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베트남 유재석' 스타 커플 내세운 우리은행, 현지화 마케팅으로 '대박' 2021-01-19 19:23:28
스타커플을 활용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광고가 ‘대박’을 터뜨리면서 현지 인지도도 크게 오르고 있다. 우리은행은 올해 디지털 부문을 강화해 베트남 젊은 층을 상대로 한 영업에 속도를 내겠다는 포부다. 19일 우리은행에 따르면 이 은행이 지난달 베트남 우리은행 페이스북에 게시한 쩐탄·하리원 커플의 브랜...
은행들, 코로나로 주춤했던 글로벌 영업 박차 2021-01-19 17:47:40
올린 광고가 ‘대박’을 터뜨렸다. ‘베트남의 유재석’으로 불리는 방송인 쩐탄과 하리원 부부가 모델로 출연해 현지 상인들이 어려울 때 우리은행이 도와주는 모습을 연출, 두 달 새 조회수가 400만 건을 넘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국내와 같은 WON(원) 브랜드를 그대로 사용하면서 젊은 층에 디지털 편의성을 적극...
"섹시는 여자한텐 건강"…방심위, 롯데홈쇼핑에 '권고' 2021-01-19 17:06:02
방송통신심의위원회 광고심의소위원회는 19일 성에 대한 고정 관념을 조장한 롯데홈쇼핑에 행정지도인 '권고'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날 방심위 회의 내용에 따르면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10월27일 방송에서 "섹시하다는 건, 건강에 대해 우려가 그만큼 느껴지지 않는다는 거예요. 그게 여자인 거 같아요"...
한국영화 대표 배우 200人 해외에 알린다 2021-01-19 17:05:52
영진위는 이를 통해 배우의 대표작들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광고 영상과 인물 사진, 배우별 대표작을 집약한 동영상 등 다양한 형식의 자료를 제공할 예정이다. ‘전 세계를 감동시킬 배우가 여기 있다’는 선언적 의미를 담은 ‘THE ACTOR IS PRESENT’라는 제목의 책자도 발간한다. 캠페인 인물 사진 촬영에는 김중만 작가...
"여자는 섹시한 게 건강"…성고정관념 조장 롯데홈쇼핑에 '권고' 2021-01-19 16:45:43
방송통신심의위원회 광고심의소위원회는 19일 회의를 열고 성에 대한 고정관념을 조장한 롯데홈쇼핑에 행정지도인 '권고'를 결정했다.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10월 27일 방송에서 "섹시하다는 게 여자한테는 건강하다는 거잖아요", "섹시하다는 건, 건강에 대해 우려가 그만큼 느껴지지 않는다는 거예요. 고객님 그게...
‘착한 선행’ 문송희-이원준, 광고모델료 전액기부로 2021-01-19 14:57:22
[연예팀] 문송희, 이원준이 광고모델료를 전액 기부했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겸 가수 문송희 두 번째 싱글 ‘짱짱짱’ 뮤직비디오에 우정 출연해 인연을 맺은 모델 겸 머슬마니아 세계 챔피언 이원준이 함께 '잔카 마스크' 모델로 강남 '마인모리' 스튜디오에서 촬영을 마쳤다. 코로나 재확산으로...
우리은행, 디지털광고제 `2020 앤어워드`서 그랑프리 수상 2021-01-19 14:34:27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한국인터넷진흥원이 후원하는 국내 최대 디지털 광고계 시상식이다. 수상작은 총 3단계에 걸쳐 산업계 최고경영자(CEO)와 외부 전문위원 등이 심사를 통해 선정한다. 우리은행은 2019년 1월 ‘브랜드 금융 예능 채널’을 표방한 ‘웃튜브(WooTube)’를 런칭했다. 이후...
원작을 다시 찾게 만드는 패러디 광고의 힘 2021-01-19 14:13:53
만들고 원작과 비교하며 보게 만드는 광고로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패러디 광고를 보여주고 있다. 디지털 광고가 최대 광고 시장으로 떠오르면서 기업들은 단순히 소모되는 광고가 아닌 대중이 적극적으로 보고 행동하게 만드는 광고에 대한 고민이 커지고 있다. 대중에게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패러디 광고의 변화가 앞으로...
김선호, 첫 글로벌 온라인 팬미팅 성료…‘재미+감동’ 다 잡은 120분 2021-01-19 14:10:06
텔레파시 게임을 진행하고, 팬들이 원하는 광고 제품의 한 장면을 직접 연기하며 쌍방향 라이브 소통을 이어갔다. 2부에서는 10초 내에 매직으로 자화상을 그리는 ‘선호의 작업실’, 좋아하는 음식인 떡볶이를 만들어보는 시간 ‘선호의 키친’, 반말 모드로 팬들의 위시리스트를 들어주는 ‘위시박스’ 등 다채로운...
문가영, 로코퀸→뷰티 아이콘 등극 `우아한 여신美 발산` 2021-01-19 13:40:09
등 광고계 잇따른 러브콜을 받고 있다. 배우 문가영이 국내외 헤어툴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보다나(VODANA)의 첫 전속 모델로 선정됐다. 19일 브랜드 관계자 측은 “문가영이 지닌 당당하고 사랑스러운 이미지가 사랑스러운 뷰티 혁신을 지향하는 브랜드의 이미지와 부합해 모델로 발탁하게 됐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