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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바코, 12월 광고 경기 소폭 하락 전망…석 달 연속 감소 2025-11-25 10:18:18
음료·기호식품 광고비 하락…교육·복지후생 업종 상승 예상 (서울=연합뉴스) 나확진 기자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다음 달 광고 집행이 이번 달에 비해 소폭 하락할 것으로 25일 전망했다. 코바코는 12월 광고경기를 전망하는 광고경기전망지수(KAI·Korea Advertising Index)를 99.9로 발표했다. KAI는 매월...
사상 초유의 기록…'검은 반도체' 결국 일냈다 2025-11-23 11:00:03
기호에 맞춘 제품 개발도 성장 요인으로 꼽힌다. 반면 수출 호조가 국내 시장에서 가격 상승으로 이어진 점은 ‘그림자’로 지적된다. 이날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농산물 유통정보(KAMIS)에 따르면 마른김 중도매인 판매가는 작년 4월 속(1속=100장)당 1만413원으로 처음 1만원을 돌파한 이후 1만원대를 유지하고...
다시 돌아온 '茶이나' 시대 2025-11-06 18:08:46
알게 했다는 일화도 있다. 말하자면 차는 기호식품이라기보다 일종의 약 처방의 비방이었다. 차는 차츰 약용에서 식용으로 발전했다. 윈난성 지눠족은 찻잎을 무쳐 반찬으로 만들어 먹었다. 이를 ‘량반차채’라고 하는데, 찬밥에 차나물 반찬이란 뜻이다. 차를 끓여서 다른 곡식이나 소, 양의 젖과 합쳐 죽으로 만든 형태...
11월 광고 경기 소폭 하락 전망…두달 연속 감소 전망 2025-10-28 13:40:09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업종별로는 ▲음료 및 기호식품(90.5)과 ▲패션(95.7) 업종이 계절적 요인 등으로 광고 집행비가 하락할 것으로 전망됐다. 반면 ▲건설, 건재 및 부동산(106.3)과 교육 및 복지후생(104.5) 업종에서는 분양 물량 확대 및 입시 철을 맞이해 광고 집행이 소폭 상승할 것으로 예상됐다....
"애들 먹는 건데"…학교·유치원 급식·식재료 13곳 적발 2025-10-24 10:21:58
및 어린이 식품안전보호구역 내 어린이 기호 식품 조리·판매업소 등 3만8509곳을 점검해 식품위생법을 위반한 15곳을 적발했다. 식약처는 24일 이같이 밝히며 관할 지방자치단체에 행정처분 요청했다고 전했다. 식약처는 어린이·청소년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17개 지방자치단체, 시·도 교육청과 함께 8월...
학교·유치원 급식소 15곳 적발…식품위생법 위반 2025-10-24 09:42:58
식품과 조리기구 등의 식중독균 오염 여부 등을 확인하기 위해 수거·검사도 진행했다. 점검 결과 주요 위반 내용은 소비기한 경과 제품 보관(9건), 원료 보관실 청결 미흡 등 위생적 취급기준 위반(3건), 보존식 미보관(2건), 건강진단 미실시(1건) 등이다. 이번에 적발된 집단급식소 등은 6개월 이내에 다시 점검하고,...
아토피 앓는 아동, 라면·햄버거 먹으면…"가려움 최대 2배" 2025-10-21 17:32:13
식품을 자주 섭취하면 실제 가려움증이 증가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이들은 장내 미생물 환경이 변화와 함께 한식 위주로 먹는 아토피피부염 아동보다 약 2배 수준의 가려움증을 호소했다. 정민영 삼성서울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와 김혜미 부산대 식품영양학과 교수, 임치현 울산과학기술원(UNIST) 산업공학과 교수...
동서식품, '카누' 팝업으로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 새겨 2025-10-09 16:07:19
동서식품이 프리미엄 캡슐커피 브랜드 ‘카누’를 색다르게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선보였다. 단순한 제품 구매를 넘어 자신만의 라이프스타일과 기호를 찾고 싶어하는 소비자 트렌드에 발맞춰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동서식품은 오는 11월 2일까지 서울 종로구 북촌에서 플래그십 스토어 ‘카누 캡슐 테일러...
건강기능식품 부적합 적발 급증…올해만 18건 2025-10-09 09:45:01
작년 7건으로 줄었지만 올해 급증세를 보인다. 올해 건강기능식품 검사 건수(1천480건) 대비 부적합률은 1.2%로 작년 0.3%의 4배에 달했다. 건강기능식품 부적합률은 2019년부터 2024년까지 0.2~0.6% 수준에 머물렀지만 올해들어 부적합 건수가 늘면서 급등했다. 올해 부적합 건강기능식품 18건 중 12건은 품목 제조정지...
"31가지 골라먹는 캡슐커피"…북촌에 뜬 '카누 바리스타' 팝업 2025-09-26 15:01:39
것을 넘어 자신의 기호와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제품을 찾는 트렌드가 확산하고 있다. 소비자 취향이 세분화하면서 생겨난 소비 형태다. 이에 대응하기 위해 유통업계는 다양한 콘셉트의 체험 공간을 마련해 차별화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마케팅하고 있다. 내게 꼭 맞는 캡슐커피는…카누 캡슐 테일러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