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성공하면 타는 차" 김부장도 타더니…이제훈도 극찬한 車 정체 2025-11-19 19:10:28
질문에 그랜저로 답했습니다'라는 광고 카피는 지금도 회자된다. 현대차 관계자는 "시청자들이 그랜저를 비롯해 다양한 현대차 차량을 안방에서 만나 보시길 기대한다. 드라마 속 차량을 통해 현대차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수진 한경닷컴 기자 naive@hankyung.com
우크라서 고양이울음 논쟁…"러시아식 '먀우' 아닌 '냐우" 2025-11-17 19:26:24
광고가 발단이 됐다. 광고에는 '내 고양이의 첫 마디는 '먀우'"라는 카피가 적혀 있었다. 먀우는 '야옹'과 같은 고양이 울음소리의 러시아식 표현이다. 이에 대해 르비우 지역 기자 일코 렘코는 현지 언론 칼럼에서 "그들이 정확히 무엇을 광고하는지는 전혀 관심 없다. 우크라이나 고양이는 러시아...
"3시간 걸리는 영상 제작, 5분 만에"…데이븐AI, 한국 온다 [인터뷰+] 2025-11-06 13:44:38
실제 팀원처럼 역할을 해낸다. 마케터는 광고 카피와 디자인, 영상 제작을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고, 직장인은 보고서·요약 등 문서 작업을 자동화할 수 있다. 교육자는 학습 자료와 퀴즈, 시험 문제까지 자동 설계할 수 있다. 실제로 정 대표는 아들에게 SAT 시험 문제와 채점 가이드를 학습시켜 테스트를 보도록...
서울 자가에 대기업 다니는 김부장도 타는 車…여전히 '인기 폭발' [모빌리티톡] 2025-11-05 20:00:03
질문에 그랜저로 답했습니다'라는 광고 카피는 지금도 회자된다. 2020년 공개한 광고 '퇴사하는 날', '동창회', '유튜버' 등의 당시 페이스리프트 된 그랜저 홍보 영상도 히트를 쳤다. 이 영상에서 유튜버 아들이 몰고 온 그랜저를 보고 고향에 있는 어머니가 "성공했다"면서 좋아하는 장면은...
이준호·류승룡·김연경의 공통점 [장헌주의 Branding] 2025-11-05 08:47:06
터치한 대표적 사례 중에 광고의 레전드 중 하나로 회자되는 렌터카 브랜드 에이비스(Avis)의 “We try harder(우린 더 열심히 합니다)” 캠페인이 있다. 렌터카 시장에서 허츠(Hertz)를 넘어서지 못하던 에이비스는 “우리는 1등이 아니기 때문에 더 노력한다”는 과감한 고백을 메시지로 내세웠다....
120명의 마케터와 성장 인사이트를 나누다, 워스픽캠퍼스 2025 2025-10-29 17:19:19
카피에서 숏폼까지: 나다움은 계속된다’를 주제로, 브랜드 메시지의 본질과 자기다움의 힘을 공유했다. 그는 카피라이터·브랜드 마케터·숏폼 크리에이티브 컨설턴트로서의 여정을 통해 ‘말과 글, 태도, 움직임’이라는 세 가지 키워드로 나다움을 확장해 나가는 과정을 전했다. “효율이라는 볼드모트 앞에 태도를 잃지...
“잘 만든 광고 시대는 끝났다”…HSAD가 AI 시대에 사는 법 [안재광의 대기만성's] 2025-10-13 16:15:04
평온한 국내 시장에서 정반대로 움직인 곳이 있습니다. LG그룹의 광고대행사 HSAD입니다. HSAD는 얼마 전에 ‘브랜드 맞춤형 에이전트’란 AI 플랫폼을 공개했어요. 소비자와 AI가 채팅으로 대화하며 구매 의도를 파악하는 ‘인텐트릭스’, 데이터와 알고리즘으로 마케팅 전략을 설계하는 ‘마켓...
"광고판 바꾼 AI…생존 위해 먼저 움직였죠" 2025-10-12 16:57:56
높은 광고 이미지와 카피를 제작해주는 ‘AIEO 스튜디오’ 등으로 구성돼 있다. 그동안 광고 대행사가 인력 중심으로 수행해 온 조사, 분석, 전략, 제작 전 과정을 소프트웨어화해 고객사에 통째로 넘겨주는 셈이다. HSAD는 AI 에이전트로 예산 제약으로 기존 광고대행사와 협업하지 못했던 잠재 고객이나 빅테크의 자동화...
유진그룹, '변함없이 변한다' 브랜드 캠페인 전개 2025-09-29 14:43:23
이끌어 나간다는 그룹의 의지를 담았다. 광고는 활기찬 멜로디와 함께 이른 아침을 여는 회사원의 모습으로 시작한다. 이어 유진기업, 유진투자증권, 티엑스알로보틱스, YTN 등 그룹 주요 계열사가 등장한다. 힘차게 출발하는 믹서트럭을 시작으로, 생동감 있게 움직이는 주가 차트, 바쁘게 제품을 조립하는 로봇암, 생방송...
헤이딜러, "잘 지내니?" 트럭 광고로 감성 마케팅 강화 2025-09-29 11:13:20
지내니?” 카피 광고를 공개하며 업계와 소비자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번 마케팅은 네 글자의 단순 문구를 트럭에 실어 고객에게 전달하는 것이 핵심으로, 주행 중인 트럭 매체를 활용해 감성적인 광고 메시지를 전달함으로써 브랜드 인지도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헤이딜러는 자동차를 사고파는 플랫폼이라는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