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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크앤다커 분쟁' 대법원행…넥슨·아이언메이스 쌍방 상고(종합) 2025-12-26 10:27:30
게임사 아이언메이스의 법정 공방이 결국 대법원의 최종 판단을 받게 됐다. 26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넥슨은 법원에 아이언메이스를 상대로 상고장을 제출했다. 앞서 서울고법 민사5부는 지난 4일 넥슨코리아가 아이언메이스 및 대표 최모씨 등을 상대로 제기한 영업비밀 및 저작권 침해금지 청구 소송 항소심에서 "피고들은...
'다크앤다커 분쟁' 결국 대법원행…넥슨 상고 2025-12-26 09:06:42
게임사 아이언메이스의 법정 공방이 결국 대법원의 최종 판단을 받게 됐다. 26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넥슨은 법원에 아이언메이스를 상대로 상고장을 제출했다. 앞서 서울고법 민사5부는 지난 4일 넥슨코리아가 아이언메이스 및 대표 최모씨 등을 상대로 제기한 영업비밀 및 저작권 침해금지 청구 소송 항소심에서 "피고들은...
"크래프톤, 주가 바닥 지나는 중… 신작 라인업 구체화 필요"-한국 2025-12-26 08:01:15
때문이다. 정 연구원은 "현재 글로벌 투자자들이 게임사에 원하는 것은 PC와 콘솔(게임기)에서의 성과 창출"이라며 "크래프톤이 장기적으로 PC와 콘솔 시장에서 가장 좋은 성과를 낼 잠재력이 있는 회사라는 점은 의심의 여지가 없지만, 2026년은 신작이 많은 해가 아니다. 내년 이후 신작 라인업이 구체화하는 것을 지켜볼...
'메이플 키우기', 올해 출시 방치형 RPG 중 전세계 매출 1위 2025-12-24 09:29:47
기자 = 넥슨과 국내 게임사 에이블게임즈가 개발한 '메이플 키우기'가 올해 전세계 신작 방치형 역할수행게임(RPG) 장르 중 매출 1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 앱 마켓 분석 사이트 센서타워는 24일 보고서를 내고 '메이플 키우기'가 출시 후 약 45일간 누적 다운로드 300만건, 매출 1억 달러(약...
與, 확률형 아이템 허위표시 게임사에 '매출 3% 과징금' 추진 2025-12-23 14:32:01
與, 확률형 아이템 허위표시 게임사에 '매출 3% 과징금' 추진 민주당 김성회 의원, 게임산업법 개정안 대표발의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확률형 아이템 정보를 표시하지 않거나 또는 거짓으로 표시한 게임물 사업자에게 매출의 최대 3%를 과징금으로 부과하는 법안이 국회에 발의됐다. 더불어민주당 김성회...
M&A '칼 뽑은' 엔씨…"캐주얼게임이 새 엔진" 2025-12-22 17:35:32
원조 격인 게임사다. 김택진 창업자는 2000년 리니지를 들고 처음 국경을 넘었다. 25년 넘게 리니지가 엔씨의 버팀목 역할을 했지만, 최근 들어 엔씨는 리니지 중심의 사업 구조에서 벗어나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엔씨 매출은 2022년(2조5718억원)까지 2조원대를 유지했지만 2023년...
엔씨소프트, 모바일 캐주얼 시장 본격 진출…M&A 본격화 2025-12-22 09:15:08
진출…M&A 본격화 베트남 게임사 '리후후' 모기업 지분 67% 인수…국내 개발사도 인수 지난 8월 모바일 캐주얼 센터 설립…박병무 대표 "추가 M&A 협의 중"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엔씨소프트[036570]는 글로벌 모바일 캐주얼 게임 사업을 신성장 동력으로 본격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엔씨소프트는 지난...
아이온2가 쏜 실적 반등 '신호탄'…서브컬처·슈팅으로 불씨 키운다 2025-12-21 09:00:01
인수를 결정했고 국내외 소규모 모바일 캐주얼 게임사 2곳의 추가 인수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엔씨소프트는 다수의 지식재산권(IP)를 앞세워 내년 글로벌 시장을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홍원준 엔씨소프트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최근 실적발표 당시 "2026년은 글로벌 시장을 전면적으로 공략하는 해"라며 "엔씨가 미래...
오타쿠 취향인 줄 알았는데…'인기 폭발' 대반전 일어났다 [트렌드+] 2025-12-20 15:11:56
자연스럽게 노출했다. 업계 관계자는 "카카오톡 이모티콘은 게임사 입장에서 기존 팬덤뿐만 아니라 대중에게 캐릭터 IP에 대한 친밀도를 높일 수 있는 시장으로, '잠재적 수요'까지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서브컬처 자체가 대중화된 영향도 있다. 국내 최대 규모의 '애니메이션·게임 페스티벌(AGF)'은...
국무총리 만난 T1 '페이커'…"인사이트 없는 양산형 게임 안 된다" 2025-12-20 14:21:53
크다. 게임사 입장에서는 만들기도 어렵고, 수익성 내기도 어렵다"고 했다. 이어 "최근에 한 20년 뒤 미래 상황을 시뮬레이션하는 콘솔게임을 했는데, 이건 우리가 가야 할 길에서 철학적인 고민을 해야 하는 부분이 있다는 인사이트(통찰)를 받았다"며 "그게 인터랙티브 무비형 게임이었다. 게임을 하는데 영화를 보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