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통합 대한항공, 수송보국 마지막 퍼즐…가장 신뢰받는 항공사 될 것" 2025-12-21 18:38:20
계획이 있나요. “미국과 중국 항공사는 대부분 고객 콜센터 업무를 AI가 대체하고 있습니다. 대한항공은 아직도 100% 사람이 하고 있고요. 이런 부문에 AI를 접목할 수 있을지 들여다보고 있습니다.” ▷한진그룹의 미래가 궁금합니다. “수송은 신체의 동맥처럼 경제에 생명력을 전달하는 역할을 합니다. 한진그룹은 80...
GM 한국사업장, 협력 서비스 중심의 운영 체계 강화 방침 발표 2025-12-10 15:39:22
발표하고 네트워크 강화, 고객 케어 향상, 보증·기술 지원 체계 개선, 부품 공급 안정성 확보 등 구체적인 실행 방안을 소개했다. 또한 콜센터 협력센터 지원 계획과 향후 운영 방향에 대한 현장 중심의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헥터 비자레알 GM 한국사업장 사장은 “GM 한국사업장은 전국 협력 서비스센터 네트워크와 함께...
에이아이세스 "지금 당장 공장·사무실서 쓸 수 있는 '현장형 AI' 추구" [인터뷰] 2025-12-10 14:39:49
연구실의 이론이 아니라 공장과 사무실, 병원과 콜센터에서 즉각적 변화를 만들어내는 도구여야 의미가 있습니다." 서철욱 에이아이세스(AICESS) 대표는 10일 한경닷컴과의 인터뷰에서 "에이아이세스는 실증으로 말하는 현장 밀착형 AI 솔루셔니스트"라며 이 같이 말했다. 2009년 설립된 에이아이세스는 '현장 중심...
세일즈포스, AI 최적화 데이터 만든다…인포메티카 인수로 시동 [종목+] 2025-12-09 23:00:01
고객 정보를 하나로 파악하기 어려웠다. 예약·멤버십·콜센터 시스템이 서로 연결되지 않아 고객이 어떤 여정을 거쳐 구매에 이르렀는지 파악하기 힘들었다. 이로 인해 개인 맞춤형 서비스 역시 제약이 많았다. 홀리데이 인은 최근 세일즈포스의 고객관리 시스템(CRM)과 데이터 수집·정제기업 인포메티카의 기을 도입해...
"'노출'이 아니라 '유출', 제대로 공지하라"…당국 요구 무시한 쿠팡 2025-12-04 11:18:45
고객에게 '개인정보노출통지' 문자를 순차적으로 발송했다. 이튿날 쿠팡 본사에서 열린 민관합동조사단 출범 회의에서 조사단은 "이번 사고는 개인정보 노출이 아닌 명백한 개인정보 유출"이라며 개인정보보호법상 문자 내용을 '노출'이 아닌 '유출'로 표기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쿠팡은 회의에서...
'유출인데 노출?' 쿠팡 통지 논란…당국 지적도 무시 2025-12-04 11:08:02
고객에게 '개인정보노출통지' 문자를 순차적으로 발송했다. 이튿날 쿠팡 본사에서 열린 민관합동조사단 출범 회의에서 조사단은 "이번 사고는 개인정보 노출이 아닌 명백한 개인정보 유출"이라며 개인정보보호법상 문자 내용을 '노출'이 아닌 '유출'로 표기해야 한다고 지적했고, 쿠팡은 회의에서...
신한라이프, 생성형 AI 기반 '상담 요약 안내 서비스' 도입 2025-12-03 11:14:31
간 통화 내용을 즉시 분석해 핵심 내용을 자동으로 요약한 뒤, 고객 요청 시 알림톡으로 제공하는 방식이다. 신한라이프는 고령층 고객의 상담 시간이 상대적으로 길고 보험 용어 이해도가 낮은 점을 고려해 '시니어 콜센터' 이용 고객에게 서비스를 먼저 적용한 뒤 대상을 확대하기로 했다. sj9974@yna.co.kr (끝)...
카드 이용정지·해지 번거로움 싹~ '빨간색 사이렌' 누르면 한번에 해결 2025-12-02 16:01:18
받아준다. 야간 콜센터 첫 안내 멘트부터 이용 정지가 최우선으로 배치돼 급하게 카드를 잠가야 할 때 시간을 낭비할 필요가 없다. 금융당국 관계자는 “소비자가 카드를 만드는 것만큼 없애는 것도 쉬워야 한다는 취지”라며 “각 카드사 전산 개발을 거쳐 연내 시행할 예정”이라고 했다. 조미현 기자 mwise@hankyung.com...
"콜센터, AI 때문에 사라질 직업 아냐…노란봉투법 때문에 존립 위기" 2025-12-02 06:30:10
중소기업은 그럴 여력이 없다. 우리는 한국형 콜센터 환경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앞으로 AICC 수요가 늘어날 분야는 어딘가. "24시간 상담, 복잡한 상품 설명 등이 필요한 금융·핀테크(BFSI)분야다. 이커머스도 반품·배송·구독 관리 등 실시간 문의가 많아, 채팅·메신저·SNS 연계 컨택센터 수요가 많이...
손영득 "콜센터 상담사 안 사라져…CX 전문가 되면 연봉 2배" 2025-12-01 17:36:19
“인공지능(AI)이 도입되면 콜센터 상담사는 사라질 직업 1순위라고들 하죠. 하지만 5년 뒤 상담사는 AI를 지휘하는 ‘CX(고객경험) 전문가’가 될 겁니다.” 손영득 KS한국고용정보 회장(사진)은 국내 비즈니스 프로세스 아웃소싱(BPO) 업계의 ‘산증인’이다. 그는 1998년 외환위기 당시 실직자 100만 명 일자리 찾아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