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오타쿠 애니'만 살아남는다…영화산업의 몰락과 팬덤의 시대[비즈니스포커스] 2025-12-21 15:38:50
전환됐다”고 설명했다. 독창적인 스타일과 다양성을 중요시하는 Z세대가 넷플릭스 등 글로벌 OTT를 통해 서브컬처 콘텐츠를 접한 게 주된 요인이 됐다. 심의섭 NH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과거 마니아층 장르로 여겨졌던 일본 애니메이션은 MZ세대를 중심으로 팬덤층이 지속 확대되고 있으며 이는 일시적 유...
할리우드 한국계 단체 첫 시상식…박찬욱·이병헌·매기 강 수상 2025-12-09 09:37:12
8일 밝혔다. KALH는 영화·TV·음악 등 할리우드 엔터테인먼트 업계 전반의 리더들이 한데 모여 한인들의 우수성을 조명하고자 2020년에 설립한 단체다. KALH 창립자 겸 총괄 디렉터 킴버 림은 "매기 강, 이병헌, 박찬욱은 한계 없는 예술의 힘과 한국 스토리텔링의 깊이·다양성·풍부함을 보여준다"며 "처음으로 선보이는...
[2025 광운대학교 산학협력단 스타트업 CEO] 점포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의 도전을 실현하는 ‘혁신성장 청년 예비 소상공인 지원사업’ 2025-12-07 20:57:26
수 있습니다. 첫째, 다양성입니다. 기존 브랜드 도시락은 메뉴가 제한적인 경우가 많습니다. 반면 고시락(고카페)은 여러 지역 식당과 협업해 매일 새로운 메뉴를 제공하기 때문에 오늘은 샐러드, 내일은 마라탕처럼 쉽게 질리지 않는 식단을 즐길 수 있습니다. 둘째, 가격 경쟁력입니다. 사전 식수 확보 후 단체 배송...
내리막길 탄 한국 영화, 이대로 후퇴냐 재건이냐 [붕괴위기 K무비 (下)] 2025-12-06 07:46:02
전체의 체력을 회복하기 어렵다"는 우려가 나온다. 다양성 확보가 시장의 지속성을 좌우하는데, 블록버스터·중예산·독립영화가 균형 있게 공존해야 생태계가 유지된다는 것이다. 해외에서도 다양한 규모의 작품을 동시에 육성하는 전략을 택하고 있다. 미국 캘리포니아주는 '쥬만지' 후속편, '히트 2',...
"조금 달라도 괜찮아, 런던은 그런 너를 환영해"…위로 건네는 패딩턴은 영화 속 그대로였다 2025-12-04 17:06:53
다양성과 포용을 지향하는 런던 극장 흐름과도 연결된다. 이런 무대가 가능했던 배경에는 창작진의 치밀한 설계가 있었다. 루크 셰퍼드 연출은 복잡한 군무와 퍼펫 조작, 세트 전환을 혼란 없이 조율했고, 톰 플레처의 가사와 음악은 유쾌함과 따뜻한 감성을 품고 곡마다 다른 느낌으로 작품 분위기를 잡아줬다. 무엇보다...
"내 모습 그대로를 사랑해" 김민하, 9kg 감량한 이유 [인터뷰+] 2025-12-02 07:26:34
다양성에 대한 존중이 생겨나면 좋지 않을까도 생각이 든다. 개인적으로 그런 말을 해준 사람들에게 복수가 되기도 하고.(웃음) ▲ 그래도 캐릭터를 위해 살을 빼야 한다고 한다면 뺄 의향이 있을까. = 당연히 해야 한다. '태풍상사' 할 때도 9kg 정도 다이어트를 했다. 미선이 부유하지 않고, 고생도 많이 하고,...
"이럴 거면 왜 가요" 탄식…한국 영화에 대체 무슨 일이 [붕괴위기 K무비 (上)] 2025-11-29 07:48:01
영화가 다시 관객을 부르기 위해 필요한 것은 숫자가 아니라, 설득력 있는 이야기와 선택의 다양성이라는 것이 중론이다. 관객의 눈높이는 높아졌지만, 극장에서 볼 만한 작품은 극도로 제한적이다. 이제 중요한 것은 '극장이니까 보는 영화'가 아닌, '이 영화여서 보는 영화'를 만들어내는 것이다. 한국...
현대차·이노션의 '브랜드 혁신'…글로벌 광고제 휩쓸다 2025-11-26 17:21:37
넘어 아시아 각국의 문화적 다양성을 존중하고 이를 심사 기준에 반영한다. 업계 전문가들이 모여 네트워킹과 문화 교류를 하는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다. 원 아시아 광고제 올해의 브랜드와 올해의 에이전시는 가장 많은 수상 실적을 달성한 브랜드와 에이전시에 수여하는 상이다. 출범 이후 한국 브랜드와 에이전시가 최고...
현대차그룹 단편 영화 '밤낚시', 원 아시아 광고제 4관왕 쾌거 2025-11-26 14:52:12
쾌거를 이뤘다. 원 아시아 광고제는 아시아 각국의 문화적 다양성을 존중하고 이를 심사 기준에 반영하는 것이 특징이다. '올해의 브랜드'와 '올해의 에이전시'는 아시아태평양(APAC) 지역 내 가장 높은 수상 실적을 달성한 최고 크리에이티브 작품과 에이전시에 수여하는 상이다. 한국 브랜드와 에이전시...
[한경에세이] 멈추지 않는 '케데헌' 돌풍 속에서 2025-11-23 17:41:38
선순환 구조를 구축한다면 더 이상 그 시장은 소수만이 주무르고 성과를 독차지하는 시장이 아니게 된다. 소수의 거대 자본에서 다수의 대중 자본으로 전환될 때 더 이상 안전한 선택을 반복하는 데 그치지 않고, 창작의 다양성을 보존할 길이 열린다. 이처럼 건강한 생태계 조성이 결국은 슈퍼 IP의 탄생과 IP 주권을...