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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팝 '찐팬' 확보가 돈이다…커뮤니티 플랫폼 공략 나선 엔씨 2021-01-18 17:20:33
경쟁이 뜨겁다. 게임사 엔씨소프트의 ‘유니버스’가 출시도 하기 전 사전 예약으로만 두 달 만에 고객 300만 명을 확보하면서 시장을 뒤흔들기 시작했다. 원조격인 네이버와 빅히트엔터테인먼트가 양분했던 시장 판도가 바뀔지에도 관심이 쏠린다. 온라인 콘서트·독점 영상 담아엔씨소프트는 K팝 콘텐츠를 유통하는 앱...
정경인 대표 "검은사막 이어 붉은사막…게임 사막서 다이아 캐겠다" 2021-01-14 17:08:31
펄어비스가 세계 최고 수준의 게임 개발 역량을 갖춘 게임사가 되는 것이 목표”라며 이같이 말했다. 2010년 설립된 펄어비스는 최근 10년 동안 국내에 생긴 게임사 가운데 가장 성공한 업체 중 하나로 꼽힌다. 2015년 내놓은 PC 게임 ‘검은 사막’은 한국은 물론 유럽과 북미 시장에서 흥행에 성공했다. 펄어비스가 20...
비트코인, 하루 만에 1조 증발…"변동성 여전히 커" [이슈플러스] 2021-01-11 17:57:56
준비하고 있습니다. 특히 금융사들과 게임사들이 가상자산 시장에 눈독을 들이는 모습입니다. 임원식 기자입니다. [리포트2] 은행·게임업체, 가상자산 시장 선점 경쟁(임원식) <앵커> 계속해서 김태학 기자와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앞으로 가상사잔 시장이 법인 중심으로 재편된다면 가격면에서 어떤 변화를 예상해볼...
大화면 몰입감·짜릿한 손맛…콘솔게임의 시간이 온다 2021-01-11 15:13:31
이 시장에 소홀했던 국내 게임사들이 잇달아 신작을 내놓고 있다. 해외 게임업체들도 한국어 버전 콘솔게임을 늘리는 분위기다. 국내 콘솔게임 시장은 전체 게임 시장의 5% 남짓에 불과하지만 성장세는 가파르다. 급성장하는 콘솔게임 시장플레이스테이션5(소니), 엑스박스 시리즈 X(마이크로소프트), 스위치(닌텐도) 등...
넥슨, 비트코인 거래소 '빗썸' 인수 추진…5000억 규모 2021-01-07 19:51:08
국내 대표 게임사 넥슨이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소 빗썸 인수에 나섰다. 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넥슨그룹은 빗썸의 운영사인 빗썸코리아의 전체 지분 중 65%가량을 5000억원 내외의 금액으로 취득하게 될 전망이다. 이는 빗썸의 전체 가치를 6500억원으로 평가한 것으로, 기존 장외시장 내 빗썸 구주 거래가격(전체 지분...
부산게임산업의 문제점은 투자 및 자금 확보 어려움 2021-01-07 17:49:09
대형게임사의 인기 게임의 흥행에는 많은 영향을 미치지만 중소 스타트업이 개발한 소규모 게임이나 인디게임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거나 오히려 관심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박탈하는 부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 같다”고 말했다. 구 연구위원은 응답업체 30개 중 12개가 서면 e스포츠 경기장에 대해...
루데나프로토콜 `겜톡톡`, 글로벌 시장 진출... 업계 입지 확대 `가속도` 2021-01-06 15:26:48
활동을 감지하여, 유사한 성향의 게이머와 게임사 및 혜택을 매칭시킨다. 유저는 겜톡톡의 게임별 글로벌 랭킹 기능을 사용하여 전 세계 사용자와 비교할 수 있다. 또한, 높은 랭킹에 오를 경우 금전적 가치가 있는 추가 보너스로 이어질 수 있으며, 이는 곧 모든 게이머들이 꿈꾸는 `게임하면서 보상까지 받는` 시스템이...
[김과장 & 이대리] 배 고파서, 배 아파서…마음까지 시린 1월 2021-01-05 17:20:51
차 과장은 게임사 실적이 좋아 성과급을 많이 준다는 말만 들으면 부아가 치민다. 차 과장이 속한 팀에서 내놓은 신작은 성과가 좋지 않아 대상에서 제외됐다. 그는 “게임산업이 좋다 하니 신작이 너무 많이 출시돼 오히려 성과를 내기 더 어려워졌다”며 “다른 팀에서 성과급을 많이 받았다는 얘기를 들으면 상대적으로...
중국 e스포츠 24조원 규모로 '폭풍 성장'…"중국정부 적극 지원" 2021-01-03 08:00:04
아이리서치가 중국 e스포츠 산업의 수익 구조를 분석해보니 게임사가 가져가는 게임 자체의 매출이 여전히 88%를 차지했지만, 중계방송 수익이 10%를 넘기는 등 e스포츠 관계사들의 수익이 늘어나는 점이 눈에 띄었다. 중국 e스포츠 중계 시장 매출은 2019년 112억위안(1조9천억원)을 돌파했으며, 연평균 69%의 성장세를 보...
[이효석의 게임인] 문제작 '라오어2'가 결국 '고티'를 휩쓸었다 2021-01-02 08:00:03
미국 게임사 너티독의 '더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2'(이하 라오어2)에 돌아가는 분위기다. 영미권 최고 권위의 게임 시상식 '더 게임 어워드'(TGA)와 '골든 조이스틱 어워드'(GJA) 등 상당수 시상식·웹진이 라오어2를 지난해 고티로 선정했다. 희대의 '문제작'답게 고티 수상에도 평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