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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을 아태 AI 인재 허브로…정부, 'AHAP 프로젝트' 시동 2025-12-21 06:13:00
유치에 사활을 건 싱가포르·두바이 등과의 경쟁에서 밀릴 수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범용 AI 전 분야를 다루겠다는 건 메시지도 약하고 경쟁력도 떨어진다"며 "K-콘텐츠·게임·방위 산업 등 한국의 강점 분야에 집중해 특정 영역에서 한국이 아태 지역의 명실상부한 허브가 될 때 인재들도 몰려올 것"이라고 제언했다....
국민연금 환헤지 본격화 전망…환율 연말 종가 낮추기 총력 2025-12-21 05:47:00
다 까놓고 게임을 하지는 말아야 한다"고 주문했다. ◇ "연말 1,450원으로 하락 vs 1,500원 넘을 수도"…전망 엇갈려 전문가들의 연말 환율 전망은 다소 엇갈린다. 정부와 한은이 내놓은 각종 환율 안정책의 단기 효과를 서로 다르게 예상하기 때문이다. 서정훈 하나은행 수석연구위원은 "수출업체 달러 매도를 유도하고...
연말 도심 흉기난동 참사에 대만 '충격'…"철저한 계획범죄"(종합) 2025-12-20 17:46:47
사건 현장에서는 서바이벌 게임용품과 연막탄 17개, 휘발유병 15개, 흉기 등이 발견됐다. 범인이 거주했던 타이베이 중정구의 임대주택, 범행 직전 3일간 머물렀던 호텔, 본가 등에 대한 수색작업이 진행됐다. 임대주택에서는 화염병 제조 관련 물품들이 발견됐다. AP는 치명적인 무기들이 거주지와 호텔에서 발견돼 경찰이...
오타쿠 취향인 줄 알았는데…'인기 폭발' 대반전 일어났다 [트렌드+] 2025-12-20 15:11:56
카카오톡 이모티콘 시장까지 장악했다. 서브컬처 게임 IP가 10~40대 연령대별 카톡 이모티콘 인기 순위 1위를 연달아 차지했다. 오타쿠라 불리는 '그들만의 리그'였던 서브컬처가 대중 문화 시장으로 부상하고 있다. 지난 19일 업계에 따르면 시프트업의 간판 서브컬처 게임 '승리의 여신: 니케' IP를...
국무총리 만난 T1 '페이커'…"인사이트 없는 양산형 게임 안 된다" 2025-12-20 14:21:53
(게임으로), 영화를 보면 인사이트를 얻기도 하지 않나"라고 말했다. 아울러 김 총리는 이 선수에게 프로게이머를 선택하는 과정에서 고민이나 부모님의 걱정에 대해서도 질문을 던졌다. 이 선수는 본인도 직업 선택 시 학업 포기와 소득 등에 대한 고민이 많았다고 털어놓았다. 게임 분야에서 성공하는 것은 쉽지 않은...
[게임위드인] 크래프톤의 익스트랙션 출사표 '블랙 버짓' 성공할까 2025-12-20 11:00:01
게임플레이[228670]를 검증하는 클로즈 알파 테스트에 들어갔다. '블랙 버짓'이 크래프톤의 숙원이던 '배틀그라운드' 뒤를 이를 히트작으로 자리잡을 수 있을지 직접 플레이하며 알아봤다. ◇ 슈팅·아웃게임 등 기본기 뛰어나 '블랙 버짓'은 시간대가 2002년에 고정돼 각종 이상현상이 발생하고...
어프로치 정타, 드라이버 헤드커버로 잡아보세요 [이루나의 다 이루어지는 골프] 2025-12-20 07:01:01
파워 스윙과 정교한 쇼트게임을 쉬운 설명과 실전 드릴로 짚어주는 골프 인스트럭터로 유명합니다. 이루나 프로가 올 겨울 실내훈련을 더욱 알차게 만들 수 있는 훈련 팁을 알려드립니다. 많은 아마추어 골퍼들의 고민, 어프로치 정타. 이 작은 스윙이 플레이어를 웃게도, 또 눈물짓게도 만든다. 프로 선수들에게도 파...
"많은 이야기 나눴다"…구마유시에 고마움 전한 페이커 [이주현의 로그인 e스포츠] 2025-12-20 07:00:24
질문에 대해 “예전과 달리 프로게이머가 게임만 잘해서 되는 시대는 아니라고 생각한다”라는 입장을 전했다. 이어 그는 “외부 일정으로 큰 무리가 있진 않다”라며 “기복 없는 경기력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덧붙였다. 대규모 패치가 예정된 2026 시즌에 대한 전망도 내놨다. 이상혁은 “올해는 교전이나 팀적 움직...
[건강포커스] "밤에 더 자주 깨는 어르신, 다음 날 인지수행 능력 떨어져" 2025-12-20 06:00:01
결합, 시공간 기억 등을 측정하는 인지기능 평가 게임을 수행했다. 연구팀은 이들이 잠자리에 든 시점부터 아침에 일어날 때까지 시간 중 실제로 깨어 있었던 시간을 기준으로 수면의 질을 평가했다. 참가자들의 하루 평균 수면시간은 7.2시간, 깨어있는 시간은 평균 1시간 정도였다. 하루 평균 낮잠 횟수는 0.4회로 5일에...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2025년 예비창업패키지 선정기업] 체험형 콘텐츠 플랫폼 X-Playground 개발 및 운영하는 스타트업 ‘엑스엔피씨’ 2025-12-19 23:03:55
GPS 기술을 기반으로 현실 공간을 게임처럼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콘텐츠 플랫폼 ‘X-Playground’를 개발하는 기업이다. 정재정 대표(43)가 2025년 7월에 설립했다. 대표 아이템은 체험형 콘텐츠 플랫폼 ‘X-Playground’다. X-Playground는 NFC와 GPS 기술을 활용해 현실 공간을 탐험 무대로 바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