이사 한국 시장 공략한다 2025-11-07 07:51:01
세부 유일의 대규모 럭셔리 복합 리조트로 한국 여행객이 필리피노의 진정성 있는 서비스를 경험하도록 진정성 있는 필리피노의 서비스를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이에 누스타의 공식 파트너인 GSA Korea, 팜스(PALMS)와 함께 적극적인 세일즈 및 마케팅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누스타가 추구하는 브랜드 가치는...
에어서울, 인천~요나고 노선 주 7회로 증편 운항 2025-11-05 10:19:26
개별 여행객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에어서울 인천~요나고 노선은 매일 오후 1시 20분 인천에서 출발하고 귀국편은 오후 5시 40분 인천에 도착하는 일정으로 운영된다. 에어서울 관계자는 “지속적인 노선 운영과 관광 협력을 통해 양국 간 교류 활성화에 힘쓰겠다”며 “매일 운항을 통해 고객들의 여행 선택 폭이...
차라리 위약금 '1900억원' 내고 만다…면세점 '비명' 2025-11-03 20:00:01
여행보다 개별 여행이 늘면서 외국인 관광객 소비가 기존 면세점 중심에서 로드숍 중심으로 이동했다. 명동, 홍대 등 주요 상권 로드숍은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체험존 운영과 간편 결제 서비스 확대 등 편의성을 높인 데 반해 상대적으로 한정된 공간과 상품을 갖춘 면세점의 매력은 점차 떨어지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하이 서대문(Hi Seodaemun), 서울 중심에 탄생한 감성 부티크 호스텔 주목 2025-10-31 17:51:50
프리미엄 침구, 스마트TV(넷플릭스 지원), 개별 냉난방, 고속 Wi-Fi, 고급 어메니티를 완비했다. 로비에는 한국어·영어·중국어·일본어 등 4개국어를 지원하는 셀프 체크인 키오스크가 설치되어 외국인 여행객들도 언어 장벽 없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공용 공간에는 무료 커피머신과 식빵 서비스, 제빙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